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원신/수메르

[원신] 비마나 경전 - 데바 강림 편 (수메르 평판 임무, 아란리캔, 조용히 날 잊어줘 업적, 유적 거상)

by GhostWeb 2022. 12. 24.
반응형

이번에는 수메르 평판 임무인 <비마나 경전 - 데바 강림 편>을 정리해보도록 할게요.

 

내용이 조금 길어 모든 것을 글로 설명하기에는 요약된 내용이 많을 수 있으니, 상세한 대사 및 스토리 내용은 맨 아래의 영상을 보시면 자세히 이해할 수 있어요.


비마나 경전 - 첫 편

 

데반타카산 왼쪽에 있는 신의 석상으로 워프 한 다음 1~2시 방향으로 비행하다 보면 기둥 같은 로봇 부품 같은 곳 위에 <잃어버린 에너지 덩어리>가 있고 그 아래 <아란리캔>를 만날 수 있어요.

 

 

아란리캔은 여행자를 보고 겁을 먹어 아란자가 찾으라고 했다며, 아란리캔을 안심시키고 이전에 있던 일들을 설명해주고 마리나(죽음의 땅)와 유적 장치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아란리캔이 말한 수상한 곳을 조사하러 떠나요.

 

 

아란리캔이 말한 수상한 곳으로 가서 주변에 있는 츄츄족들을 처치하고 해당 위치를 조사하면 로봇의 부품 등과 로봇 팔을 통해 지하 동굴로 들어갈 수 있어요.

 

 

 지하 동굴을 탐험하면서 지도에 표시된 곳을 조사하며 앞으로 나아가, 지하에 있는 워프 포인트를 활성화하고 동굴 끝 쪽에 가면 아란리캔이 말한 수상한 나라인 쟈자리(묘론파 학자)를 만날 수 있어요.

 

 

쟈자리는 고대 켄리아에서 만든 <유적 거상(파수 장치)>을 연구 중이라며 여행자와 이야기를 하는데, 쟈자리에게는 아란리캔이 보이지 않기 때문에 아란리캔과 이야기하는 페이몬을 상상 속 친구와 이야기하는 불쌍한 아이로 봐요.

 

 

쟈자리와 대화를 통해 내부로 들어가기 위해 막힌 문을 열기 위해서는 열쇠 역할인 <아미티 장치>가 필요하다며, 이를 찾기 위해 수메르 남쪽에 있는 오르모스 항구의 골동품 상인인 <로인잔>을 만나러 가요.

 


비마나 경전 - 로인잔 편

 

오르모스 항구 왼쪽 워프 포인트로 이동하여 보석가게 사장인 로인잔에게 <아미티 장치>를 찾고 있다고 말하니, 50만 모라를 달라고 하자 쟈자리를 난생을 표하며, 페이몬이 전에 다른 사람과 흥정한 경험이 있으니 여행자에게 흥정을 해보라고 해요.

 

 

로인잔과 흥정을 통해 장치를 받았지만 이는 평범한 혼돈의 노심이였는데, 쟈자리는 로인잔의 할아버지인 하사드(황금의모험가)가 보관하고 있었으거라 말하자 지하 동굴 탐험 중 잃어버렸다며, 아마 비마라 마을 비밀기지에 숨겨 놨을거라며 함께 비미라 마을로 이동해요.

 

 

비마라 마을에 있는 동굴에 앞에 도착하니 넝쿨이 지하 동굴 입구를 막고 있는데, 이는 아란나라가 만든 바마다로 여행자가 하프 연주를 한 후, 바마다를 공격하여 입구를 열 수 있어요.

 

 

지하 동굴에 들어가면 유적 거상의 부품들과 동굴 안 쪽의 물건을 발굴해서 로인잔이 쓰던 모험 핸드북을 통해 아미타 장치가 있는 곳으로 가서 세 조각으로 나뉜 아미타 장치 조각을 얻어야 돼요.

 

 

첫 번째는 현재 있는 동굴에서 얻을 수 있고, 두 번째 조각은 비마라 마을 촌장인 아마디아와 대화를 통해 조각이 있는 위치에 대한 힌트를 얻고, 데반타카산 위쪽 워프 포인트로 이동해 동굴로 가서 동굴 물을 뺀 후, 거대한 로봇의 부품 근처에서 찾을 수 있어요. (동굴 기믹 해결 시 하프, 풀 원소 캐릭터 필요)

 

 

 

세 번째 조각은 데반타카산 아래 쪽에 지하의 워프 포인트로 이동하여, 지하 동굴을 탐험, 죽음의 땅을 제거한 후 나무 줄기 아래에서 발견할 수 있어요.

 

 

다시 비마라 마을에 있는 비밀기지 동굴로 돌아가 로인잔에게 아마디아 할아버지가 준 꽃을 보여주고 쟈자리에게 보여 주고 장치를 수리 받은 다음 유적 거상의 봉인을 풀기 위해 다시 데반타카산 지하 워프 포인트로 이동하여 쟈자리를 처음 만났던 유적 거상 입구로 향하세요.

 


비마나 경전 - 쟈자리 편

 

쟈자리가 수리한 아미티 장치로 유적 거상의 입구를 열고 지하로 내려가 바닥에 있는 에너지 덩어리를 주워서 주변에 있는 중계 장치에 넣으면 장치 들을 활성화 할 수 있어요.

 

 

지하에 있는 장치들을 활성화 한 후, 중앙에 있는 승강기를 타고 1층(중간층)으로 올라와 켜져 있는 중계 장치에서 에너지 덩어리를 인출하고, 주변에 막힌 문(고대 문자 붉은 문) 아래에 보면, 에너지 덩어리를 넣을 수 있는데, 각 문마다 필요한 에너지 덩어리 개수가 다르니, 우선 1개 짜리부터 문을 열세요.

 

 

중계 장치에서 에너지 덩어리를 인출하여 주변에 있는 막힌 문을 개방하면서, 에너지 덩어리를 얻고 다시 중계 장치들을 차례대로 활성화하면 중앙에 나타나는 흑 뱀 기사 잉힐다(고향을 잃은 검 / 백조 기사, 계곡의 딸)를 처치하고 지하에 있는 쟈자리를 찾아가세요.

 

 

이제 유적 거상의 조종석 동력 시스템을 연결하기 위해 승강기를 이용해 <꼭대기층>으로 이동한 후, 중계 장치 근처에 있는 에너지 덩어리를 주워 주변의 문을 개방하여 다른 에너지 덩어리를 획득하고 각 중계 장치를 활성화하면 중앙에 있던 조종실의 문이 열려요.

 

 

여행자가 유적 거상을 작동하면 유적 거상이 큰 팔을 들어 땅을 찍어, 이를 확인하고 여행자와 페이몬은 거상의 팔 쪽으로 가보기로 해요.

 

반응형

비마나 경전 - 데바 강림 편

 

유적 거상 팔 부분에 가보니 그 곳에 아란리캔이 있었고, 유적 거상의 팔로 땅을 찍어버린 것 때문에 아래에 있는 지하 유적의 입구가 나타나 그 곳을 탐험하기로 해요.

 

 

지하 유적으로 내려가 워프 포인트를 활성화하고 주변에 있는 심연 메이지 들을 처치하면서 내부로 들어가니 커대란 <혼돈 노심>이 있는데, 아란리캔은 혼돈 노심에서 흘러나오는 에너지가 숲을 병들게 하고 있다며, 여행자가 이를 막기 위해 주변에 있는 심연 메이지를 처치하고 노심을 종료하기 위해 장치로 향해요.

 

 

노심에 다가가니 갑자기 튀어나오는 심연 봉독자(자색 뇌전, 지하에서 온 생물, 깊은 어둠 속에서 타오르는 번개)를 처치하고 장치를 끄고 다시 지상으로 올라와 아란리캔은 고맙다는 인사와 숲을 보호해야 한다며 우트사바 축제가 끝나면 다시 돌아올거라는 말을 끝으로 <비미나 경전 - 데바 강림 편> 임무는 완료돼요.

 

 

임무 보상으로 원석 40개(+20개), 당신과 아란나라에 대한 이야기를 얻을 수 있고, <...조용히 날 잊어줘> 업적을 달성할 수 있어요.

 


영상

 

 

그럼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며 오늘도 즐겜하세요!


다음 이야기

 

 

[원신] 바나가 치유될 때까지 (수메르 평판 임무, 물과 바람의 친구 업적, 아란리캔)

이번에는 수메르 평판 임무 인 를 정리해보도록 할게요. 이전 수메르 평판 임무인 의 후 이야기로 해당 임무가 진행되어야 를 진행 할 수 있으며, 이야기는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세요. [원신] 비

ghostweb.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