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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조/캐릭터

[명조] 루파 정리 (용융, 대검, 스킬, 공명 체인, 일곱 언덕)

by GhostWeb 2025. 7.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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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는 용융, 대검 캐릭터인 루파에 대해서 정리해보도록 할게요.

루파는 파티 구성을 용융 캐릭터 들로 구성하면 버프를 효과가 있어요.

 

- 출시일 : 2025-07-03

- 출시 버전 : 2.4

『명조:워더링 웨이브』「루파」 캐릭터 트레일러 | 승리의 결실 (출처 : 유튜브 명조 채널)
『명조:워더링 웨이브』 선약 방송국 EP 2.4──루파 「RUNNING FOR YOUR LIFE(목숨 걸고 달려라)(Prod. by Grabbitz)」  (출처 : 유튜브 명조 채널)

캐릭터 정보

○ 속성 : 용융

○ 무기 : 대검 (전용 무기 : 불길)

○ 성별 : 여성

○ 출생 : 리나시타

○ 세력 : 일곱 언덕

○ 성우 : 김예령

 

○ 설명

- 일곱 언덕의 검투사, 주목받는 스타 선수.

- 열정적이고 직설적이며 외로운 늑대처럼 야성적인 소녀

- 대결의 순수한 즐거움을 계속 누릴 수 있다면, 루파는 이 경기장에서 타올라 사라지게 되더라도 두려워하지 않을 것이다.


○ 돌파 재료

- 불후의 영광
- 블러드 바이버넘
- 저주파수 포효 성핵, 중주파수 포효 성핵, 고주파수 포효 성핵, 전주파수 포효 성핵


○ 스킬 재료

- 저편 세계의 눈빛
- 비명 이상 키메라 210, 비명 이상 키메라 226, 비명 이상 키메라 235, 비명 이상 키메라 239
- 저주파수 포효 성핵, 중주파수 포효 성핵, 고주파수 포효 성핵, 전주파수 포효 성핵


스킬

공명자 전투 모션 | 루파 (출처 : 유튜브 명조 채널)

○ 불타는 별 (일반 공격)

- 일반 공격

 · 최대 4단 연속 공격을 가하여 용융 피해를 입힌다.

 · 일반 공격 3단 후, 적절한 타이밍에 일반 공격을 짧게 누르면 공중 공격 1단을 발동할 수 있다.

 · 회피 반격, 별의 소멸, 공명 스킬 포위 사냥 혹은 공명 스킬 흉악한 포식 발동 후 일정 시간 내에 일반 공격을 짧게 누르면 일반 공격 2단을 발동할 수 있다. 

 

- 강공격

 · 스태미나를 소모하여 목표를 공격하고 용융 피해를 입힌다.

 

- 강공격 · 늑대의 송곳니

 · 루파의 늑대의 불이 50pt 도달 시 발동한 강공격은 늑대의 송곳니로 대체되며, 스태미나를 소모하여 목표를 공격하고 용융 피해를 입힌다.

 · 늑대의 불을 회복할 수 없으며, 발동 시 50pt의 늑대의 불을 소모하고 1pt의 늑대의 혼을 획득한다.

 

- 강공격 · 예리한 발톱

 · 루파의 늑대의 불이 50pt에 도달하고 1pt의 늑대의 혼을 보유할 경우, 발동한 강공격은 예리한 발톱으로 대체되며, 스태미나를 소모하여 목표를 공격하고 용융 피해를 입힌다.

 · 공중 공격 · 불의 습격, 강공격 · 늑대의 송곳니 발동 후 루파의 늑대의 불이 50pt에 도달하고 1pt의 늑대의 혼을 보유할 경우, 일정 시간 내에 일반 공격을 짧게 누르면 강공격 · 예리한 발톱을 발동할 수 있다.

 · 늑대의 불을 회복할 수 없으며, 발동 시 50pt의 늑대의 불을 소모하고, 1pt의 늑대의 혼을 획득한다.

 

- 공중 공격

 · 스태미나를 소모하여 최대 3단 공중 공격을 가하고, 용융 피해를 입힌다.

 · 공중 공격의 연속 공격 단수는 리셋되지 않는다.

 

- 공중 공격 · 불의 습격

 · 루파의 늑대의 불이 50pt 도달 시 발동한 공중 공격 3단은 공중 공격 · 불의 습격으로 대체되며, 스태미나를 소모하여 목표를 공격하고 용융 피해를 입힌다.

· 해당 피해는 강공격 피해로 적용된다.

· 늑대의 불을 회복할 수 없으며, 발동 시 50pt의 늑대의 불을 소모하고, 1pt의 늑대의 혼을 획득한다.

 

- 공중 낙하 공격

 · 공중에서 일반 공격을 길게 누르면 스태미나를 소모하여 공중 낙하 공격을 가하고 용융 피해를 입힌다.

 · 공중 낙하 공격 발동 후 일정 시간 내에 일반 공격을 짧게 누르면 별의 소멸을 발동할 수 있다.

 · 공중 공격 3단 혹은 공중 공격 · 불의 습격 발동 기간에 회피를 발동하면 일정 시간 내에 일반 공격을 짧게 눌러 스태미나를 소모하여 공중 낙하 공격을 발동할 수 있다.

 

- 일반 공격 · 별의 소멸 

 · 목표를 공격하여 용융 피해를 입힌다.

 

- 회피 반격

 · 회피 성공 후 일정 기간 내 일반 공격을 짧게 누르면 목표를 공격하고 용융 피해를 가한다.

 

- 스킬 상세정보

 · 1단 피해 : 11.33% + 11.33% + 22.66%

 · 2단 피해 : 45.31%

 · 3단 피해 : 39.66% + 6.61% * 6
 · 4단 피해 : 37.16% + 37.16% + 24.77% * 2

 · 강공격 피해 : 28.35% + 28.35%

 · 강공격 · 늑대의 송곳니 피해 : 28.22% + 28.22%

 · 강공격 · 예리한 발톱 피해 : 36.29% + 9.08% * 4 + 48.39%

 · 공중 공격 1단 피해 : 38.59%

 · 공중 공격 2단 피해 : 38.85% + 9.72% * 4

 · 공중 공격 3단 피해 : 14.33% + 14.33%

 · 공중 공격 · 불의 습격 피해 : 14.33% + 14.33%

 · 공중 낙하 공격 피해 : 13.18% + 26.35% + 13.18%

 · 일반 공격 · 별의 소멸 피해 : 6.37% * 4 + 59.39%

 · 회피 반격 피해 : 17.2% * 4 + 68.77%

 · 강공격 스태미나 소모 : 25

 · 강공격 · 늑대의 송곳니 스태미나 소모 : 25

 · 강공격 · 예리한 발톱 스태미나 소모 : 25

 · 공중 공격 스태미나 소모 : 5

 · 공중 낙하 공격 스태미나 소모 : 30

 · 공중 공격 · 불의 습격 스태미나 소모 : 30

 

 크리티컬 증가 (속성 보너스)

- 크리티컬이 1.2% 증가한다. 

 

 크리티컬 증가 (속성 보너스)

- 크리티컬이 2.8% 증가한다.


○ 포위 사냥 (공명 스킬)

- 루파가 목표를 향해 화염의 깃발을 던진다.

- 발동 기간에 15pt의 늑대의 불을 회복하고 용융 피해를 입힌다.

- 동시에 목표에게 표식을 추가하고 8초간 지속된다.

- 공명 스킬 포위 사냥 발동 후 일정 시간 내에 흉악한 포식을 발동할 수 있다.

- 낮은 공중에서 발동 가능하다.

 · 공명 스킬을 길게 누르면 루파가 공중으로 뛰어오르며, 일정 시간 내에 일반 공격을 짧게 누르면 공중 공격 1단을 발동한다.

 

[ 공명 스킬 · 흉악한 포식 ]

- 루파가 목표를 추격한다.

- 발동 기간에 15pt의 늑대의 불을 회복하고, 용융 피해를 입히며, 표식이 있는 목표에 대한 피해 배율이 50% 상승된다.

- 일정 시간 내에 공명 스킬 · 흉악한 포식을 발동하지 않거나 다른 캐릭터로 전환하면 해당 스킬은 쿨타임 상태에 진입한다.

- 낮은 공중에서 발동 가능하다.

 

- 스킬 상세정보

 · 스킬 피해 : 70.81%

 · 흉악한 포식 피해 : 157.74%

 · 쿨타임 : 12초

 

공격력 증가 (속성 보너스)

- 공격력이 1.8% 증가한다.

 

 공격력 증가 (속성 보너스)

- 공격력이 4.2% 증가한다.


○ 불꽃 늑대의 선고 (공명 회로)

[ 타오르는 깃발 ]

- 루파가 다음과 같은 조작을 진행 시 공격력이 12% 증가되고 8초간 지속된다.

 · 공명 스킬 흉악한 포식 발동 기간

 · 강공격 · 늑대의 송곳니, 강공격 · 예리한 발톱 혹은 공중 공격 · 불의 습격 발동 기간

 · 공명 해방 영광이 그려내는 불꽃의 단꿈 발동 기간

 · 늑대와 춤에 비롯된 결심, 늑대의 춤에 비롯된 결심 · 극 발동 기간

 

[ 공명 스킬 · 늑대의 춤에 비롯된 결심 ]

- 늑대의 혼이 2pt에 도달 시, 공명 스킬은 늑대의 춤에 비롯된 결심으로 대체된다.

- 늑대의 춤에 비롯된 결심 발동 시, 모든 늑대의 혼을 소모하여 용융 피해를 입히며, 해당 피해는 공명 해방 피해로 적용된다.

- 낮은 공중에서 발동 가능하다.

 

[ 공명 스킬 · 늑대의 춤에 비롯된 결심 · 극 ]

- 늑대의 혼이 2pt에 도달하고 매치 포인트 상태에 있을 시, 공명 스킬은 늑대의 춤에 비롯된 결심 · 극으로 대체된다.

- 늑대의 춤에 비롯된 결심 · 극 발동 시, 모든 늑대의 혼을 소모하고, 매치 포인트 상태가 종료되며, 용융 피해를 입힌다.

- 해당 피해는 공명 해방 피해로 적용된다.

- 낮은 공중에서 발동 가능하다.

 

[ 공명 스킬 · 지금이야, 경기장을 뜨겁게 불태워 ]

- 늑대의 춤에 비롯된 결심 혹은 늑대의 춤에 비롯된 결심 · 극을 발동한 8초 내에, 다른 캐릭터로 전환하면 루파는 필드에 머물러 파티원이 공명 해방을 발동 시 파티원과 협력하여 공격을 가하고 용융 피해를 입힌다.

- 해당 피해는 공명 스킬 피해로 적용되고 최대 1회 발생할 수 있다.

 

[ 늑대의 불 획득 규칙 ]

- 늑대의 불 최대 누적 가능 : 100pt

- 기본 공격으로 목표 명중 시 늑대의 불을 회복한다.

- 공명 스킬 발동 기간 동안 늑대의 불을 회복한다.

- 공명 해방 발동 시 늑대의 불을 회복한다.

 

[ 늑대의 혼 획득 규칙 ]

- 늑대의 혼 최대 누적 가능 : 2pt

- 늑대의 혼의 지속 시간은 10초이며, 중복 획득 시 지속 시간이 리셋된다.

- 지속 시간 종료 후 소모되지 않은 늑대의 혼 1pt당 50pt의 늑대의 불로 반환된다.

- 강공격 · 늑대의 송곳니, 강공격 · 예리한 발톱, 공중 공격 · 불의 습격 발동 시 1pt 획득한다.

 

- 스킬 상세정보

 · 늑대의 춤에 비롯된 결심 : 28.18% + 21.14% * 4 + 169.06%

 · 늑대의 춤에 비롯된 결심 · 극 피해 : 38.04% + 28.53% * 4 + 228.23%

 · 지금이야, 경기장을 뜨겁게 불태워 피해 : 21.31% + 85.21%

 

○ 내 이름을 기억하라 (고유 스킬)

- 루파가 2.5초 동안 돌진 상태를 유지한 후 가속 돌진 상태에 진입하게 되며, 다음 기본 공격 · 일반 공격은 일반 공격 · 별의 소멸로 대체된다.

- 강공격 · 늑대의 송곳니, 강공격 · 예리한 발톱, 공중 공격 · 불의 습격의 경직 저항력이 증가된다.

 

승리의 박수갈채 (고유 스킬)

- 루파가 표식이 있는 목표를 처치 시 공명 스킬 포위 사냥의 쿨타임이 리셋된다.

 

[ 공명 해방 · 영광 ]

- 공명 해방 영광이 그려내는 불꽃의 단꿈 발동 시 추가로 35초 동안 지속되는 영광 효과를 획득한다.

- 파티 내 캐릭터가 공격을 가할 시 목표의 3%의 용융 저항을 무시하며, 파티 내 루파 와의 다른 용융 속성 캐릭터가 1명 존재할 때마다 용융 저항 무시 효과를 3% 증가시키고, 최대 9%까지 증가시킬 수 있다.

- 파티 내에 3명의 용융 속성 캐릭터가 존재할 경우 용융 저항 무시 효과를 추가로 6% 증가시킨다.


○ 영광이 그려내는 불꽃의 단꿈 (공명 해방)

- 목표를 공격하여 용융 피해를 입힌다.

- 발동 시 모든 늑대의 혼을 소모하고 100pt의 늑대의 불을 회복하며, 일정 시간 내에 일반 공격 혹은 공명 스킬을 짧게 누르면 공명 스킬 타파를 발동할 수 있다.

- 낮은 공중에서 발동 가능하다.

- 해당 스킬 발동 시, 루파는 자신과 파티원을 강화하고 35초 동안 다음과 같은 효과를 획득한다.

 · 파티 내 모든 캐릭터는 추적 사냥 효과를 획득한다.

 · 파티 내 등장 캐릭터가 공격을 받거나 피격 후 공중에 뜬 상태인 경우, 즉시 이 상태에서 자동적으로 벗어나게 되며, 이때 지상에 있을 경우 회피 성공으로 간주된다.

 · 해당 효과는 최대 3회 발생할 수 있다.

 

[ 추적 사냥 ]

- 추적 사냥을 보유한 캐릭터의 공격력이 6% 증가되고, 노도급 혹은 해일급 목표를 공격할 시 용융 피해 보너스가 10% 증가되며, 중첩이 불가하다.

- 파티 내 3명의 용융 속성 캐릭터가 존재할 경우, 노도급 혹은 해일급 목표를 공격할 시 용융 피해 보너스 효과가 추가로 10% 증가된다.

- 파티 내 등장 캐릭터가 변주 스킬 발동 시 추적 사냥 효과가 강화되며, 파티 내 캐릭터의 추적 사냥의 공격력 증가 효과를 추가로 6% 증가시키며, 최대 18%까지 증가시킬 수 있다.

- 루파의 추적 사냥 효과가 최대치에 도달한 후, 추적 사냥 지속 시간 내에 죽음의 추격 상태에 진입하게 되고, 변주 스킬 넌 도망칠 수 없어!를 발동할 수 있다.

- 동일한 추적 사냥일 경우 죽음의 추격 상태에 한 번만 진입할 수 있다.

 

[ 공명 스킬 · 타파 ]

- 모든 늑대의 불을 소모하여 용융 피해를 입힌다.

- 타파 발동 시, 매치 포인트 상태에 진입한다.

 

[ 매치 포인트 ]

- 기본 공격으로 목표 명중 시 늑대의 불 획득 효율이 500% 증가되고, 공명 스킬 포위 사냥, 공명 스킬 흉악한 포식을 발동할 수 없다.

 

- 스킬 상세정보

 · 스킬 피해 : 412.68%

 · 타파 피해 : 153.14%

 · 매치 포인트 지속 시간 : 12초

 · 쿨타임 : 20초

 · 공명 에너저 소모 : 125

 · 협주 에너지 회복 : 20

 

 공격력 증가 (속성 보너스)

- 공격력이 1.8% 증가한다.

 

 공격력 증가 (속성 보너스)

- 공격력이 4.2% 증가한다.


○ 한 눈 팔지마! (변주 스킬)

- 목표를 공격하여 용융 피해를 입힌다.

- 변주 스킬 한 눈 팔지마! 발동 후 일반 공격을 짧게 누르면 공중 공격 3단을 발동할 수 있다.

 

[ 넌 도망칠 수 없어! ]

- 루파가 죽음의 추격 상태에 있을 시, 다음 변주 스킬이 넌 도망칠 수 없어!로 대체된다.

- 넌 도망칠 수 없어! 발동 시 파티 내 모든 캐릭터의 추적 사냥과 영광 효과를 제거하고 용융 피해를 입히며, 해당 피해는 공명 해방 피해로 적용된다.

 

- 스킬 상세정보

 · 스킬 피해 : 14.97% + 21.21% * 4

 · 넌 도망칠 수 없어! 피해 : 399.16% + 24.95% * 4

 · 협주 에너지 회복 : 10

 · 넌 도망칠 수 없어!로 회복하는 협주 에너지 : 10

 

○ 크리티컬 증가 (속성 보너스)

- 크리티컬이 1.2% 증가한다.

 

○ 크리티컬 증가 (속성 보너스)

- 크리티컬이 2.8% 증가한다.


함께 싸우자 파트너! (반주 스킬)

- 다음 등장 캐릭터의 용융 피해가 20% 부스트되고, 일반 공격 피해가 25% 부스트되며, 14초간 지속된다.

- 다른 캐릭터로 전환하면 해당 효과는 즉시 종료된다.

 

- 스킬 상세정보

 · 스킬 피해 : 

 · 협주 에너지 회복 : 0


공명 체인

이미 보유하고 있는 캐릭터를 튜닝 획득 시 (뽑았을 때), 해당 캐릭터의  울림 주파수 대역을 소모하여 캐릭터의 능력을 향상 시킬 수 있어요.

순서 이름 설명
1 이름 없는 자여 - 공명 해방 영광이 그려내는 불꽃의 단꿈 발동 시, 루파는 추가로 10pt의 협주 에너지를 회복하며, 크리티컬이 20% 증가되고 10초간 지속된다.

- 늑대의 춤에 비롯된 결심 · 극은 적의 공격에 의해 중단되지 않는다.
2 발 딛는 곳마다 사냥터 - 공명 해방 영광이 그려내는 불꽃의 단꿈, 강공격 · 늑대의 송곳니, 강공격 · 예리한 발톱, 공중 공격 · 불의 습격 발동 시 파티 내 캐릭터의 용융 피해 보너스가 20% 증가되고 30초간 지속되며, 최대 2스택 중첩이 가능하다.
3 이글거리는 늑대의 포효 - 변주 스킬 넌 도망칠 수 없어!의 피해 배율이 100% 상승된다.

- 파티 내 용융 속성 캐릭터가 3명 미만이어도 공명 해방 추적 사냥의 추가 효과를 획득할 수 있다.

- 공명 해방 영광 효과가 다음과 같은 효과로 대체된다.
 · 공명 해방 영광이 그려내는 불꽃의 단꿈 발동 시 추가로 35초 동안 지속되는 영광 효과를 획득한다.
 · 파티 내 캐릭터가 공격을 가할 시 15%의 융용 저항을 무시한다.
4 높고 뜨겁게 휘날리는 깃발 - 늑대의 춤에 비롯된 결심 · 극의 피해 배율이 125% 상승된다.
5 승리가 부른 박수갈채 - 변주 스킬 한 눈 팔지마! 혹은 넌 도망칠 수 없어! 발동 시 공명 해방 피해 보너스가 15% 증가되고 10초간 지속된다.
6 가장 눈부신 별에게 - 공명 회로 늑대의 춤에 비롯된 결심 · 극, 공명 해방 영광이 그려내는 불꽃의 단꿈, 변주 스킬 넌 도망칠 수 없어!로 공격하여 피해를 입힐 시 목표의 30% 방어력을 무시한다.

- 공명 스킬 흉악한 포식으로 목표 명중 시 100pt의 늑대의 불을 회복하고, 20초마다 1회 발생할 수있다.

- 공명 회로 늑대의 춤에 비롯된 결심이 늑대의 춤에 비롯된 결심 · 극으로 대체되고, 매치 포인트 상태가 아닌 경우에도 늑대의 춤에 비롯된 결심 · 극을 발동할 수 있다.

- 변주 스킬 넌 도망칠 수 없어! 발동 후에도 추적 사냥과 영광 효과는 종료되지 않는다.

보이스

마음의 소리 1  
마음의 소리 2  
마음의 소리 3  
마음의 소리 4  
마음의 소리 5  
루파의 취미  
루파의 고민  
좋아하는 음식  
싫어하는 음식  
포부와 이상  
나의 이야기 1  
나의 이야기 2  
에 관하여  
에 관하여  
에 관하여  
에 관하여  
에 관하여  
생일 축하  
대기 1  
대기 2  
대기 3  
자기 소개  
시작의 연주  
파티 가입 1  
파티 가입 2  
파티 가입 3  
돌파 1  
돌파 2  
돌파 3  
돌파 4  
돌파 5  

소중한 물건

 


그럼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며 오늘도 즐겜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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