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원신/이나즈마

[원신] 이나즈마 바다 속에 있는 워프 포인트 가는 방법 (황해 천 개 문의 허주, 영구 장치 진영, 숨겨진 워프 포인트)

by GhostWeb 2022. 3. 9.
반응형

 

이번에는 이나즈마 나루카미 섬 위쪽(12시 방향)에 있는 황해 앞 바다 지하에 있는 워프 포인트, 영구 장치 진영, 천 개 문의 허주에 가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할게요.

 


해당 지역에 가기 위해서는 <기억의 렌즈>라는 아이템이 필요한데, 이는 이나즈마 월드 임무 <신성한 벚나무 대액막이 - 재앙신 주상> 임무 진행 시 얻을 수 있기 때문에 기억의 렌즈가 없으신 분은 먼저 아래에 월드 임무 순서대로 임무를 진행하시길 바라며, 해당 임무의 상세 내용은 아래의 별도의 글을 참고하세요.

 


○ 기억의 렌즈를 얻기 위해 진행해되는 임무 순서
1. 콘다 이야기
2. 신성한 벚나무 대액막이 - 재앙신 주상
3. (같이 진행 추천) 신성한 벚나무 대액막이 - 액막이 (해당 숨겨진 길 개방과 동시에 임무도 진행 가능)

 

 

[원신] 콘다 이야기 (하나치루사토, 콘다 마을 우물 결계 푸는 방법, 우물 밑에서 탐색하기, 번개

콘다 이야기는 <신성한 벚나무 대액막이>의 시작점으로 콘다 마을 입구 전 워프 포인트에 서있는 무녀인 <하나치루사토>와 대화를 하면 임무를 진행할 수 있어요. 석상에 번개 원소 공격을 가해

ghostweb.tistory.com

 

[원신] 재앙신 주상 - 신성한 벚나무 대액막이 (콘다 마을 북동쪽 황폐한 신사 결계 푸는 방법, 기

이번에는 <신성한 벚나무 대액막이>의 <재앙신 주상> 파트를 정리해보도록 할게요. 지도에 표시되는 황폐한 신사를 올라가다 보면 무녀 복을 입고 있는 <수수께끼의 그림자>를 볼 수 있는데, 대

ghostweb.tistory.com

 

[원신] 액막이 - 신성한 벚나무 대액막이 (숲속의 타누키바야시, 황해 기믹, 결계 위치, 기억의 렌

이전 스토리인 <신성한 벚나무 대액막이 - 재앙신 주상>은 아래의 글을 참고하세요. 의 <재앙신 주상> 파트를 정리해보도록 할게요. 지도에 표시되는 황폐한 신사를 올라가다 보면 무녀 복을 입

ghostweb.tistory.com

 

여기서 부터는 <기억의 렌즈>를 가지고 있고 사용법을 알고 있다는 전제로 글을 쓰도록 할게요.
(기억의 렌즈는 가방에서 장비하여 Z키를 눌러 여우 석상(지호)을 관찰하면 숨겨진 것들의 모습을 들어나거나 옛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요.)

 


이나즈마 월드 임무 <신성한 벚나무 대액막이 - 액막이> 진행 시 황해에 숨겨진 결계를 파괴하라고 하는데요.

우선 황해 중앙에 있는 부서진 탑 주변에 있는 <번개 원소> 장치들을 번개 원소 캐릭터의 원소 공격을 통해 활성화 한 후, 부서진 탑 앞에 있는 장치를 작동시키면 탑 안에 보물 상자가 생겨요.

 


부서진 탑을 올라가 <번개 신의 눈동자>를 획득하고 아래로 내려가 보물상자를 획득하고 주위를 둘러보면 여우 석상(지호) 3개가 있는데, 각각의 여우 석상을 <기억의 렌즈>로 관찰하면 석상 뒤에 스위치 같은게 생성되며 3개의 스위치를 작동하면 지하로 갈 수 있는 통로가 개방돼요.

 


지하로 내려가면 결계가 보이는데 결계 기준 왼쪽 방에는 선령 1마리와 박스 기믹이 있고, 오른쪽 방에는 선령 1마리와 입구가 막혀있는 문이 있어요.

 


우선 왼쪽 방으로 가서 기믹 뒤 언덕 위에 있는 선령을 결계 오른쪽 방으로 인도하고 오른쪽 방에 기둥 위에 있는 선령 1마리도 인도하여 막힌 문을 개방하세요.

 


그리고 다시 왼쪽 방으로 가서 박스 기믹이 있는데, 박스를 공격하면 패턴에 맞게 주변 박스들도 같이 움직이는데, 3번 박스 2번 공격 후 1번 박스 2번(순서 : 3→3→1→1) 공격하면 기믹을 풀 수 있어요. (패턴 한 모서리에 있는 박스 공격 시 인접 한 박스 2개가 회전, 중앙 X, 예: 1번 공격 시 1번과 함께 인접한 2, 4번 동시 회전 / 모든 박스가 중앙 박스와 동일하게 문양이 같은 쪽을 바라보게 배치하면 됨)

 


만약 진행 도중에 기믹의 박스 패턴이 꼬여서 해결하기 힘든 경우에는 다른 지역에서 좀 놀다가 다시 돌아오면 해당 기믹이 초기화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라며, 기믹을 풀면 한 편에 보물상자가 나타나고 앞에 있던 물 웅덩이에 물이 빠져서 지하의 통로로 내려갈 수 있어요.

 

 

지하 통로는 물이 차 있어 수영으로 전진해야 되는데, 중간에 있는 방 문마다 발판이 있어 올라가서 스태미너를 채우면서 앞으로 나아갈 수 있어요.

 


물이 차 통로를 따라 앞으로 나아가다 보면 철창 문이 있는데 문 앞에 있는 장치로 문을 열면 아까 앞에서 열었던 막힌 문 열어서 나갈 수 있던 곳과 같은 곳으로 나와요. (먼저 개방한 닫힌 문과 서로 옆 방)

 


방금 문을 열었던 방에서 계단 반대편 쪽을 보면 <오래된 석판>을 획득 할 수 있으며, 건너편을 보면 5개 박스가 있는 기믹이 있는데, 이를 해결하면 아래 통로와 철창 문 바깥쪽에 있던 물이 빠져요. (패턴 분석한다고 쏴보다 그냥 기믹이 풀려서 3번을 공격 했을 때 어떤 동작 패턴인지 모르겠네요.)

 

​○ 공격 순서 : 4→1→2→5→4→1→2→5​​
○ 동작 패턴
- 1번 공격 시 : 1, 3
- 2번 공격 시 : 1, 2, 3
- 3번 공격 시 : 동작 못해 봄
- 4번 공격 시 : 3, 4, 5
- 5번 공격 시 : 3, 5

바깥쪽 물이 빠지면 맨 밑 층 왼쪽에 막힌 문과 문을 열 수 있는 장치가 있는데 장치를 작동하여 문을 열면 나오는 지하 통로를 따라 쭉 걸어가면 바다 지하 속에 있는 워프 포인트를 발견할 수 있어요.

 

 

워프 포인트에서 바로 아래 쪽에 부셔진 배 한편에서 <오래된 석판>을 발견할 수 있어요.

 


다시 길을 따라 내부로 들어가면 큰 방 가운데 <영구 장치 진영>이 있으며, 오른쪽 벽에 난간을 타고 오른쪽에 있는 방으로 들어가면 <황해 천 개 문의 허주> 앞에 막힌 철창 문을 볼 수 있어요.

 


황해 천 개 문의 허주 비경을 활성화 하기 위해서는 2개의 발판 기믹을 해결해야 되는데, 이는 발판 기믹으로 장치 앞에 있는 발판에 올라가면 발판이 나타나며, 시작 지점에서 바깥 테두리를 따라 한 바퀴 돌면서 안쪽으로 들어가 도착 지점을 들어가면 장치의 봉인이 풀리며 장치를 작동하여 철창 열기, 비경 출현을 시키면 돼요.

 


마지막 발판 기믹을 해결하면 <황해 천 개 문의 허주> 비경이 나타나며, 비경에 진입하면 워프 포인트가 활성화되어 나중에 영구 장치 진영을 잡으러 올 때 편해요.

 


그럼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며 오늘도 즐겜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