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원신/정보, 팁

[원신] 추위 피로 게이지 관리하는 방법 (드래곤 스파인, 설산, 추위 피로 누적)

by GhostWeb 2021. 10. 3.
반응형

 

드래곤 스파인(설산) 지역은 추위 게이지가 있어서 이 게이지가 최대치인 경우 HP가 깍이기 시작해서 탐험할 때 귀찮은데, 이를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 드래곤 스파인(설산) 지역에서 수영이나 바바라 원소 스킬(힐) 같이 캐릭터에 물 원소가 묻었을 경우 추위 피로 게이지가 더 빠르게 차니 이점 주의하세요.

 

추위 피로 누적 게이지


1. 뜨끈 야채 스튜 (추위 피로 누적 속도 감소)

 

드래곤 스파인(설산) 야영지에 있는 <요리사 해리스>에게 <아, 신선한 고기!> 임무를 완료하면 <뜨끈 야채 스튜> 레시피를 얻을 수 있어요. (해당 임무는 아래의 포스트를 참고하세요.)

 

 

[원신] 아 신선한 고기! (뜨끈 야채 스튜, 냉동 생고기, 설산 멧돼지 왕 고기)

이번에는 설산 야영지에 있는 요리사 해리스에게 받을 수 있는 <아, 신선한 고기!> 임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임무 시작을 위해서 설산 야영지에 있는 요리사 해리스에게 말을 거세요.

ghostweb.tistory.com

 

<뜨끈 야채 스튜>를 먹으면 추위 피로 누적 속도가 900초(15분) 동안 감소하여 탐험을 하면서 추위 피로 게이지가 최대치일 때는 가까운 워프 포인트, 화로로 이동하여 추위 피로 게이지를 초기화 한 다음 다시 탐험을 떠나세요.

 

반응형

2. 워프 포인트, 횃불/화로(요리), 불 기둥 장치, 불의 신령 (추위 피로 게이지 초기화)

 

필드에 있는 워프 포인트, 횃불/화로, 불 기둥 장치, 불의 신령 등에 캐릭터가 다가가면 추위 피로 게이지가 줄어들기 때문에 이러한 포인트를 왔다 갔다하는 방식으로 추위 피로 게이지를 조절하여 관리하는 방법이 있어요.

 

 

횃불, 화로에 불이 안 붙어 있는 경우 불 원소 캐릭터의 불 원소 공격(예 : 엠버 강공격)으로 불을 붙여 추위를 녹일 수 있어요.


3. 적색의 돌 (일시적 추위 피로 게이지 누적 정지)

 

드래곤 스파인(설산) 지역을 탐험하다 보면 빨간색의 적색 돌을 볼 수 있는데요.

 

이를 파괴하여 <적색의 돌>을 얻으면 캐릭터 주변에 붉은 효과가 적용되며, 적색의 돌 효과가 사라지기 전까지는 일시적으로 추위 피로 게이지가 누적되지 않는 것을 볼 수 있어요.

 

 

근데 적색의 돌을 얻은 상태에서 공격(적, 얼음 등)을 하면 해당 효과가 사라지니, 초반에 빠르게 적을 무시하고 워프 포인트를 찍어야 하는 경우라면 해당 방법을 추천드려요.

 

그럼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며 오늘도 즐겜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