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원신/캐릭터 초대 이벤트

[원신] 리넷 초대 이벤트 | 제1막 - 고양이와 무작위 수 (엔딩, 스토리 분기점 정리, SPEEDRUN 업적)

by GhostWeb 2024. 3. 17.
반응형

이번에는 리넷 초대 이벤트 제1막 - 고양이와 무작위 수 엔딩을 정리해보도록 할게요.

리넷 초대 이벤트는 J키를 눌르면 나오는 임무 창을 연 왼쪽 아래에 있는 [전설 임무] 버튼을 클릭한 다음 리넷을 선택하면 돼요.

 

리넷  초대 이벤트 [제1막 - 고양이와 무작위 수]은 총 5개의 여정 기록(엔딩)으로 나눠져 있으며, 각 엔딩을 볼 때마다 원석, 경험치 책 등의 보상을 얻을 수 있어요.

 

각 여정 별 기점 설명과 분기점을 나누는 선택지로 정리하며, 영상으로 시청하실 분은 각 여정의 맨 아래에 있는 영상을 보시면 전체 스토리를 알 수 있어요.

 

- 설명
※ 분기점 : 엔딩이 나뉘는 대화

 

 스토리 진행 후 보니 일부 엔딩 루트 중간 임무 명이 생략된 부분과 분기점 표시가 잘못되어 있는 거 같으니, 이점 참고하세요. (해당 항목 선택은 스토리 분기점 기준으로 되어 선택한 루트의 이전 임무가 진행될 수 있어요.)


1. 대성공!


1-1. 우연한 만남 
- 드보르 호텔 주변에서 익순한 모습이 보인다...


1-2. 선택 ( 분기점)

- 리넷은 운명의 선택을 당신에게 맡겼다.

※ 분기점 : 리넷와 대화에서 [ 일단 파티로 돌아가는게 좋을 거 같아 ] 선택

또는 계시기에서 5미만 카드 뽑기


1-3. 파티

- 일행은 첫 공연을 축하하는 파티로 돌아가기로 한다.

 

1-4. 의혹

- 기나긴 파티가 드디어 종막에 가까워졌건만, 갑자기 이변이 일어났다.

 

1-5. 무대 뒤

- 일행은 조금씩 이 연극 무대 뒤에서 발생한 일들을 알게 됐다.

 

1-6. 공연

- 계획을 세운 후, 리넷과 지릴언은 다시 무대 위에 오른다...

 

1-7. 커튼콜 ( 분기점)

- 공연이 끝났다. 모든 갈등이 해결된 거겠지...?

※ 분기점 : 리넷와 대화에서 [ [연기] 이게 무슨 말이야? 난 전혀 모르겠는데 ] 선택 (판정 성공)

 

1-8. 대성공! (엔딩)

- 시선이 좀 비뚫어졌나...? 미소만 진심이면 되지 뭐


2. 관객석

 

2-1. 우연한 만남 
- 드보르 호텔 주변에서 익순한 모습이 보인다...


2-2. 선택 ( 분기점)

- 리넷은 운명의 선택을 당신에게 맡겼다.

※ 분기점 : 리넷와 대화에서 [ 일단 파티로 돌아가는게 좋을 거 같아 ] 선택

 

2-3. 파티

- 일행은 첫 공연을 축하하는 파티로 돌아가기로 한다.

 

2-4. 의혹

- 기나긴 파티가 드디어 종막에 가까워졌건만, 갑자기 이변이 일어났다.

 

2-5. 무대 뒤

- 일행은 조금씩 이 연극 무대 뒤에서 발생한 일들을 알게 됐다.

 

2-6. 공연

- 계획을 세운 후, 리넷과 지릴언은 다시 무대 위에 오른다...

 

2-7. 커튼콜 ( 분기점)

- 공연이 끝났다. 모든 갈등이 해결된 거겠지...?

※ 분기점 : 리넷와 대화에서 [ 일단 상황을 지켜보자 ] 선택

 

2-8. 처벌...?

- 지나는 자신의 어리석은 행동에 대해 사과했다.

- 하지만 리넷이 내놓은 처벌이란 건...

 

2-9. 관객석 (엔딩)

- 누군가 무대 위에서 춤출 때, 누군가는 무대 아래에서 박수를 친다.


3. 모험가와 조사원과 고양이

 

3-1. 우연한 만남 
- 드보르 호텔 주변에서 익순한 모습이 보인다...


3-2. 선택 ( 분기점)

- 리넷은 운명의 선택을 당신에게 맡겼다.

※ 분기점 : 리넷와 대화에서 [ 보니를 먼저 돕는 게 좋을 것 같아 ] 선택

또는 [ [계시기] 나도 잘 모르겠어... 운명에 맡기자 ]를 선택 후 5이상 카드 뽑기

 

3-3. 잊힌 고양이

- 일행은 보니의 주인을 찾아주기로 결정한다.

 

3-4. 레페브르의 저주

- 보니의 주인은 뭔가 문제가 있는 인물인 것 같다.

- 일행은 조사를 시작하기로 한다...

 

3-5. 피에르의 거점

- 모조 생트를 만드는 거점에는 많은 단서가 흩어져 있는 것 같다.

 

3-6. 항구의 단서

- 등방울 항구에서 새로운 단서를 찾았다.

- 모든 혐의는 사랑의 집을 가리키고 있다.

 

3-7. 오리무중  ( 분기점)

- 부누아를 붙잡았다.

- 사건의 진상이 모두 밝혀진 걸까...?

※ 분기점 : 리넷와 대화에서 연상 해독 진행 (목표 판정 보너스 받기, 판정 성공)

  

[1] 푸아송 마을의 단서

- 레페브르의 말로 - 동물 인계 연상 발동, 최초의 혐의 선택  후 결론 제출

 

[2] 부누아의 편지

- 잃어버린 보니 선택 후 해독 진행, 편지의 목적 선택 후 해독 진행 및 결론 제출

 

[3] 빠진 부분

- 원료 선택 후 해독 진행 및 결론 제출

- 부누아의 진술 해독 진행 (만난 적 없는 동료 선택지 생성)

- 피에르의 모순적 행동 해독 진행 (피에르는 이중 인격? 선택지 생성)

- 피에르는 이중 인격? 해독 진행 후 만난 적 없는 동료를 선택하고 연상 진행 (제3의 인물의 존재 선택지 생성)

- 제3의 인물의 존재 선택 후 결론 제출

 

 

3-8. 진실 밖의 진실

- 안개를 뚫고 일행은 드디어 진실에 다다르게 된다.

 

3-9. 기계 소녀의 휴식

- 사건이 해결됐다.

- 이제 가장 처음 약속한 곳으로 향할 때다.

 

3.10. 모험가와 조사원과 고양이 (엔딩)

- 당신들의 이야기는 잠시 막을 내렸다.


4. 고양이 구출!

 

4-1. 우연한 만남 
- 드보르 호텔 주변에서 익순한 모습이 보인다...


4-2. 선택 ( 분기점)

- 리넷은 운명의 선택을 당신에게 맡겼다.

※ 분기점 : 리넷와 대화에서 [ 보니를 먼저 돕는 게 좋을 것 같아 ] 선택

또는 [ [계시기] 나도 잘 모르겠어... 운명에 맡기자 ]를 선택 후 5이상 카드 뽑기

 

4-3. 잊힌 고양이

- 일행은 보니의 주인을 찾아주기로 결정한다.

 

4-4. 레페브르의 저주

- 보니의 주인은 뭔가 문제가 있는 인물인 것 같다.

- 일행은 조사를 시작하기로 한다...

 

4-5. 피에르의 거점

- 모조 생트를 만드는 거점에는 많은 단서가 흩어져 있는 것 같다.

 

4-6. 항구의 단서

- 등방울 항구에서 새로운 단서를 찾았다.

- 모든 혐의는 사랑의 집을 가리키고 있다.

 

4-7. 오리무중  ( 분기점)

- 부누아를 붙잡았다.

- 사건의 진상이 모두 밝혀진 걸까...?

※ 분기점 : 리넷와 대화에서 연상 해독 진행을 틀리게하여 목표 판정보다 낮은 점수의 카드 뽑기 (판정 실패)

 

4-8. 고양이 구출! (엔딩)

- 진실은 아직 어둠 속에 있지만, 희망은 이미 철창 밖으로 나왔다.


5. 대기 모드

 

5-1. 우연한 만남 
- 드보르 호텔 주변에서 익순한 모습이 보인다...


5-2. 선택 ( 분기점)

- 리넷은 운명의 선택을 당신에게 맡겼다.

※ 분기점 1 : 리넷와 대화에서 [ 아니면... 둘 다 관두는 건 어때? ] 선택

※ 분기점 2 : [설득] 봐, 보니도 너랑 놀고 싶어 하잖아! 에서 목표 판정보다 높은 카드 뽑기 (판정 성공)

 

5-3. 대기 모드 (엔딩)

- 아무 일도 없는 게 가장 즐거운 일이다.

- SPEEDRUN 업적 달성

 

그럼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며 오늘도 즐겜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