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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신/캐릭터 초대 이벤트

[원신] 중운 - 초대 이벤트 스토리 분기점, 엔딩 (제1막 - 요마 추적록, 결말)

by GhostWeb 2021. 3.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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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신 1.4 업데이트를 맞아 새로 생긴 캐릭터 초대 이벤트 중 얼음 원소 캐릭터인 중운 스토리 엔딩을 살펴보도록 할게요.

초대 이벤트는 PC 기준 J 키를 눌러 임무 창을 연 왼쪽 아래에 있는 <전설 임무> 버튼을 클릭하여 나오는 페이지에서 상단의 초대 이벤트 탭을 누른 다음 초대 이벤트를 진행할 캐릭터를 선택하면 돼요.

초대 이벤트 해금 시에는 전설의 열쇠 2개가 소모되며, 전설의 열쇠는 일일 의뢰 8회 완료 시 열쇠 획득이 가능해요. (4일간 일일 임무 = 전설의 열쇠 2개 획득)

 

○ 스토리 루트 (총 6개 엔딩)

- 각 스토리 분기점에 선택하는 선택지에 따라 엔딩(결말)이 달라지며, 총 6개에 엔딩이 있으니 참고하세요.

- 스토리 1회차 진행 후 각 스토리의 분기점 전에 스토리를 선택하여 그 지점부터 스토리를 진행할 수 있어요.
(꼭 스토리 시작점에서 출발하지 않아도 됨.)

- 자세한 선택지는 각 스토리 엔딩 별 아래에 있는 유튜브 영상을 참고하세요.

 

○ 새옹지마 엔딩

- 부두에서의 우연한 만남
 · 리월항 부두 근체에서 요마의 정보를 묻는 젊은 도사와 만난다.

- 근처의 시선
 · 중운과의 대화 도중 그들을 뚫어지게 쳐다보는 어린아이를 발견한다.

- 계속해서 요마의 단서 찾기
 · 아이가 중운의 얼음과자를 원한다.
 · 중운은 얼음과자를 아이에게 주고 여행자와 요마에 대한 이야기를 계속 나눈다.

- 소문 속의 요사스러운 땅
 · 단서에서 정보를 획득한 여행자와 중운은 요마를 찾으러 무망의 언덕으로 향한다.

- 새옹지마 (엔딩)
 · 비록 요마를 찾지 못했지만 중운은 여행자와 함게 한 시간을 가장 중요한 수확이라고 여긴다.
 · <득과 실을 따지자면, 여행에서 견문을 넓히는 것도 중요한 수확이지>

 

 

○ 여가의 정취 엔딩

- 부두에서의 우연한 만남
 · 리월항 부두 근체에서 요마의 정보를 묻는 젊은 도사와 만난다.

- 근처의 시선
 · 중운과의 대화 도중 그들을 뚫어지게 쳐다보는 어린아이를 발견한다.

- 얼음과자 재고 부족
 · 아이가 중운의 얼음과자를 원한다.
 · 중운은 자신이 갖고있던 얼음과자를 모두 나눠줘서 보충할 방법을 찾아야 한다.

- 1.1. 시원한 얼음과자 레시피 (1.2 선택지와 동일한 엔딩 루트)
 · 얼음과자의 레시피를 모르는 여행자는 <서리꽃과 청심>을 사용하기로 한다.

- 1.2. 달콤한 얼음과자 레시피 (1.1 선택지와 동일한 엔딩 루트)
 · 얼음과자의 레시피를 모르는 여행자는 <일몰 열매와 낙락베리>를 사용하기로 한다.

- 마음속 여전한 걱정 (엔딩)
 · 얼음과자를 다 만들자 중운은 아까 얼음과자를 가져간 어린아이를 떠올리고는 함께 아이를 찾아가자고 한다.
 · <네 초대가 없었다면, 아이들이 이렇게나 그를 좋아하는지 중운도 몰랐을 거야>

 

 

○ 맞서기 힘든 뜨거움 엔딩

- 부두에서의 우연한 만남
 · 리월항 부두 근체에서 요마의 정보를 묻는 젊은 도사와 만난다.

- 근처의 시선
 · 중운과의 대화 도중 그들을 뚫어지게 쳐다보는 어린아이를 발견한다.

- 얼음과자 재고 부족
 · 아이가 중운의 얼음 과자를 원한다.
 · 중운은 자신이 갖고있던 얼음과자를 모두 나눠줘서 보충할 방법을 찾아야 한다.

- 특이한 얼음과자 레시피
 · 얼음과자의 레시피를 모르는 여행자는 <절운고추와 슬라임 응축액>을 사용하기로 한다.

- 맞서기 힘든 뜨거음 (엔딩)
 · 그의 용기와 신뢰도는 높이 살 만 하지만, 결과는 ...

 

 

○ 수확 제로 엔딩

- 부두에서의 우연한 만남
 · 리월항 부두 근체에서 요마의 정보를 묻는 젊은 도사와 만난다.

- 담력 시험 초대 수락
 · 중운의 이야기를 들은 여행자는 그의 부탁으로 함께 담력 시험장에 간다.

- 중운의 결심
 · 담력 시험을 시작하기 전, 양기를 보충해 주는 음료를 마셔야 한다는 말에 중운은 양의 체질을 걱정하면서도 음료를 넘긴다.

- 다 된 밥에 코 흘리면 안 돼
 · 수색하다가 중운은 몸속의 양기가 꿈틀거리기 시작했다.
 · 하지만 요마의 실마리가 바로 눈앞에 있어 여행자는 혼자 찾아보기로 한다.

- 그렇게 요사스럽진 않네
 · 역시 여행자의 예상대로 이곳에 요마는 없고 귀신으로 분장한 스태프만 있었다.

- 수확 제로 (엔딩)
 · 모든 게 꼬이는 날도 있는 법

 

 

○ 작은 유감 엔딩

- 부두에서의 우연한 만남
 · 리월항 부두 근체에서 요마의 정보를 묻는 젊은 도사와 만난다.

- 담력 시험 초대 수락
 · 중운의 이야기를 들은 여행자는 그의 부탁으로 함께 담력 시험장에 간다.


루트1)
- 중운의 결심
 · 담력 시험을 시작하기 전, 양기를 보충해 주는 음료를 마셔야 한다는 말에 중운은 양의 체질을 걱정하면서도 음료를 넘긴다.

- 1.1. 비법, <얼어붙은 구라구라 꽃꿀> (1.2 선택지와 동일한 엔딩 루트)
 · 수색하다가 중운은 몸속의 양기가 꿈틀거리기 시작했다.
 · 그의 양의 체질을 억누르기 위해 신선하고 얼어붙은 구라구라 꽃꿀이 필요하다.

- 1.2 비법, <얼음 슬라임 응축액> (1.1 선택지와 동일한 엔딩 루트)
 · 수색하다가 중운은 몸속의 양기가 꿈틀거리기 시작했다.
 · 그의 양의 체질을 억누르기 위해 신선하고 얼음 슬라임 응축액이 필요하다.

루트 2)
- 네 고민
 · 담력 시험을 시작하기 전, 양기를 보충해 주는 음료를 마셔야 한다는 말에도 중운은 양의 체질을 걱정한 여행자는 음료를 못마시게 한다.

- 신중을 기하라
 · 수색에 약간의 결실은 있는 듯 하다.
 · 자신의 양의 체질이 요마를 쫓아버릴 걸 염려한 중운은 여행자에게 대신 전방을 조사를 해달라고 한다.

- 그렇게 요사스럽진 않네
 · 역시 여행자의 예상대로 이곳에 요마는 없고 귀신으로 분장한 스태프만 있었다.

- 작은 유감 (엔딩)
 · 원만한 결말에 필요한 건 아주 작은 계기일 지도 몰라

 


○ 고별 엔딩

- 부두에서의 우연한 만남
 · 리월항 부두 근체에서 요마의 정보를 묻는 젊은 도사와 만난다.

- 담력 시험 초대 수락
 · 중운의 이야기를 들은 여행자는 그의 부탁으로 함께 담력 시험장에 간다.

루트1)
- 중운의 결심
 · 담력 시험을 시작하기 전, 양기를 보충해 주는 음료를 마셔야 한다는 말에 중운은 양의 체질을 걱정하면서도 음료를 넘긴다.

- 1.1. 비법, <얼어붙은 구라구라 꽃꿀> (1.2 선택지와 동일한 엔딩 루트)
 · 수색하다가 중운은 몸속의 양기가 꿈틀거리기 시작했다.
 · 그의 양의 체질을 억누르기 위해 신선하고 얼어붙은 구라구라 꽃꿀이 필요하다.

- 1.2 비법, <얼음 슬라임 응축액> (1.1 선택지와 동일한 엔딩 루트)
 · 수색하다가 중운은 몸속의 양기가 꿈틀거리기 시작했다.
 · 그의 양의 체질을 억누르기 위해 신선하고 얼음 슬라임 응축액이 필요하다.

루트 2)
- 네 고민
 · 담력 시험을 시작하기 전, 양기를 보충해 주는 음료를 마셔야 한다는 말에도 중운은 양의 체질을 걱정한 여행자는 음료를 못마시게 한다.

- 신중을 기하라
 · 수색에 약간의 결실은 있는 듯 하다.
 · 자신의 양의 체질이 요마를 쫓아버릴 걸 염려한 중운은 여행자에게 대신 전방을 조사를 해달라고 한다.

- 그렇게 요사스럽진 않네
 · 역시 여행자의 예상대로 이곳에 요마는 없고 귀신으로 분장한 스태프만 있었다.

- 내키지 않는 마음
 · 중운은 헛수고에 익숙하지만 이때까지 함께한 여행자를 위해 포기하려 하지 않는다.

- 고별 (엔딩)
 · 도사도 고충이 있는 법, 이렇게 된 거 대신해주자

 


그럼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며 오늘도 즐겜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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