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정보

알리 익스프레스 환불받는 방법 (선적 취소, 분쟁 제기)

by GhostWeb 2020. 8. 2.
반응형


이번에는 알리 익스프레스에서 환불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환불하는 사유(물건 이 배송, 불량 등)에 따라 절차, 기간 등이 다를 수 있어요.

저는 주문한 물건이 배송 완료되었다고 연락이 왔으나 실제로 물건이 배송되지 않아 분쟁 제기를 통해 환불을 받았어요.


환불 신청

알리 익스프레스에서 물건을 구매하였는데 판매자 선적 취소되었다는 연락 후에 선적 2로 배송이 시작되길래 다른 방법으로 배송되나 해서 기다리다 해당 추적 번호로 관세청 유니패스(한국) 사이트에서 조회해보니 해당 추적 번호의 상품이 제가 아닌 다른 사람에게 가는 물건이었네요.



판매자에게 연락을 해보니 재고가 없어 선적이 취소되고 그 과정에서 실수가 있었다고 하네요.

판매자 측에서는 상황을 파악하고 페이팔 또는 알리 익스프레스 플랫폼을 통해 환불해 주겠다고 하네요.


- 배송 과정 확인 방법 : 알리 익스프레스 로그인 - 내 주문 - 해당 주문의 Track Order 버튼 클릭

- 판매자와 연락 방법 : 내 주문에 해당 주문 목록에서 <Contact Seller> 버튼 클릭 - 메시지 입력 (영어)




언어의 장벽(영어)이 있으신 분은 구글 번역을 통해 연락을 주고받아도 소통이 가능하니 두려워하시지 마시고 연락하세요.


- 구글 번역


저는 페이팔을 사용하지 않아 알리 익스프레스 플랫폼으로 환불받기로 했는데 알리 익스프레스 플랫폼에서 환불을 받으려면 소비자가 판매자에게 <분쟁>을 신청하여 환불을 받아야 돼요.


- 분쟁 신청 : 알리 익스프레스 로그인 - 내 주문 - 해당 주문의 주문 번호 옆의 <View Detail> 클릭 - 분쟁 제기(Open Dispute) 클릭 - Refund Only 클릭




환불(분쟁)을 신청하기 위해서 환불받을 사유, 수취 여부, 환불 금액, 세부 내용, 증빙 자료(사진, 비디오) 등을 첨부해야 돼요. (※ 영어로 입력)


저는 판매자와 연락을 주고 받은 채팅창, 배송 상태 창을 캡쳐하여 이미지 파일을 업로드 하였는데요.

만약에 제품에 하자가 있어서 분쟁을 신청하시는 분들은 채팅 내용, 하자가 있는 물건의 사진 또는 동영상을 첨부하면 될 듯하네요.



분쟁 신청 내용이 <물건을 배송받지 못함>에다 <배송 완료> 상태라 알리 익스프레스에서 배송이 될 수 있으니 한 3일 정도 기다려보라고 시스템에서 연락이 오며 그 뒤부터 환불 절차를 진행해요.


분쟁을 신청한 날에서 주말을 제외하고는 대략 일주일 뒤에 카드사에서 결제 취소 문자와 환불금이 입금되었네요.


3주 정도 물건이 배송되길 기다린 시간이 아깝지만, 무사히 환불을 받을 수 있어 다행이었네요.

다른 분들도 별문제 없이 환불받으시길 바라며,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칠게요.

그럼 즐거운 쇼핑하세요.



연관 포스트


- 해외 직구 통관정보 조회하는 방법 (관세청 유니 패스, 국가관세종합 정보망 서비스)


- 알리 익스프레스 추적 번호로 관세청 유니패스 홈페이지에서 통관정보 조회하는 방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