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PC/PC

[윈도우] 윈도우 계정 자동 로그인/로그온 하기 (암호 계정 자동 로그온)

by GhostWeb 2018. 8. 30.
반응형


윈도우 PC를 사용자 계정 사용 시에는

PC 부팅 후 반드시 로그인을 해주어야 

바탕화면이 보이며 시작프로그램들이 

동작하기 시작하는데요.


서버 용도로 사용되는 PC에서 윈도우 로그인 

화면에서 멈춰있어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면 난감하죠.


이번에는 이러한 문제와 계정 로그인의 

귀찮음(?)을 해결하기 위해

윈도우 자동 로그인(로그온) 설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우선 <시작 메뉴>의 <프로그램 및 파일 검색>

이나 <실행(윈도우키 + R)>에서 netplwiz를 

입력하여 실행해주세요.





그러면 <사용자 계정>이라는 창이 나와요.


여기서 상단의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입력해야 이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음>의 

체크 박스의 체크를 해제하신 후 

<적용> 버튼을 클릭하세요.



<적용> 버튼을 클릭하시면 <자동 로그온> 

창이 뜨며 현재 계정의 암호를 입력해주시고 

<확인> 버튼을 눌르시면 설정이 완료돼요.



이제 <사용자 계정> 창에서도 <확인> 버튼을 

눌러 창을 닫으신 후 PC를 재부팅하면 

자동으로 윈도우 로그인(로그온)이 되어 

시작 프로그램들이 작동하고 있는 

바탕화면을 보실 수 있어요.



만약에 다시 자동 로그인(로그온)을 해제하고 

싶으시면 위의 체크 박스에 체크를

 다시 해주시면 돼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