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원신/수메르

[원신] 황금빛 꿈 (수메르 월드 임무, 적왕의 무덤, 성현의 전당, 티르자드, 제트, 붐붐, 제브라엘, 영원한 꿈)

by GhostWeb 2023. 1. 1.
반응형

 

수메르 월드 임무인 <황금빛 꿈>은 수메르 사막지역에 있는 <보니파츠>와 대화를 하면 진행할 수 있어요.

 

해당 임무는 스토리와 탐험 요소가 있어서약 2~3시간 플레이 시간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글에 모든 것을 스크린 샷해서 올리기에는 이미지와 스크롤 압박으로 인해 요약 및 일부 동영상으로 대체하고 초반/중반/후반으로 나누며, 글 맨 아래에 모든 영상을 올려 놓을게요. (전체 대화 내용은 동영상을 참고하세요.)

 

○ 해당 임무에서 달성 가능한 업적

- 몇 종류의 만남
- 사막에서의 탐험
- 인론파 학자처럼 생각하기
- 생성, 교환, 저장 및 사용
- 신기한 피라미드 에너지
- ...꿈이랑 같은 성씨


초반부

 

몬드 출신이 보니파츠는 유적 탐사를 위해 아카데미 학자인 티르자드와 용병에게 의뢰를 받아 그들에게 물자와 동물 짐꾼을 빌려주고 황혼새로 연락을 주기적으로 받기로 했는데, 이틀 동안 소식이 없다며 여행자에게 고고학 팀을 찾아달라는 부탁을 해요.

 

 

발자국을 따라 아비도스의 길에 다가가면 갑자기 큰 웅덩이가 생긴 것을 볼 수 있는데, 그 아래 티르자드(학자), 제브라엘(용병/제트 아버지), 제트(용병/제브라엘 딸), 나흐티갈(상인)을 만나 웅덩이에 고립되고 현재 문제 상황을 듣고 위로 올라가는 입구를 찾기 위해 유적을 탐험하기로 해요.

 

 

티르자드가 유적을 문을 열면 기둥 근처에서 <신비한 페이지 - 천일야사 Ⅵ>와 워프 포인트를 활성화하고 안으로 들어가면 막힌 문이 있는데, 그 오른쪽에 모래에 파 묻히 장치가 있는데, 이를 바람 원소 캐릭터로 원소 공격하여 모래를 날린 후, 장치에서 <열기>를 선택하면 문을 열 수 있어요.

 

바람 원소로 공격하여 모래 날려버리고 문 열기

 

내부로 들어가 나오는 적을 처치하고 오른쪽 한 편에 있는 <신성한 봉인석 - 양머리>를 획득하면 되는데, 신성한 봉인석은 여러 유적 내부에 있는 장치에 여러개의 봉인석을 모아서 제출하면 보물상자를 획득할 수 있어요. (지금 임무와는 상관 없음)

 

 

선령을 따라 문을 개방하고 승강기를 작동하여 유적 아래로 내려간 후, 둥둥 떠다니는 털송이를 횃불이 파랗게 숨겨져 있는 곳에서 번개 원소 공격을 가하면 숨겨져 있는 횃불이 나타나는데, 이 횃불들을 전부 불 원소 캐릭터 원소 공격으로 가해 불을 붙이면 봉인되어 있던 장치의 봉인 해제되어 닫혀 있는 문을 개방할 수 있어요.

(빨간 원 봉인 또는 빨간 빛으로 빛나는 장치들은 추후 동작이 가능해요.)

 

 

선령을 따라 계속 유적 아래 층으로 내려가 선령을 인도하고  티르자드가 힘들어 못 걷겠다면 조금 쉬자고 해요. (선령을 인도한 후 근처에 있는 신성한 봉인석 - 골짜기를 획득하세요.) 

 

 

티르자드는 이 과제가 싫었다며, 석판만 아니었다면하며 불평을 토해내다 제브라엘과 대화를 하다 흥분해서 기절하여, 제브라엘이 쓰러진 티르자드를 돌보기로 하고 여행자는 제트와 함께 유적을 탐색하러 떠나요.

 

 

안 쪽에 있는 승강기를 타고 유적 위층으로 올라가면 공중에 떠 있는 조그만한 기계 장치를 만날 수 있는데, 제트는 <붐붐>이라는 이름을 붙여준 후 다시 아래 층에 있는 제브라엘에게 돌아가 대화를 시작하는데, 붐붐이 티르자드가 가지고 있는 석판과 반응하면서 놀라는데, 티르자드는 여행자를 따로 불러 자신은 돌발 상황이 생기면 감당할 자신이 없다며 적색 사막의 석판을 여행자에게 맡겨요.

 

 

다시 승강기를 타고 유적 위층으로 올라가 닫힌 문을 열고 선령을 따라 유적을 탐험하면서, 신의 눈동자를 획득하고 파랗게 빛나는 역 삼각 피라미드 문양을 얻고 바닥에 파랗게 표시된 곳으로 가면 숨겨진 장치가 나타나 빛을 뿜어내며 닫혀 있던 문이 개방되고 내부의 방에서도 똑같이 문양을 인도한 후, 기둥 모양의 장치로 가서 <부품 회전>을 하여 반대편에 있는 장치에게 빛을 쏘게 만들면, 계단 앞에 있는 책의 봉인이 해제되어 <오픈>을 눌러 문을 개방할 수 있어요.

 

장치 기믹

 

앞으로 전진하면서 나오는 적들을 처치하고 공터가 나오는데, 그 곳에서 나흐티갈과 합류하고 다시 근처에 있는 선령을 따라 바람이 부는 곳을 따라 올라가다 보면, 밖으로 나올 수 있어요. (사막에서의 탐험 업적 달성)

 

 

지상으로 나온 일행들은 근처에 있는 오아시스에서 야영을 하기로 하며, 제브라엘은 여행자에게 석판의 가치를 여행자가 아직 모른다며 매우 중요하니 잘 보관하라고 말하고, 서로 이야기를 끝으로 제브라엘이 경계를 서겠다하며, 노래를 부른 후 다음 날 비밀 의식 성전으로 향해요.

 

 

반응형

중반부

 

비밀 의식 성전 도착한 일행들은 막힌 문을 열지 못해 고민하고 있는데, 붐붐이 문과 반응하더니 문이 열려, 비밀 의식 성전을 탐색하기 시작하는데, 티르자드 쪽에 있는 문을 열고 아래로 내려가 방에 있는 적을 처치한 후, 중앙에 빛나는 기둥의 <발동>을 누르면 빛나는 육면체가 길을 따라 위로 올라가는데 이를 아까 일행들이 있는 곳으로 인도하고, 또 반대편의 문으로 들어가 숨겨진 장치를 활성화하고 똑같이 빛을 인도하세요.

 

 

 2개의 빛을 중앙 횃불 기둥에 인도하면 중앙에 있던 큰 문이 열리고 계단을 따라 내려가면 워프 포인트를 활성화하고 갈림길로 돌아가 깊은 곳에 방으로 들어가 <태고의 모래시계> 기믹 등을 진행하여, 아까처럼 빛나는 육각체를 중앙에 있는 기둥까지 인도하세요.

 

 

반대편 방은 배 모양 위에 있는 삼격형 빛(근처에 풀의 신의 눈동자)을 아래에 있는 숨겨진 장치에 인도하면 숨겨진 장치를 활성화하고 육가형 빛을 인도하면 되는데, 중간에 선풍기 같이 바람 나오는 장치가 있는데, 그 장치가 멈출 때 육각형 빛을 발동시켜 이동 시켜 중앙에 있는 기둥으로 인도하세요. (바람 불 때 인도하여 바람에 날라가 이전에 있던 기둥으로 이동돼요.)

 

 

2개의 기둥을 활성화하면 닫혀있던 문이 열리면 나오는 승강기를 타고 유적 아래로 내려가 나오는 방에서 <신성한 봉인석 - 일출>을 획득하고 일행들은 벽화를 보고 적왕에 대한 이야기를 하다 화난 티르자르가 벽에 다가가자 벽화가 올라가며 뒤에 숨겨진 계단이 나타나요. (인론파 학자처럼 생각하기 업적)

 

 

계단으로 올라가 승강기를 타고 위 층으로 올라가면 적왕의 무덤 앞으로 올라가는데, 닫혀 있는 문을 붐붐이 열어 적왕의 무덤에 들어가면 중앙에 무덤과 무덤 안의 지도에 표시된 4개의 사각형 불빛을 무덤 중앙에 있는 기둥에 인도하면 무덤을 열 수 있어요. (+ 풀 신의 눈동자) 

 

 

무덤이 열리면 안에는 아무것도 없고 도안을 볼 수 있는데, 티르자드는 전부 허상이라며, 중요한 물건을 여기에 둘 일이 없다며, 진짜 보물은 더 높은 곳에 있을거라며, 일행들과 대화 중에 뒤편에서 갑자기 아래로 내려오는 승강기를 타고 위 층으로 올라가요.

 

 

승강기를 타고 적왕의 무덤 최상층에 도착하며, 티르자드는 이 곳에도 실체는 없어보인다며, 일행들과 대화를 이어가는데 제브라엘이 석판이 열쇠인데 인정을 받아야 모든 문을 열 수 있다며, 확인을 위해 석판을 꺼내니 기둥과 반응하여 닫혀있던 문이 열리고 일행들은 그 문 안으로 들어가요. 

 

 

 

 

 


후반부

 

열린 문으로 들어간 일행은 갑자기 아래로 떨어져 여행자와 페이몬만 같이 눈을 떠 헤어진 일행들을 찾으러 가는데, 얼마 떨어지지 않은 곳에서 우인단과 싸우고 있는 일행들을 발견하고 우인단을 처치하면 붐붐이 사라진 것을 확인하고 붐붐을 찾으러 유적 안쪽으로 들어가요.

 

 

붐붐을 찾으러 유적을 탐험하는 도중 길에 있는 우인단과 도금여단이 처치하고, 단서를 얻기 위해 우인단 야영지를 조사하는데, 제브라엘의 옛 동료인 사마일을 만나는데, 제브라엘에게 <사막의 배신자>라며, 우인단과 함께 일행을 공격하기 시작해요.

 

 

전투에서 진 사마일은 도망가고 붐붐을 되찾았는데, 티르자드는 사마일이 제브라엘과 옛 동료라면 신뢰하지 못하겠다는 말과 제트의 엄마인 유페이(학자)가 사마일에 의해 죽었다는 이야기를 듣고 사마일이 석판을 노리고 있다며, 주의를 당부하며 유적 안으로 출발해요. (근처 천막에 신성한 봉인석 - 일출 / 풀의 신의 눈동자)

 

 

선령을 인도하고 위층으로 올라가면 부품 회전을 통해 문 앞(2개)에 있는 장치에 빛을 비추면 해당 문이 열리는데 그 안에 있는 적을 처치하고 방 끝쪽에 있는 파란색 삼각형을 얻은 다음 방안에 있는 숨겨진 장치를 활성화 하세요. (파란색 삼각형 옆에 신성한 봉인석 - 악어 머리 획득 가능)

 

 

숨겨진 장치가 나타나면 파란 빛이 나는 사각형에게 가서 <발동>을 상호작용하고 인도하여 위층의 닫혀있는 문을 열고 그 층에 있는 부품 회전 기믹을 통해 또 다른 <파란 빛나는 사각형>을 한 층 위에 있는 오페트 전당 입구 앞 기둥으로 인도하면 닫혀 있던 오페트 전당의 입구가 열려요.

 

 

오페트 전당에 안으로 들어가 석판을 꺼내니 석판에 불이 들어오고 지도가 나타나 이를 해석하고 최종 목적지로 향하기 전 오아시스에 있는 나흐티갈의 안전을 확인하기 위해 오아시스로 돌아가기로 해요. (신기한 피라미드 에너지 업적 달성)

 

 

오아시스로 돌아가 나흐티갈에게 그 동안 있었던 일들을 말해주고, 야영을 위해 제브라엘이 과거 이야기를 해주고, 내일 목적지인 성현의 전당(아흐마르의 왕좌)에 대해 이야기 해주는데, 사막의 전설에 따르면 선택받은 자만이 왕좌 앞에 무릎을 꿇을 자격이 있다먀 아흐마르의 문헌에서 해석한 <민요>를 알려주고 다음 날 <성현의 전당>으로 떠나요.

 

 

성현의 전당 워프 포인트로 이동한 후, 한쪽에 모여 있는 도금 여단을 처치하고 야영지 주변을 수색하면 사마일의 메시지와 <한 통의 짧은 편지>를 발견할 수 있어요.

 

- 상인으로부터 반역자의 위치를 알아냈다. 열쇠가 하나빡에 없는 것은 아니니 억지로 강탈할 필요는 없다.

- 만약 질문을 받을 경우, 그 여자와의 다툼에 대해서는 절대 말하지 말고 즉시 물러나라.

- 만약 이번 일이 잘 풀리면 우리에게는 그 여자를 상대할 무기가 생기게 될 것이다.

 

 

암호화된 편지를 읽고 사마일이 여행자 일행이 수수께끼를 대신 풀 때까지 기다렸던 거 같다며, 사마일이 남긴 정보를 역으로 이용하여 그들을 처치하자며, 수수께끼를 풀기 위해 근처에 있는 3곳의 <시련>을  도전해요. (신전 앞에 있는 모래 시계를 이용하여 3곳을 날라서 이동가능)

 

○ 서쪽 시전

- 신성한 봉인석 - 골짜기

- 숨겨진 장치 활성화 기믹

- 부품 회전, 동작기믹 (빛 출력, 벽 개방)

- 열쇠의 돌을 얻어 닫힌 벽 개방하기

 


○ 북쪽 시전

- 적 처치하기

 


○ 남쪽 신전

- 보이지 않는 미로 길을 따라 길 찾기 (동영상 참고 - 55:08)

- 신성한 봉인석 - 골짜기

 

 

3곳의 삼중 시련을 통과하고 성현의 전당 워프 포인트로 이동하여 계단 앞에 있는 장치를 동작시키면 숨겨져 있던 <성현의 전당> 나타나, 전당 안으로 들어가 왕좌를 찾기 위해 아래층을 탐색을 시작해요.

 

 

아래층에서 근처에 있는 파란 빛이 나는 사각형을 비밀 의식대로 인도하여 가동하고 중앙에 있는 장치 3개를 활성화하고 중앙에 있는 장치를 동작시키면 위층으로 올라갈 수 있게 바람이 생성되어 이를 타고 <성현의 전당> 상층부에 도달할 수 있어요. (신의 눈동자)

 

 

상층부에 가면 성현의 프리즘을 조작하여 장치의 빛이 충돌되지 않게 만들면 승강기를 호출할 수 있는 버튼이 나타나며 승강기를 타고 위층으로 올라가세요. (동영상 참고 / 정리 안됨, 풀 영상 / 01:10:00)

 

 

꼭대기에 올라가면 왕좌가 보이고 제트를 인질로 잡은 사마일이 나타나는데, 제브라엘을 아흐마르의 옥좌에 올라가라고 사마일에게 기도문을 알려주고 사마일을 기도문을 외치며 옥좌에 앉아요. 

 

 

옥좌에 앉은 사마일은 영원한 꿈에 빠져 숨을 쉬지 않는데, 이에 열받은 도금 여단과 우인단을 처치하고 황금빛 꿈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있는데, 아흐마르의 지혜를 얻은 사마일이 아흐마르의 권능을 이용해 여행자 일행을 집어 삼키려해요. (동영상 참고 / 01:20:29)

 

 

눈에 보이지 않는 미로를 헤쳐 성현의 전당 입구로 나온 제브라엘은 아흐마르의 권능을 찬탈한 사마일을 물리쳐야 한다며 되돌아 올 수 없는 <영원한 꿈> 속으로 들어가 사마일과 함께 파멸를 선택하며, 나머지 일행들은 아루 마을로 돌아가요.

 

 

티르자드는 논문을 쓰기위해 아카데미아로 떠나고, 제트는 아버지를 잃은 상실감으로 슬픔에 빠져있고, 보니파츠와 나흐티는 한동안 아루마을 머무를 거라는 말을 끝으로 황금빛 꿈 임무가 완료되며, 임무 보상으로 원석 50개와 ...꿈이랑 같은 성씨 업적을 달성할 수 있어요.

 


영상

 

 

그럼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며 오늘도 즐겜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