본문 바로가기
명조/정보

[명조] 용어 정리 모음 (로딩 화면)

by GhostWeb 2024. 6. 16.
반응형

이번에는 명조 게임 플레이 중 로딩 화면 및 설명 등을 정리해보록 할게요.

앞으로의 버전 업데이트로 인해 용어는 추가될 수 있어요.

 

공명자

- 특정한 원소와 공명을 일으키고 그 주파수를 감지, 조작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진 인간을 공명자라고 부른다.

- 공명자는 몸에 있는 성흔을 통해 공명 어빌리티를 발휘할 수 있으며, 학계는 공명 어빌리티의 유형과 발휘 방식을 공명자의 경험, 무의식과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다고 생각한다.

 

○ 금주

- 황룡의 변방 지역

- 금주의 북쪽의 잔상류에 직면한 최전선이므로 황룡의 평화를 위한 핵심 지역이다.

- 황룡의 영토는 솔라리스 세계에서 넓은 편이고 수도 하나와 6개의 주로 구성되어 있다.

- 금주가 그중에서 가장 늦게 세워진 주로 설립 즉시 경계를 지키는 중요한 임무를 맡았다.

- 병사들이 끊임없이 교대하며 북쪽을 지키고, 그들은 조금의 빈틈도 허용하지 않는다.

 

○ 명식

- 잔상류 중 최상급의 파괴력을 가진 잔상.

- 인류가 자랑하는 문명과 성숙한 정신을 파괴하려는 욕망을 가지고 있으며, 인류의 절망을 자신의 식량을 삼는다.

- 비명과 함께 태어난 끔찍한 잔상들을 동반한다.

- 만약 문명이 인류의 건강한 의지의 응집이라면 명식은 그 뒤에 숨겨진 어두운 걱정과 은밀한 악의의 응집이다.

 

○ 무음구역

- 현재 학계에서는 무음구역이 잔상이 탄생하는 곳이라고 생각하며, 무음구역이 형성될 때 하늘을 뒤덮은 거꾸로 된 바다가 보이는 현상과 땅을 깊숙이 가르는 십자형 성흔 현상이 동반되는 경우가 많다.

- 무음구역에서는 수많은 잔향이 계속해서 반사, 교차, 중첩되고, 강렬한 흰빛이 현실과 그 반대편의 미지의 공간을 연결하며, 그 결과 무수한 잔상이 무음구역에 소환된다.

 

비명

- 비명은 솔라리스에 일어난 거대한 재앙.
- 사람들은 모든 것이 바뀌어버렸던 그 수간을 잊지 못한다.
- 첫 번째 비명부터 시작된 일련의 재앙들은 결코 끝나지 않았다.
- 지금 이 순간도 파도는 끊임없이 밀려오고, 비명은 영원히 멈추지 않는다.

 

○ 비명 이상 현상

- 비명 이래, 파괴의 파도가 솔라리스 세계에 침식 작용을 일으켰다.
- 무음 구역, 잔상류, 흑석
- 비명 이전에는 없던 초자연적이며 신비한 현상들을 통틀어 비명 이상 현상이라고 부른다.

 

솔라리스

- 행성 학명은 Sol-3, 태양계의 세 번째 행성으로서 첫 번째 비명으로부터 탄생했다.
- 이 별에서는 미지의 존재들이 태어나고, 오래된 법칙은 효력을 잃었으며, 전례 없는 이상 현상을 동반한 재앙이 대지를 휩쓸고 있다.
- 이 파괴와 재생이 공존하는 새로운 세계에서 인류는 굴하지 않는 문명의 불씨를 이어받고, 다가오는 위기의 폭풍우를 막으려고 한다.

 

○ 에코

- 잔상의 능력을 반고 단말기로 포착하거나, 이용하거나, 재현할 수 있는 특별한 주파수.

- 잔상을 처치한 후 일정 확률로 상응하는 잔향이 남겨진다.

- 잔향은 단말기의 데이터 스테이션을 통해 에코로 변환되어, 전투에서 이용할 수 있는 힘이 된다.

 

○ 울림

- 순순하고 완전한 주파수 에너지 형태로, 울림이 기록된 정보는 시공을 초월하여도 안정적으로 존재할 수 있다.
- 연구를 통해 발견된 바, 비명 이상 현상의 산물 흑선은 울림 에너지를 완전하게 보존할 수 있다.
- 흑석을 개조하면, 공명자가 사용할 수 있는 강력한 에너지 무기가 되며, 이 무기로 잔상에 효과적인 피해를 입힐 수 있다.
- 또한 울림이 농축되어 형성된 초자연적인 공간을 학계에서는 소노라라고 부른다.

 

○ 잔향

- 학계에서는 비명 이상 현상이 발생할 때, 그 현상의 물질, 정보, 에너지는 모두 진동의 주파수로 이루어져 있다고 본다.
- 연구 관찰에 따르면, 주파수의 울림이 일단 감소하면 특별한 주파수 형태가 남아 잔향이 되며, 일단 잔향으로 남은 것은 되돌릴 수 없는 사실이 확인되었다.

 

○ 잔상

- 비명 이후에 탄생해 인류의 적이 된 미증유의 존재들.
- 혼란스러운 주파수 에너지로 구성된 에너지로 구성된 유사 생명체로서 특수 구조인 성핵을 가지고 있다.
- 잔상의 본능은 주파수를 흡수 병합함으로써 자신의 안정성을 유지하고, 심지어 진화하려는 것으로 사냥과 포식에 집착하는 행동 패턴을 보인다.
- 그들의 능력, 외형, 행동은 주파수 구성의 차이로 인해 달라지며, 형태가 매우 다양하긴 하지만 대부분은 사람과 비슷한 형태다.


 승소산

- 금주성 동남쪽 해역에 위치한 속세에서 벗어난 정토이지만 주변이 안개 장벽에 가려져 많은 이들로 하여금 발들이기 어렵게 하였다.


- 기록에 의하면, 승소산은 금주의 옛 조상의 땅으로 수호신 용의 별자리가 일찍이 이곳에 강림했고, 시간 흐름의 힘으로 잔산의 피해로부터 보호를 해주어, 산속의 시간 흐름이 외부와는 차이가 있다고 한다.


- 오래전, 직정 사람들한테 승소산 비경을 찾아 비밀을 캘 수 있는 기회가 있었다고 하는데 수많은 연구 시설과 진귀한 자료들만 남긴 채 행방불명이 되었다.

 

 승소산 · 용의 안식처

- 일찍이 수호신과 함께 승소산에 상륙한 방주가 용의 언덕 깊은 곳에 숨겨졌는데 홍진 마을 사람에게 용의 안식처라 불렸다.

- 홍진 마을 사람들은 줄곧 수호신 용의 별자리는 먼 별에서 왔고 용의 안식처는 그의 동면실일 것으로 추측했다.
- 이곳은 순례길의 종점이자 금주의 진정한 미래를 향한 길이다.


 검은 해안 · 지상

- 안개에 가려진 신비한 군도 검은 해안은 세상의 수많은 초청 멤버들과 흑화집사들의 편히 쉴 수 있는 휴식처이다.
- 검은 해안 멤버의 초대 없이 드넓은 바다에서 세계를 연결해준 이 작은 해안을 찾을 수 있는 자가 없을 것이다.


 검은 해안 · 지하

- 밤낮 분리, 위아래로 서로 비춘다.
- 검은 해안 해수면 아래의 이 드넓은 지역은 마치 네버 엔딩 다크 랜드와도 같다.
- 솔라리스의 관측자와 조율자는 이곳에서 뭇별을 축으로 하여 세상의 구원의 길을 찾고 있다."


 

그럼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며 오늘도 즐겜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