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는 용융 권총 캐릭터인 갈브레나에 대해서 정리해보도록 할게요.
- 출시일 : 2025-10-09
- 출시 버전 : 2.7

캐릭터 정보
○ 속성 : 용융
○ 무기 : 권총 (전용 무기: 얽혀진 빛과 그림자)
○ 성별 : 여성
○ 출생 : 리나시타
○ 세력 : 검은 해안
○ 성우 : 이다슬
○ 설명
- 차가운 인상과 아무렇지 않게 살육을 저지르는 무자비함을 가진, 솔라리스 곳곳을 유량하며 사냥하는 데빌 헌터.
- 사람들에게는 영원한 불꽃의 악마라고도 불린다.
- 현재 그녀는 검은 해얀의 초청 멤버로서 세계 각지에서 활약하고 있다.

○ 돌파 재료
- 오염된 꼭두각시 왕관 (상귀스 사냥 평원 - 거짓의 신왕 처치)
- 돌장미 (상귀스 사냥 평원 - 채집)
- 저주파수/중주파수/고주파수/전주파수 침식 선형 구조물


○ 스킬 재료
- 심해의 저주
- 헤테로 결정화 연소, 조추출 결정화 연소, 정류 결정화 연소, 고순도 결정화 연소
- 저주파수/중주파수/고주파수/전주파수 침식 선형 구조물
스킬



○ 헌터의 트리거 (일반 공격)
- 일반 공격
· 최대 4단 연속 공격을 가하여 용융 피해를 입히고 일반 공격 1단, 일반 공격 2단, 일반 공격 3단 피해는 강공격 피해로 적용되며, 일반 공격 4단 피해는 에코 어빌리티 피해로 적용된다.
· 일반 공격 4단 발동 후 일정 시간 내에 일반 공격을 짧게 누르면, 일반 공격 2단을 발동할 수 있다.
- 강공격 · 살육 점화
· 스태미나를 소모하여 목표에게 최대 3단 연속 공격을 가하고 용융 피해를 입히며, 3단 피해는 에코 어빌리티 피해로 적용된다.
· 강공격 · 살육 점화 1단 발동 후 일정 시간 내에 일반 공격을 짧게 누르면 일반 공격 2단을 발동할 수 있다.
· 강공격 · 살육 점화 2단, 3단 발동 후 일정 시간 내에 일반 공격을 짧게 누르면 일반 공격 3단을 발동할 수 있다.
- 공중 공격 · 탄알 폭우
· 공중에 있을 시, 일반 공격을 짧게 누르면 스태미나를 소모하여 공중 낙하 공격을 가하고 용융 피해를 입히며, 해당 피해는 강공격 피해로 적용된다.
· 공중에 있을 시, 일반 공격을 길게 누르면 스태미나를 지속적으로 소모하여 아래의 목표에게 연사를 가하고 용융 피해를 입히며, 해당 피해는 강공격 피해로 적용된다.
· 해당 스킬이 중단된 후 착지하지 않으면 다시 발동할 수 없다.
· 연사 기간 동안 일반 공격에서 손을 떼면 공중 낙하 공격을 가한다.
· 공중 낙하 공격 후, 일반 공격을 짧게 누르면 일반 공격 3단을 발동할 수 있다.
- 회피 반격 · 피의 복수
· 회피 성공 후 일정 시간 내에 일반 공격을 짧게 누르면 목표를 공격하여 용융 피해를 입히며, 해당 피해는 강공격 피해로 적용된다.
· 해당 스킬 발동 후 일정 시간 내에 일반 공격을 짧게 누르면 일반 공격 4단을 발동할 수 있다.
- 스킬 상세정보
· 일반 공격 1단 피해 : 29.77%
· 일반 공격 2단 피해 : 13.23% + 13.23% + 39.69%
· 일반 공격 3단 피해 : 14.39% + 14.39% + 21.58% + 21.58%
· 일반 공격 4단 피해 : 89.46%
· 회피 반격 · 피의 복수 피해 : 20.65% + 20.65% + 30.97% + 30.97%
· 공중 공격 · 탄알 폭우 낙하 공격 피해 : 72%
· 공중 공격 · 탄알 폭우 지속 연사 피해 : 13.5%
· 강공격 · 살육 점화 1단 피해 : 26.81% + 26.81%
· 강공격 · 살육 점화 2단 피해 : 17.4% * 2
· 강공격 · 살육 점화 3단 피해 : 8.44% * 3 + 59.05%
· 공중 공격 · 탄알 폭우 지속 연사 스태미나 소모 (초당) : 20
· 공중 공격 · 탄알 폭우 스태미나 소모 : 30
· 강공격 · 살육 점화 1단 스캐미나 소모 : 10
· 강공격 · 살육 점화 2단 스캐미나 소모 : 10
· 강공격 · 살육 점화 3단 스캐미나 소모 : 10
○ 크리티컬 피해 증가 (속성 보너스)
- 크리티컬 피해가 2.4% 증가한다.
○ 크리티컬 피해 증가 (속성 보너스)
- 크리티컬 피해가 5.6% 증가한다.
○ 경계를 넘는 날개짓 (공명 스킬)
- 공명 스킬 · 임박
· 전방으로 돌진하고 도약하며 목표 명중 후 뒤로 점프하여 용융 피해를 입히며 해당 피해는 강공격 피해로 적용된다.
- 공명 스킬 · 어둠 날개의 비상
· 죄의 불꽃이 100pt에 도달 시, 공명 스킬은 공명 스킬 · 어둠 날개의 비상으로 대체된다.
· 날개로 목표에게 참격을 가하여 용융 피핼르 입히며 해당 피해는 강공격 피해로 간주된다.
[ 발동 시 ]
· 갈브레나는 악마의 자격에 진입한다.
· 죄의 불꽃이 동일한 값의 정화의 불로 전환된다.
· 일반 공격 · 데빌 헌터의 처형 2단을 연계할 수 있다.
- 스킬 상세정보
· 공명 스킬 · 임박 피해 : 5.4% + 12.6%
· 공명 스킬 · 어둠 날개의 비상 피해 : 25.94% + 25.94%
· 공명 스킬 · 어둠 날갤의 비상으로 회복하는 협주 에너지 : 10
· 공명 스킬 · 임박 쿨타임 : 5초
· 공명 스킬 · 어둠 날개의 비상 쿨타임 : 13초
○ 공격력 증가 (속성 보너스)
- 공격력이 1.8% 증가한다.
○ 공격력 증가 (속성 보너스)
- 공격력이 4.2% 증가한다.
○ 초월한 경계 (공명 회로)
- 초월 상태
· 갈브레나는 기본적으로 추월 상태에 처해있다.
· 초월 상태에서 갈브레나는 남은 불꽃과 죄의 불꽃을 축적할 수 있다.
- 악마의 자격
· 악마의 자격 기간 동안, 갈브레나의 일반 공격, 강공격 · 살육 점화, 공중 공격 · 탄알 폭우, 회피 반격 · 피의 복수, 공명 스킬 · 임박은 각각 일반 공격 · 데빌 헌터의 처형, 강공격 · 불타는 깃털의 단죄, 공중 공격 · 불지옥 폭풍, 회피 반격 · 죄와 벌, 공명 스킬 · 기습 약탈로 대체된다.
· 대체 후의 스킬로 목표 명중 시 정화의 불이 소모된다.
· 악마의 자격 기간 동안, 남은 불꽃 1pt마다 목표가 갈브레나의 일반 공격 · 데빌 헌터의 처형, 강공격 · 불타는 깃털의 단죄, 공중 공격 · 불지옥 폭풍, 공명 스킬 · 기습 약탈, 회피 반격 · 죄와 벌로부터 받는 피핼르 1.5% 증가시키고, 최대 60%까지 증가시킬 수 있으며 악마의 자격 종료 시 제거된다.
· 정화의 불이 모두 소모되거나 혹은 악마의 자격을 50초 동안 유지한 후 악마의 자격이 종료된다.
- 일반 공격 · 데빌 헌터의 처형
· 최대 5단 연속 공격을 가하여 용융 피해를 입힌다.
· 목표 명중 시 정화의 불이 소모되고, 1, 2, 3단 피해는 강공격 피해로 적용되며, 4, 5단 피해는 에코 어빌리티 피해로 적용된다.
· 일반 공격 · 데빌 헌터의 처형 5단 발동 후, 일반 공격을 짧게 누르면 일반 공격 · 데빌 헌터의 처형 3단을 발동할 수 있다.
- 강공격 · 불타는 깃털의 단죄
· 스태미나를 소모하여 목표에게 최대 3단 연속 공격을 가하고 용융 피해를 입힌다.
· 목표 명중 시 정화의 불이 소모되고, 3단 피해는 에코 어빌리티 피해로 적용된다.
· 강공격 · 불타는 깃털의 단죄 1단 발동 후, 일반 공격을 짧게 누르면 일반 공격 · 데빌 헌터의 처형 2단을 발동할 수 있다.
· 강공격 · 불타는 깃털의 단죄 2, 3단 발동 후, 일반 공격을 짧게 누르면 일반 공격 · 데빌 헌터의 처형 3단을 발동할 수 있다.
- 공중 공격 · 불지옥 폭풍
· 공중에 있을 시, 일반 공격을 짧게 누르면 스태미나를 소모하여 공중 공격을 가하고 용융 피해를 입힌다.
· 해당 피해는 강공격 피해로 적용되고, 목표 명중 시 정화의 불이 소모된다.
· 공중에 있을 시, 일반 공격을 길게 누르면 스태미나를 지속적으로 소모하여 목표에게 연사를 가하고 용융 피해를 입힌다.
· 해당 피해는 강공격 피해로 적용되고, 목표 명중 시 정화의 불이 지속적으로 소모되며, 해당 스킬이 중단된 후 착지하지 않으면 다시 발동할 수 없다.
· 연사 기간 동안 일반 공격에서 손을 떼면 공중 낙하 공격을 발동한다.
· 공중 낙하 공격 후, 일반 공격을 짧게 누르면 일반 공격 · 데빌 헌터의 처형 3단을 발동할 수 있다.
- 회피 반격 · 죄와 벌
· 회피 성공 후 일정 시간 내에 일반 공격을 짧게 누르면 목표를 공격항여 용융 피해를 입히며, 해당 피해는 강공격 피해로 적용된다.
· 해당 스킬 발동 후 일정 시간 내에 일반 공격을 짧게 누르면 일반 공격 · 데빌 헌터의 처형 4단을 발동할 수 있다.
- 공명 스킬 · 기습 약탈
· 전방으로 돌진하고 도약하며 목표 명중 후 뒤로 점프하여 용융 피해를 입힌다.
· 해당 피해는 강공격 피해로 적용되고, 목표 명중 시 정화의 불이 소모된다.
· 공명 스킬 · 기습 약탈과 공명 스킬 · 임박은 같은 쿨타임을 공유한다.
- 지옥 관통
· 갈브레나가 자신의 스킬 발동 기간 지면에 있을 시, 회피를 짧게 누르면 지옥 관통을 발동하여 고정 용융 피해를 입힐 수 있다.
· 해당 피해는 일반 공격 피해로 적용되고, 피해 보너스의 영향을 받지 않으며, 지옥 관통은 회피 성공 효과를 발생시킬 수 있다.
· 지옥 관통은 연속 발동이 불가하다.
· 해당 스킬 발동 후, 일정 시간 내에 다단 공격은 리셋되지 않는다.
- 내부 연소
· 변주 스킬, 지옥 관통, 일반 공격 · 데빌 헌터의 처형 4단, 공명 스킬 · 임박, 공명 스킬 · 어둠 날개의 비상, 공명 스킬 · 기습 약탈 발동 시, 갈브레나의 공격력의 20% 증가되고 경직 저항력이 증가되며 4초간 지속된다.
- 남은 불꽃 획득 규칙
· 남은 불꽃 최대 누적 가능 : 40pt
· 초월 상태 기간 동안, 근처 파티 내 모든 캐릭터가 에코 어빌리티 발동 시, 갈브레나는 8pt의 남은 불꽃을 회복하고, 같은 이름의 에코는 1회만 적용되며, 악마의 자격이 종료 시 리셋된다.
· 악마의 자격 종료 시 모든 남은 불꽃이 제거된다.
- 죄의 불꽃 획득 규칙
· 죄의 불꽃 최대 누적 가능 : 100pt
· 초월 상태 기간 동안, 일반 공격, 강공격 · 살육 점화, 공중 공격 · 탄알 폭우, 공명 스킬 · 임박, 변주 스킬 · 불멸의 불꽃 장전으로 목표 명중 시 죄의 불꽃을 회복한다.
- 스킬 상세정보
· 지옥 관통 피해 : 666
· 일반 공격 · 데빌 헌터의 처형 1단 피해 : 29.67%
· 일반 공격 · 데빌 헌터의 처형 2단 피해 : 14% + 14% + 42%
· 일반 공격 · 데빌 헌터의 처형 3단 피해 : 12.23% * 3 + 85.61%
· 일반 공격 · 데빌 헌터의 처형 4단 피해 : 9.13% * 3 + 63.89%
· 일반 공격 · 데빌 헌터의 처형 5단 피해 : 33.84% + 78.96%
· 강공격 · 불타는 깃털의 단죄 1단 피해 : 29.79% + 29.79%
· 강공격 · 불타는 깃털의 단죄 2단 피해 : 19.29% * 2
· 강공격 · 불타는 깃털의 단죄 3단 피해 : 19.29% * 2
· 회피 반격 · 죄와 벌 피해 : 16.15% * 3 + 113.03%
· 강공격 · 불타는 깃털의 단죄 1단 스태미나 소모 : 10
· 강공격 · 불타는 깃털의 단죄 2단 스태미나 소모 : 10
· 강공격 · 불타는 깃털의 단죄 3단 스태미나 소모 : 10
· 지옥 관통 스태미나 : 20
· 공중 공격 · 불지옥 폭풍 낙하 공격 피해 : 80%
· 공중 공격 · 불지옥 폭풍 지속 연사 피해 : 15%
· 공중 공격 · 불지옥 폭풍 지속 연사 스태미나 소모 (초당) : 20
· 공중 공격 · 불지옥 폭풍 스태미나 소모 : 30
· 공명 스킬 · 기습 약탈 피해 : 5.4% + 12.6%
· 공명 스킬 · 기습 약탈 쿨타임 : 5초
○ 사냥의 맹세 (고유 스킬)
· 갈브레나 변주 스킬, 일반 공격, 일반 공격 · 데빌 헌터의 처형, 회피 반격, 강공격 · 살육 점화, 강공격 · 불타는 깃털의 단죄, 공중 공격, 지옥 관통, 공명 스킬 · 임박, 공명 스킬 · 어둠 날개의 비상, 공명 스킬 · 기습 약탈, 공명 해방이 목표에 명중 시, 목표에게 1스택의 정해진 죽음을 추가하며, 1스택마다 갈브레나가 기본 공격, 공명 스킬, 공명 회로, 공명 해방, 변주 스킬, 반주 스킬로 입히는 피해를 5% 부스트시키고 최대 4스택까지 중첩이 간으하며 5.5초간 지속된다.
· 동일한 유형의 스킬은 동일한 목표에게 5초 내 1회만 추가할 수 있다.
· 공명 스킬 · 임박, 공명 스킬 · 기습 약탈은 같은 스킬 유형으로 간주된다.
○ 폭식의 죄 (고유 스킬)
· 갈브레나가 일반 공격, 일반 공격 · 데빌 헌터의 처형 5단, 강공격 · 살육 점화 3단, 강공격 · 불타는 깃털의 단죄 3단 발동 시, 10pt의 스태미나가 회복된다.
○ 연옥 정화 (공명 해방)
- 목표를 공격하여 용융 피해를 입히고, 해당 피해는 에코 어빌리티 피해로 적용되며, 악마의 자격 기간 동안, 일반 공격 · 데빌 헌터의 처형, 강공격 · 불타는 깃털의 단죄, 공중 공격 · 불지옥 폭풍, 회피 반격 · 죄와 벌의 피해 배율을 85% 상승시키고 14초간 지속된다.
- 공명 해방 발동 후, 일반 공격을 짧게 누르면 일반 공격 2단을 발동할 수 있으며 악마의 자격 기간 동안 일반 공격 · 데빌 헌터의 처형 2단으로 대체되어 발동된다.
- 낮은 공중에서 발동 가능하다.
- 스킬 상세정보
· 공명 해방 · 연옥 정화 피해 : 55.79% + 45.64% * 11
· 공명 해방 · 연옥 정화 공명 에너지 소모 : 125
· 공명 해방 · 연옥 정화로 회복하는 협주 에너지 : 20
· 공명 해방 · 연옥 정화 쿨타임 : 25초
○ 공격력 증가 (속성 보너스)
- 공격력이 1.8% 증가한다.
○ 공격력 증가 (속성 보너스)
- 공격력이 4.2% 증가한다.
○ 불멸의 불꽃 장전 (변주 스킬)
- 목표를 공격하여 용융 피해를 입힌다.
- 해당 스킬 발동 후 일반 공격을 길게 누르면 강공격 · 살육 점화 2단을 발동할 수 있으며 악마의 자격 기간 동안 강공격 · 불타는 깃털의 단죄 2단으로 대체되어 발동된다.
- 해당 스킬 발동 후 일반 공격을 짧게 누르면 일반 공격 2단을 발동할 수 있으며, 악마의 자격 기간 동안 일반 공격 · 데빌 헌터의 처형 2단으로 대체되어 발동된다.
- 스킬 상세정보
· 변주 스킬 · 불멸의 불꽃 장전 피해 : 47.34%
· 변주 스킬 · 불멸의 불꽃 장전으로 회복하는 협주 에너지 : 10
○ 크리티컬 피해 증가 (속성 보너스)
- 크리티컬 피해가 2.4% 증가한다.
○ 크리티컬 피해 증가 (속성 보너스)
- 크리티컬 피해가 5.6% 증가한다.
○ 설멸의 추격 (반주 스킬)
- 목표를 공격하여, 갈브레나 공격력의 79.5% * 3 + 556.5%에 해당하는 용융 피해를 입힌다.
공명 체인

이미 보유하고 있는 캐릭터를 튜닝 획득 시 (뽑았을 때), 해당 캐릭터의 울림 주파수 대역을 소모하여 캐릭터의 능력을 향상 시킬 수 있어요.
| 순서 | 이름 | 설명 |
| 1 | 영원히 타오르는 저항의 마음 | 갈브레나가 공명 스킬·어둠 날개의 비상 발동 시, 남은 불꽃 1pt 당 일반 공격 ·데빌 헌터의 처형, 강공격 · 불타는 깃털의 단죄, 공중 공격 · 불지옥 폭풍, 공명 스킬 · 기습 약탈, 회피 반격 · 죄와 벌의 크리티컬 피해를 추가로 2% 증가시키고 최대 80%까지 증가시킬 수 있으며, 악마의 자격 종료 시 제거된다. 악마의 자격 기간 동안 일반 공격 · 데빌 헌터의 처형 5단, 강공격 · 불타는 깃털의 단죄 3단, 공중 공격 · 불지옥 폭풍은 목표의 공격에 중단되지 않는다. |
| 2 | 연옥과 암흑을 지나는 길 | 내부 연소가 제공하는 공격력 보너스가 350% 증가된다. |
| 3 | 타오른 피로 쓴 사냥의 맹세 | 공명 해방 피해 배율이 130% 상승된다. |
| 4 | 홀로 짊어진 고통의 불길 | 파티 내 캐릭터가 에코 어빌리티 발동 시, 파티 내 모든 캐릭터의 전체 속성 피해 보너스를 20% 증가 시키고, 20초간 지속된다. |
| 5 | 빛이 멀어져도, 재앙에 타들어가도 | 공명 스킬 · 임박, 공명 스킬 · 어둠 날개의 비상, 공명 스킬 · 기습 약탈의 피해 배율이 150% 상승된다. |
| 6 | 영원히 불태워 자신을 증명해 | 악마의 자격이 불멸의 자격으로 진화하여 불멸의 자격은 악마의 모든 효과를 이어받는다. 불멸의 자격 기간 동안, 일반 공격 · 데빌 헌터의 처형, 강공격 · 불타는 깃털의 단죄, 공중 공격 · 불지옥 폭풍, 회피 반격 · 죄와 벌의 피해 배율이 60% 상승된다. 갈브레나 공명 스킬 · 어둠 날개의 비상 발동 시, 남은 불꽃 1pt 당 일반 공격 · 데빌 헌터의 처형, 강공격 · 불타는 깃털의 단죄, 공중 공격 · 불지옥 폭풍, 공명 스킬 · 기습 약탈, 회피 반격 · 죄와 벌의 용융 피해가 추가로 0.875% 부스트되고, 최대 35%까지 부스트되며 불멸의 자격 종료 시 제거된다. |
보이스
| 마음의 소리 1 | |
| 마음의 소리 2 | |
| 마음의 소리 3 | |
| 마음의 소리 4 | |
| 마음의 소리 5 | |
| 의 취미 | |
| 의 고민 | |
| 좋아하는 음식 | |
| 싫어하는 음식 | |
| 포부와 이상 | |
| 나의 이야기 1 | |
| 나의 이야기 2 | |
| 에 관하여 | |
| 에 관하여 | |
| 에 관하여 | |
| 에 관하여 | |
| 에 관하여 | |
| 생일 축하 | |
| 대기 1 | |
| 대기 2 | |
| 대기 3 | |
| 자기 소개 | |
| 시작의 연주 | |
| 파티 가입 1 | |
| 파티 가입 2 | |
| 파티 가입 3 | |
| 돌파 1 | |
| 돌파 2 | |
| 돌파 3 | |
| 돌파 4 | |
| 돌파 5 |
소중한 물건
동영상
그럼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며 오늘도 즐겜하세요!
'명조 > 캐릭터' 카테고리의 다른 글
| [명조] 쿠치바 치사 정리 (인멸, 대검, 스킬, 공명 체인, 여명의 지평선) (0) | 2025.11.23 |
|---|---|
| [명조] 구원 (기류, 직검, 스킬, 공명 체인, 황룡) (0) | 2025.10.30 |
| [젠레스 존 제로] 오피 & 도깨비불 (불, 강공, 양기슭의 업화, 오볼로스 소대) (0) | 2025.09.25 |
| [명조] 유노 정리 (기류, 권갑, 스킬, 공명 체인, 영고성쇠한 달 속을 걷는 나) (0) | 2025.09.17 |
| [명조] 아우구스타 정리 (전도, 대검, 스킬, 공명 체인, 실추되지 않는 태양관) (5) | 2025.08.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