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원신/수메르

[원신] 빌키스의 애가 (수메르 월드 임무, 제트, 릴루페르, 신의 장기말, 영원의 오아시스)

by GhostWeb 2023. 2. 12.
반응형

 

이번에는 수메르 월드 임무인 <빌키스의 애가>에 대해서 정리해보도록 할게요.

 

해당 임무 스토리는 좀 긴 스토리로 대략 플레이 타임이 3시간 이상 소요되며, 동영상은 글 맨 아래에 올려 놓으며 해당 임무 진행을 통해 <신의 장기판>에서 쓸 수 있는 장기말을 얻을 수 있어요.

 

1. 적왕의 기둥
2. 변방 요새
3. 명계를 건너는 배
4. 성현의 전당

 

빌키스의 애가 시작은 수메르 하드라마베스 사막 지역 남쪽에 있는 <타니트 야영지> 접근하면 자동으로 시작할 수 있는데, 아마 수메르 사막 지역에서 진행 <황금빛> 임무 진행 완료해야 진행이 가능할 수 있을 거 같아요.

(저는 3.3 버전에서 이미 진행한 월드 임무이고 제트는 황금빛 임무 후에 스토리 에요.)


○ 지혜로 세운 일곱 기둥

 

타니트 야영지에 접근하면 입구에 있는 경비병들과 대화를 통해 제트를 만나러 왔다고 하니 길을 터주는데  아드라피, 마세리아, 유프텐과 대화하고 부족 대모인 바벨을 만나기 마을 중앙으로 향해요.

 

 

마을 중앙에 가면 부족 대모인 바벨이 도둑을 처벌하고 제트가 돌아와 여행자와 함께 이야기를 마치고 유프텐에게 돌아가 함께 악어 먹이를 주기로 해요.

 

 

악어 먹이를 다 주고 다시 유프텐에서 돌아가 바람에 말린 악어 고기를 아드라피에게 전달해 달라는 부탁을 받고 아픈 붐붐의 수리 상태를 물어보고 제트의 숙소로 돌아가 그 동안 못한 이야기를 나누기로 해요.

 

 

제트와 이야기를 통해 <영원의 오아시스>로 가는 길을 열기 위해 <구라바드 유적지>에서 <지니의 조각>을 찾길 위해 구라바드 유적지 앞에 있는 아자릭을 만나러 가요.

 

 

구라바드 유적지 문을 열기 위해 모래에 덮힌 장치를 켜기 위해 문 앞에 있는 장치를 공격하여 바람을 장치에게 불게 하여 모래를 날려버린 후, 장치를 작동하면 문을 열 수 있어요. 

 

 

신전 내부로 들어가면 중장에 여러 장치들이 있는데, 총 4개의 활성화 해야되는데, 앞에서 했던 것처럼 장치를 공격하면 바람의 방향이 바뀌어 장치를 덮고 있는 모래를 바람으로 날려 유적지에 잠긴 문들을 열 수 있어요. (유적 내부에 워프 포인트 , 구라바드 기록 존재)  

 

 

장치를 활성화하고 다시 중앙으로 돌아와 중앙에 있는 장치를 공격하여 중앙으로 바람을 향하게하여 모래를 날려버린 후 대전 중앙에 있는 장치를 활성화하면 공중으로 부양되며 큰 진동이 발생하여, 다 같이 신전 외부의 상황을 조사하기 위해 밖으로 나가요.

 

 

신전 밖으로 나가면 유적지 아래 있던 모래가 날아가 새로운 유적지가 나타나는데, 아자릭은 길 안내만 맡았다며 야영지로 가고 제트의 말로는 타니트족에게 저주 받은 금지 구역으로 부족의 금기라는 사실을 알려주네요.

 

 

반응형

○ 눈물처럼 흐르는 모래의 신전

 

제트와 함께 신전 내부로 들어가 태고의 구조체를 처치하고 릴루페르와 대화를 통해 여행자와 릴루페르가 계약되어 여행자가 지니(릴루페르)를 부릴 수 있고, 여행자를 주인으로 섬기다며 제트는 노예, 페이몬은 애완동물로 취급을 하네요. 

(릴루페르는 여행자가 마음에 들어서 진명을 바칠거라 하며 공주라는 신분이 어울린다고 하는데 이는 나중에 스토리에 떡밥이 되는 이야기 같다는 추측이 드네요.)

 

 

여행자와 릴루페르의 계약이 끝나고 제트는 삐진듯 화를 내고, 릴루페르가 있던 나무 아래로 가 보물상자를 열면 <적왕의 기둥> 장기말을 얻을 수 있어요.

 

 

해당 장기말은 아까 구라바드 신전 아래에 있던 <신의 장기판>에 해당 장기말 들을 배치하여 이와 연관된 월드 임무인 <과거가 되어버린 최후의 날>을 진행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임무 진행하면서 여러 개 획득 가능)

 

 

돌아가던 도중에 부족의 일원을 만나 제트는 직투에 여행자에게 화를 내고 먼저 돌아가는데 갑자기 도금 여단 일행이 나타나 여행자를 공격하여 이를 처치하고 배후가 누구인지 추적하기 위해 발자국을 따라 도금 여단 야영지를 조사하기 시작해요.

 

 

도금 여단 야영지를 조사하면서 타니트 부족과 연관된 이 도금 여단 사람들이 지니 요술병을 지닌 자를 발견하면 즉시 약탈하고 여행자를 해치우라는 <아피아 지족 족장의 친서>와 <타니트 부족의 아드라피>의 쪽지를 통해 정보를 얻고 타니트 야영지로 돌아가 바벨에게 이 사실을 말해줘요.

 

 

쪽지를 본 바벨은 아드라피가 물건을 사러 간다고 하며 야영지를 떠났다며, 이 일을 조사할테니 안심하라는 말과 함게 릴루페르와 대화를 하는데 릴루페르는 바벨 역시 노예 취급을 하는데, 릴루페르는 바벨에게 <죽음 외에는 진명의 계약을 깰 수 없다>며 자신을 조종할 수 있다는 생각은 버리라는 경고를 해요. 

 

 

바벨은 <영원의 오아시스>를 찾기 위해 여행자에게 협조를 부탁을 끝으로 여행자는 제트와 아자릭이 있는 곳으로 돌아가 대화를 통해 제트의 사과와 협곡 습격 받았던 이야기를 해주고 릴루페르에게 지니에 대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요.

 


○ 풍요를 매장한 모래 언덕 - 상

 

다음 날 바벨과 대화를 통해 배신자 아드라피 추격(우인단 관련)과 영원의 오아시스로 가기 위해 이야기를 하는데 바벨이 릴루페르에게 오아시스 수로에 릴루페르의 조각이 숨겨져 있을지도 모른다는 말에 릴루페르가 <외부인>에게 들은 이야기냐면서 물어보는데 바벨과 아자릭은 뭔가 숨기는 듯한 느낌을 보이네요.

 

 

바벨과 대화를 마치고 망자의 통로에 있는 워프 포인트로 이동하고 나타난 몬스터를 처치하고 다마반드산 내부로 들어가면 이전에 이 곳을 탐험했지만 돌아오지 못한 사람들의 야영지를 발견할 수 있어요. (훼손된 기록)

 

 

지하에 있는 야영지를 지나 길목마다 있는 장치를 활성화하여 닫힌 문과 수로를 작동시키세요.

 

 

안 쪽으로 들어가면 모래밭에 묻힌 통로를 개방해야 되는데 입구 맞은편에 있는 장치에 다가가 밸브 회전하기를 선택하고 장치를 활성화하여 문(왼쪽)을 개방하세요.

 

 

그 다음 열린 문을 통해 방안에 들어가 결계벽을 해제한 후, 다시 처음에 회전시킨 밸브에 가서 다시 회전하기를 선택하고 다시 결계가 있었던 방으로 돌아가면 봉인되어 있던 장치를 작동 시켜  엘리베이터를 타고 한 층 아래로 내려가세요.

 

 

한 층 내려간 방 가운데 있는 장치에서 밸브 회전하기를 선택하면 닫혀 있던 문이 개방되고 다시 밸브 회전하기를 선택하면 개방된 문 안에 있던 장치의 봉인이 해제되어 상호 작용을 할 수 있으며, 닫혀 있던 문이 개방되고 모래가 사라진 공간을 통해 한 층 더 지하로 내려갈 수 있어요.

 

 

길을 따라 안쪽을 더 탐색해보면 닫힌 문 앞에 있는 적들을 처치하면 봉인된 장치의 봉인이 해제되어 상호작용하면 문이 열리고 열린 문 뒤에서 릴루페르의 조각, 태고의 오벨리스크를 발견할 수 있어요.

 

 

조각을 흡수한 릴루페르의 과거의 이야기와 지니의 힘이 강화되어 장애물을 제거할 수 있는 기능을 얻고 더 깊은 곳으로 가면 닫힌 문이 나오는데 전갈을 처치하고 나온 보물상자에서 <변방 요새> 장기말을 얻고 장치를 동작 시켜 문을 개방하세요.

 

 

계단을 통해 한 층 아래 지하로 내려가 장치를 작동 시켜 모래를 흐르게 만들고 큰 홀 가운데 있는 장치를 작동시키면 나오는 적들을 처치하여 장치를 보호하세요.

 

 

장치가 작동하여 큰 문을 개방되며 거기서 넓은 지하 동굴이 나오는데 여기는 오아시의 영원한 꿈을 위해 에너지를 공급하는 기관으로 원래는 물로 가동했지만, 지금은 모래로 가동하는 것을 알 수 있으며 릴루페르의 큰 주인의 수정잔은 중앙에 있다는 사실을 알 수 있어요.

 

 

저 멀리 보이는 두 개의 입구로 가서 앞서 해제한 장치처럼 장치 해제를 위해 지상으로 가서 다른 입구의 지하로 내려갈 길을 찾길 위해 지상으로 올라가면 탐사와 정찰 중인 아자릭을 만날 수 있어요.

 

 

아자릭 일행과 하루 쉬어가며 제트가 릴루페르에게 왜 바벨을 싫어하냐고 물어보는데 릴루페르는 옛 이야기를 해주며 바벨이 이 이야기 속 지니와 비슷하지 않냐 말하며 그녀는 친자식 역시 계략을 위한 도구로 사용한다며 제트에게 강력한 충고를 하고 잠자리에 들어요.

 


○ 풍요를 매장한 모래 언덕 - 중

 

다음 날 아자릭은 보여줄께 있다며 커다란 로봇이 있는 곳으로 일행을 데려가 이 로봇을 이용해 위험한 모래 지대를 지날 갈 수 있을 거라며 일행과 함께 로봇 안으로 들어가기로 해요.

 

 

첫 번째 입구에서 중앙, 좌, 우에 있는 에너지 원을 획득하고 닫힌 문 앞에 이를 놓으면 문을 열 수 있으며, 중앙 승강장 부분에서 에너지 원 1개를 획득하고 오른쪽에 있는 닫혀 있는 문 앞에 에너지 원을 넣어 문을 개방한 다음 안에 있는 에너지 원을 획득하고 바닥에 넣었던 에너지 원을 다시 인출하세요. (에너지 원 2개)

 

 

그 다음 맞은 편에 닫혀 있는 문으로 가서 에너지 원 2개를 놓아 닫힌 문을 개방하고 방 안에 있는 에너지 원 1개를 획득한 다음 문 앞에 있는 에너지 원 2개를 인출한 다음 중앙에 있는 승강기 통로를 통해 한 층 아래로 내려간 다음 총 3개의 에너지 기둥에 에너지 원을 넣어 로봇의 에너지를 공급하세요.

 

 

에너지 원을 공급하고 중간에 있는 승강기 호출 장치에서 <꼭대기층으로 가기>를 선택하여 조종실로 가면 아자릭이 로봇의 상태를 체크하고 있는데 에너지, 엔진과 무기는 왼팔은 정상인데 자동 조종 장치는 누가 뜯어간거 같다며 여행자에게 조종을 부탁하고 릴루페르가 길을 안내해주겠다고 해요.

 

 

로봇(거대산 철산)이 움직이다 멈춰 대책을 논의 하는데 <안심 차단 기능> 때문에 그런거 같다며 왼팔의 에너지 활성화를 위해 조종실 밖으로 나가 좌우 길 끝 쪽에 있는 에너지 기둥에 에너지 원을 넣어 주면 되는데, 한 개는 한 쪽 길 가운데, 다른 한 쪽은 에너지 기둥 방 입구 왼쪽에서 에너지 원을 발견할 수 있어요.

 

 

 에너지 기둥 2개에 에너지 원을 넣어주고 다시 조종실로 돌아가 조종간을 잡으면 화면에 별 빛으로 빛나는 부분이 있는데 이 곳을 조준하고 마우스 클릭(엔터)를 하면 로봇이 팔로 해당 구역을 때려 생긴 구멍을 통해 동굴 입구로 내려가기로 해요.

 

 

동굴로 들어가 이전 동굴 처럼 장치를 가동하여 닫힌 문 활성화하고 들어가면 막혀 있는 방이 있는데 계단 왼쪽 편에 있는 빛나는 사각형과 상호작용하여 계단을 따라 위층으로 올라가 장치들을 동작하여 기믹을 해결하세요.

 

1. 바람 장치를 공격하여 입구 근처 왼쪽 편에 있는 모래를 제거 후 장치 작동하여 부서져 있는 장치 복구

2. 복구한 장치를 작동하여 막혀 있는 결계 통로 개방

3. 제일 안쪽에 있는 주사위 같은 장치로 <끄기>를 선택하여 벽 한쪽에 있는 선풍기 같은 장치 끄기 (보물 상자)

4. 1층에서 인도한 빛나는 사각형을 불 기둥으로 인도하여 보물 상자 획득

5. 주사위 처럼 생긴 장치 왼쪽 방 한쪽 편에 아래로 뚫려있는 곳을 통해 아래로 내려가기

6. 2번에서 결계로 막혀 있는 통로로 들어가 장치 작동하기 (아자릭 오른쪽 편)

7. 계단 오른쪽에 막혀 있던 문 왼쪽에 있던 장치가 활성화되어 이를 작동시켜 문 개방

 

 

열린 문을 통해 계속 앞으로 향하다 보면 위쪽에 막힌 문이 있는데, 주변의 장치를 작동 시켜 파이프를 연결 시켜서 문을 열어야 되는데 장치들이 파괴되어 있어 이를 복구해야 돼요.

 

1. 아자릭이 가르긴 방으로 들어가 바람이 부는 장치를 반대쪽으로 이동 시키기

2. 장치를 공격하여 바람 방향을 바꿔 문 앞에 있는 장치를 덮고 있는 모래를 날려 버리고 문 열기

3. 열린 방 안으로 들어가 바람이 부는 장치를 공격하여 반대편에 모래가 덮여 있는 장치의 모래를 날려버리기

4. 모래가 날아가 나타난 바람이 부는 장치를 공격하여 옆에 있는 모래를 날려 밸브 회전하기

5. 이전 방(2번)으로 결계가 있던 벽이 사라진 곳으로 가서 계단을 통해 내려가 <빛나는 사각형> 발동하여 방 밖에 있는 불 기둥으로 인동하기

6. 중앙에 있던 복구된 장치를 작동하기

7. 계단을 통해 위로 올라가서 문 앞에 있는 장치로 닫힌 문 열기 (워프 포인트 존재)

 

 

닫힌 문을 열고 들어가면 길 중앙에 보물상자가 있는데 이를 열면 <명계를 건너는 배> 장기말을 얻을 수 있고, 그 위에는 신의 눈동자가 있어요.

 

 

빛나는 사각형을 발동하여 내부로 들어가면 큰 홀이 나오는데 불 기둥 왼쪽 편에 아래로 내려가는 계단을 통해 내려가면 릴루페르의 조각을 얻을 수 있으며, 조각 뒤편에 있는 문을 열고 들어가면 빛나는 사각형을 발견할 수 있는데 이를 발동하여 다시 1층으로 인도하여 불 기둥을 밝히세요.

 

1. 부품 회전하여 결계 벽 제거

2. 빛나는 사각형에게 다가가 발동

3. 부품 회전을하여 오른쪽 편에 돌고 있는 선풍기 끄기

4. 선풍기 앞에 빛나는 사격형에 다가가 발동 상호작용하여 1층 불 기둥으로 인도하기

5. 문 앞에 장치의 결계가 해제되어 상호 작용하여 문 열기

 

 

문을 열고 내부로 들어가면 큰 구덩이가 나오는데 그냥 맨 아래 층으로 내려 신비한 장치를 동작 시키고 큰 홀 중앙에 있는 장치를 가동하고 나타난 적들을 처치하면 닫혀 있던 문의 개방되고 일행들은 세 번째 동굴로 가기 위해 지상으로 가요.

 


○ 풍요를 매장한 모래 언덕 - 하

 

지상으로 올라가 세 번째 동굴로 향하기 위해 로봇(거대한 쇠구슬)을 조종하여 앞으로 가고 있는데 릴루페르가 바위가 막고 있다며, 주포로 바위를 파괴해요. (화면에 빛나는 부분을 공격하기)

 

 

바위를 파괴하고 조종실 아래에서 아자릭이 일행에게 말을 거는데 여행자에게 <지니의 어머니> 자기에게 맡겨달라고 말하는데 이는 여행자에게 죽음을 통해 계약을 릴루페르와 계약을 깨라는 것으로 제트는 아자릭을 배신자로 간주하고 아자릭 부하들과 전투를 진행해요.

 

 

제트는 전투에서 진 아자릭을 처치하고 로봇이 쓰러지는 바람에 여행자 일행은 로봇 밖으로 튕겨지는데 일행 앞에 배신자인 아드라피와 우인단 선발대를 발견하고 이들을 처치하고 <아드라피에게 보내는 밀서>를 발견하고 이를 가지고 세 번째 동굴로 들어가요.

 

 

로봇 팔을 통해 세 번째 동굴에 도착한 여행자 일행은 이전 동굴처럼 장치를 이용해 모래 수로를 활성화 하고 장치를 동작시켜 닫혀 있는 문을 개방하며 나온 홀에서 보물상자를 열면 <성현의 전당> 장기말을 획득할 수 있어요.

 

 

큰 홀에 들어가면 장치가 있는데 상호작용이 불가능하여 왼쪽 방에 들어가 밸브 회전을 시키고 다시 큰 홀로 나와 장치를 작동하면 닫혀 있는 지하의 문을 열 수 있어요. (빛나는 사각형도 함께 인도)

 

 

닫혀 있던 지하로 내려가 부품 회전을 시켜 서로 빛을 마주보게 하여 결계를 제거하고 결계 벽 뒤에 있는 장치를 가동시키면 한 쪽에 있던 장치가 활성화되어 이를 동작하여 닫혀 있던 문을 열 수 있어요.

 

 

열린 문을 통해 위로 올라가면 적이 나타나는데 이들을 처치하면 장치가 활성화되어 앞을 가로막고 있는 결계를 끌 수 있으며, 해당 방 중앙에 있는 장치를 작동 시키면 모래 수로가 작동하여 아까 초반에 들어온 큰 홀의 장치가 활성화 된 것을 볼 수 있어요.

 

 

방 끝 쪽에 있는 장치를 작동시켜 닫혀 있는 문을 열고 다시 큰 홀로 가서 아까 활성화 된 장치를 작동하면 닫혀 있던 문을 열 수 있으며, 통로를 따라 내려가다 보면 릴루페르의 조각을 발견할 수 있어요.

 

 

릴루페르의 조각을 얻고 다시 통로를 따라가다 보면 있는 장치를 작동시키면 모래 수로가 작동하여 큰 홀로 내려가면 중앙에 있는 장치를 작동시키고 나타난 적들을 처치하면 닫힌 문이 열리며 <아흐마르의 수정잔>이 있는 중앙 지역을 볼 수 있어요.

 

 

릴루페르의 보호를 받으며 여행자 일행은 릴루페르의 언니인 <페리지스>를 만날 수 있는데, 영원의 오아시스로 가기 위해 페리지스를 처치하고 중앙에 있는 플랫폼을 타고 위로 올라가세요.

 


○ 영원한 녹음의 꿈

 

영원의 오아시스에 도착한 일행은 오아시스 중앙에 있는 나무 아래서 릴루페르 조각을 찾았는데, 릴루페르는 잠든 꽃의 여주인은 여기 없다며 사막의 왕이 우리 모두를 속인 거라며 증오할 마음이 사라졌다고 말하며 한 편에서 어머니(유페이)의 흔적을 찾고 있는 제트를 찾아가요. (꿈이 없는 고요한 낙원 업적 달성)

 

 

제트는 부모님을 생각하며 잠시 생각에 잠기고 조금있다가 여행자와 함께 타니트 야영지로 돌아가 바벨에게 아자릭의 배신과 오아시스를 찾아다는 말을 전해주며 이번 이야기가 끝나며 임무 보상으로 원석과 <빌키스의 애가> 업적을 달성할 수 있어요.

 

 

신의 장기판에 필요한 나머지 장기말은 수메르 월드 임무인 매사냥(구라바드 신전 장기말)에서 얻을 수 있으니, 해당 임무는 맨 아래에 있는 연관 임무 링크를 참고하세요.

 

 

[원신] 매사냥 (구라바드 신전 장기말, 마세리아, 타들라, 수메르 월드 임무)

이번에는 을 얻을 수 있는 수메르 월드 임무 을 정리해보도록 할게요. 월드 임무 스토리 영상은 맨 아래에서 보실 수 있어요. 매사냥 임무는 아래의 임무를 선행해야 진행할 수 있으며, 시작은

ghostweb.tistory.com


영상

 

 

그럼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며 오늘도 즐겜하세요!


연관 임무 / 이후 진행할 수 있는 임무

 

- 재회의 기쁨

- 매사냥 (구라바드 신전 장기말)

- 날개가 꺽인 사냥매

- 극악무도한 죄의 대가 (정리중)

- 과거가 되어버린 최후의 날 (정리중)

 

 

[원신] 재회의 기쁨 (수메르 월드 임무, 제트, 붐붐, 우인단 거점 열쇠)

이번에는 수메르 월드 임무인 임무를 정리해보도록 할게요. 은 수메르 - 하드라마베스 사막 지역에서 진행할 수 있는 임무를 완료한 후 에 있는 제트의 텐트에 가면 진행할 수 있어요. 텐트에 있

ghostweb.tistory.com

 

[원신] 매사냥 (구라바드 신전 장기말, 마세리아, 타들라, 수메르 월드 임무)

이번에는 을 얻을 수 있는 수메르 월드 임무 을 정리해보도록 할게요. 월드 임무 스토리 영상은 맨 아래에서 보실 수 있어요. 매사냥 임무는 아래의 임무를 선행해야 진행할 수 있으며, 시작은

ghostweb.tistory.com

 

 

[원신] 날개가 꺽인 사냥매 (마세리아, 타들라, 수메르 월드 임무, 사냥꾼의 자비 업적)

이번에는 업적을 달성할 수 있는 수메르 월드 임무인 에 대해서 정리해보도록 할게요. 월드 임무 스토리 영상은 맨 아래에서 보실 수 있어요. 월드 임무는 아래의 임무들이 먼저 진행되어야 진

ghostweb.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