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PC/유틸리티

[팀뷰어] 고정 암호, 윈도우 시작 시 자동 실행 설정하기 (고정 비밀번호, 자동 실행, 원격제어 설정)

by GhostWeb 2018. 9. 5.
반응형

이번에는 팀뷰어의 자동 실행, 비밀번호 변경 등

사용 시 필요한 설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자동 실행 설정하기,

고정 암호 사용/변경하기


업무나 원격제어가 필요한 PC에 팀뷰어가 실행되어 

있지 않으면 원격 접속을 할 수가 없는데요.


원격 PC가 꺼졌다 켜지더라도 윈도우가

시작되면서 자동으로 팀뷰어가 실행되도록 하는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팀뷰어 처음 화면에서 상단 메뉴에서 <기타> - <옵션>을

클릭하여 옵션 창을 열어주세요.


그러면 <일반>에 <TeamViewer 사용을 위한 중요 옵션>에서

<Windows와 함께 TeamViewer 시작> 체크 박스를 체크해주세요.





체크 시 개인 비밀번호가 없으면 다음과 같은 창이 떠요.

그러면 이제 이 원격 PC에 접속할 때 사용할 

고정 비밀번호를 설정해주세요.



비밀번호 설정을 완료하시면 아래의 창이 떠요.

이제 ID 밑의 임시 비밀번호가 아닌 설정하신 비밀번호로

원격 접속이 되나 테스트해보세요.



만약에 설정하신 비밀번호를 까먹으시거나, 수정이

필요하신 분은 <옵션> - <보안> - <개인 비밀번호>에서

암호를 수정하시면 돼요.





디스플레이 설정


디스플레이 설정에서는 품질, 바탕화면 제거,

사운드 재생, 녹화 관련을 설정할 수 있어요.


제가 현장에서 팀뷰어 이용 때 네트워크 속도가 불안정하여 

원격이 끊어지거나 반응속도가 느릴 때 <품질> -  <속도 최적화>를 

선택하고 <원격 바탕 화면 제거> 옵션을 선택하여 

최대한 원격 시스템의 부하를 줄여서 사용하고 있어요.



이 밖에도 원격 회의, 연락처 등의 다양한 옵션이

있으니 사용자분께 필요한 옵션이 있나 한번 둘러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