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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밍/C#, WPF, .Net

[WPF] 커맨드라인 아규먼트(Command Line Arguments, 명령 인자) 받는 방법과 비주얼 스튜디오에서 명령줄 인수 입력하게 하는 방법

by GhostWeb 2020. 5.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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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는 WPF에서 커맨드라인 아규먼트(Command Line Arguments명령 인자)를 받는 방법과 비주얼 스튜디오(2019)에서 빌드시 자동으로 명령줄 인수가 입력되게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아규먼트(Command Line Arguments) 받기

먼저 커맨드라인 아규먼트를 받아 사용하고 싶은 부분에 다음과 같이 <Environment.GetCommandLineArgs>를 아규먼트 값을 읽어 사용하고자 하는 위치 추가하세요. 


public static string[] GetCommandLineArgs (); 

네임스페이스 : System 

어셈블리 : System.Runtime.Extensions.dl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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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ring[] Args = Environment.GetCommandLineArgs();
foreach (string arg in Args)
{
    Console.WriteLine(arg);
}
cs

디버그에서 F9를 눌러 중단점(브레이크 포인트) 찍고 들어 있는 값을 보면 다음과 같아요.


Args[0] : 현재 실행 중인 프로그램의 확장명을 포함한 전체 경로
Args[1] : 입력받은 아규먼트 (현재 Hello로 입력)

더 많은 아규먼트를 입력하실 분들은 공백으로 아규먼트를 구분하니 참고하세요.
더 자세한 설명은 GetCommandLineArgs 커서를 두고 F1을 눌러 나오는 마이크로소프트의 MSDN을 참고하세요.


비주얼 스튜디오에서 실행 시 아규먼트 입력되게 설정하기

비주얼 스튜디오의 솔루션 탐색기에서 해당 프로젝트를 선택하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속성 창으로 이동하세요.



프로젝트 속성 창의 왼쪽 메뉴에서 <디버그>를 클릭하고 <시작 옵션 - 명령줄 인수>에 있는 입력 창에 사용할 명령줄 인수를 입력하시면 돼요.



그다음 비주얼 스튜디오에서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명령줄 인수가 입력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어요.



그럼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며 오늘도 즐거운 코딩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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