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는 5성 응결 권총 캐릭터인 카를로타에 대해서 정리해보도록 할게요.
- 출시일 : 2025-01-02
- 출시 버전 : 2.0
캐릭터 정보
○ 속성 : 응결
○ 무기 : 권총 (전용 무기 : 죽음과 춤)
○ 성별 : 여성
○ 출생 : 리나시타
○ 세력 : 몬텔리 가문
○ 성우 : 김순미
○ 설명
- 몬텔리 가문의 둘째 아가씨이자 규칙에 얾매이지 않는 예술품 투자자이다.
- 겉으로는 다양한 사교활동이나 거래를 진행하지만, 사실 가문을 위해 외부에 알려져선 안되는 문제들을 암암리에 처리하는 역할을 맡고 있다.
- 보석의 만개는 생명의 끝을 의미한다.
- 그녀는 자신의 이름으로 현실을 새로운 방향으로 재구성한다.
○ 돌파 재료
- 백금 기계의 심장
- 검창포꽃 (리나시타 채집)
- 전주파수 취합 성핵
○ 스킬 재료
- 저편 세계의 눈빛
- 고순도 결정화 연소
- 전주파수 취합 성핵
스킬
○ 침묵 집행 (일반 공격)
- 일반 공격
· 최대 2단 연속 공격을 가하여 응결 피해를 입힌다.
- 일반 공격 · 필수의 수단
· 카를로타가 가소성 결정체 보유 시, 발동한 일반 공격은 필수의 수단으로 대체된다.
· 최대 3단 연속 공격을 가하여 응결 피해를 입히고, 매 단계의 필수의 수단은 가소성 결정체 1개를 소모한다.
- 강공격
· 스태미나를 소모하여 목표를 공격하고 응결 피해를 입힌다.
- 강공격 · 제한 전략
· 카를로타의 영민이 가득 찰 시, 발동한 강공격은 제한 전략으로 대체되고, 모든 영민을 소모하여 응결 피해를 입히며, 공명 스킬 폭력 미학의 쿨타임을 6초 감소시킨다.
- 공중 공격
· 스태미나를 소모하여 공중 낙하 공격을 가하고 응결 피해를 입힌다.
· 공중 공격을 발동하고 착지 후, 일정 시간 내에 일반 공격을 짧게 누르면, 공경한 인사를 발동한다.
- 공중 공격 · 공경한 인사
· 뒤로 공중제비를 돌면서 공격을 가하여 응결 피해를 입힌다.
- 회피 반격
· 회피 성공 시, 일정 시간 내에 일반 공격을 짧게 누르면, 목표를 공격하여 응결 피해를 입히고, 1개의 가소성 결정체를 소모한다.
- 스킬 상세정보
· 일반 공격 1단 피해 : 27.20%
· 일반 공격 2단 피해 : 19.89% + 19.89% + 26.52%
· 필수의 수단 1단 피해 : 33.15%
· 필수의 수단 2단 피해 : 30.22% + 36.94%
· 필수의 수단 3단 피해 : 70.38% + 11.73%*4
· 강공격 피해 : 11.48% * 2 + 11.48% * 2 + 30.60%
· 제한 전략 피해 : 17.22% * 2 + 17.22% * 2 + 45.9%
· 공중 공격 피해 : 52.7%
· 공경한 인사 피해 : 54.32% + 66.39%
· 회피 반격 피해 : 52.2% + 69.19%
· 강공격 스태미나 소모 : 25
· 공중 공격 스태미나 소모 : 30
· 제한 전략으로 회복하는 협주 에너지 : 15
- 크리티컬 증가 (속성 보너스)
· 크리티컬이 1.2% 증가한다.
- 크리티컬 증가 (속성 보너스)
· 크리티컬이 2.8% 증가한다.
○ 폭력 미학 (공명 스킬)
- 응결 피해를 입히고, 명중한 목표에게 넘쳐나는 불빛 효과를 추가한다.
- 발동 후 일정 시간 내에 공명 스킬을 짧게 누르면, 눈부시는 현란함을 발동할 수 있다.
[ 넘쳐나는 불빛 ]
- 효과가 지속되는 동안 어떤 행동도 취할 수 없으며, 해당 효과는 1.5초간 지속된다.
[ 눈부시는 현란함 ]
- 카를로타가 보유하고 있는 모든 가소성 결정체를 소모하여 목표에게 응결 피해를 입힌다.
- 일정 시간 내에 공명 스킬 눈부시는 현란함을 발동하지 않거나, 다른 캐릭터로 전환하면 스킬은 쿨타임 상태에 진입한다.
- 스킬 상세정보
· 스킬 피해 : 72.49% + 72.49%
· 눈부시는 현란함 피해 : 56.7% + 56.7% + 170.1%
· 쿨타임 : 14초
· 협주 에너지 회복 : 5
· 눈부시는 현란함으로 회복하는 협주 에너지 : 5
- 공격력 증가 (속성 보너스)
· 공격력이 1.8% 증가한다.
- 공격력 증가 (속성 보너스)
· 공격력이 4.2% 증가한다.
○ 예술의 순례 (공명 회로)
- 강공격 · 마지막 길
· 카를로타는 22초마다 도색 결정체를 활성화할 수 있다.
· 영민이 가득 차고 도색 결정체도 활성화 상태일 경우, 일반 공격을 길게 누르면 모든 영민을 소모하여 강공격 마지막 길을 발동할 수 있다.
· 발동 후 도색 결정체는 쿨타임 상태에 진입하며, 해당 피해는 공명 스킬 피해로 적용된다.
· 응결 피해를 입혀, 공명 스킬 폭력 미학의 쿨타임을 6초 감소시킨다.
- 제막자
· 영민이 상한에 도달 시, 제막자 효과를 획득한다.
· 공명 해방 새로운 트렌드, 공명 해방 죽음의 징조, 공명 해방 피할 수 없는 죽음의 피해 배율이 80% 상승되고, 화려한 총의 춤 상태에서 다른 캐릭터로 전환하거나 화려한 총의 춤 상태가 종료되면 해당 효과도 종료된다.
- 영민 획득 규칙
· 영민 최대 누적 가능 : 120pt
· 공명 해방 화려한 총의 춤 상태에서는 영민을 획득할 수 없다.
· 변주 스킬 겨울의 음률 발동 시, 영민 30pt를 회복한다.
· 공명 스킬 눈부시는 현란함 발동 시, 가소성 결정체를 1개 소모할 때마다 영민 10pt를 회복한다.
· 일반 공격 필수의 수단 발동 시, 가소성 결정체를 1개 소모할 때마다 영민 10pt를 회복한다.
· 회피 반격 발동 시, 가소성 결정체를 1개 소모하여 영민 10pt 를 회복한다.
- 가소성 결정체 획득 규칙
· 가소성 결정체 최대 누적 가능 : 6개
· 공명 해방 화려한 총의 춤 상태에서는 가소성 결정체를 획득할 수 없다.
· 일반 공격 2단 발동 시, 가소성 결정체 3개를 회복한다.
· 강공격 발동 시, 가소성 결정체 3개를 회복한다.
· 공중 공격 공경한 인사 발동 시, 가소성 결정체 3개를 회복한다.
· 변주 스킬 겨울의 음률 발동 시, 가소성 결정체 3개를 회복한다.
· 공명 스킬 폭력 미학 발동 시, 가소성 결정체 3개를 회복한다.
· 회피 성공 시, 가소성 결정체 3개를 회복한다
- 스킬 상세정보
· 마지막 길 피해 : 33.62% * 5 + 252.11%
· 도색 결정체 쿨타임 : 22초
· 마지막 길로 회복하는 협주 에너지 : 15
· 가소성 결정체 지속 시간 : 10초
- 맑은 순수함 (고유 스킬)
· 공명 스킬 눈부시는 현란함 발동 후, 일정 시간 내에 공중 공격을 발동하면, 해당 공중 공격으로 피해를 입히기 전에 피해와 공격에 면역된다.
· 카를로타가 파티에 있을 시, 파티 내 등장 캐릭터의 활공 스태미나 소모를 20% 감소시킨다.
- 예술지상주의 (고유 스킬)
· 변주 스킬 겨울의 음률, 공명 스킬 눈부시는 현란함, 공명 해방 죽음의 징조, 강공격 마지막 길은 명중된 목표에게 해리 효과를 추가할 수 있다.
○ 새로운 트렌드 (공명 해방)
- 범위 내의 목표에게 응결 피해를 입히고, 명중된 목표에게 해리 효과를 추가하며, 화려한 총의 춤 상태에 진입한다.
- 해당 피해는 공명 스킬 피해로 적용된다.
- 낮은 공중에서 발동 가능하다.
[ 해리 ]
- 카를로타가 해리 효과를 보유한 목표를 공격하여 피해를 입힐 경우, 목표의 18% 방어력을 무시한다.
[ 화려한 총의 춤 ]
- 화려한 총의 춤 상태에서 일반 공격 혹은 공명 해방을 누르면, 죽음의 징조를 발동한다.
- 죽음의 징조를 발동할 때마다, 1pt의 거울 조각을 획득한다.
- 거울 조각이 4pt일 경우, 일반 공격 혹은 공명 해방을 누르면, 피할 수 없는 죽음을 발동한다.
- 화려한 총의 춤 상태에 진입 혹은 해당 상태가 종료 시, 모든 영민이 소모된다.
- 화려한 총의 춤 상태에서는 일반 공격 필수의 수단, 강공격 제한 전략, 강공격 마지막 길을 발동할 수 없다.
[ 죽음의 징조 ]
- 카를로타가 총으로 사격하여 결정체 4개를 소환해 목표를 공격하고 응결 피해를 입힌다.
- 해당 피해는 공명 스킬 피해로 적용된다.
- 죽음의 징조를 발동할 때마다, 입력한 방향키의 방향대로 일정 거리를 이동할 수 있다.
[ 피할 수 없는 죽음 ]
- 범위 내의 목표에게 응결 피해를 입히고, 해당 피해는 공명 스킬 피해로 적용된다.
- 피할 수 없는 죽음 발동 후 화려한 총의 춤 상태가 종료된다.
- 스킬 상세정보
· 스킬 피해 : 202.56%
· 죽음의 징조 피해 : 92.37% + 7.3% * 4
· 피할 수 없는 죽음 피해 : 324.09%
· 스킬 쿨타임 : 25초
· 공명 에너지 소모 : 125
· 협주 에너지 회복 : 20
· 죽음의 징조로 회복하는 협주 에너지 : 7
· 피할 수 없는 죽음으로 회복하는 협주 에너지 : 10
· 해리 지속 시간 : 4초
· 화려한 총의 춤 지속 시간 : 10초
- 공격력 증가 (속성 보너스)
· 공격력이 1.8% 증가한다.
- 공격력 증가 (속성 보너스)
· 공격력이 4.2% 증가한다.
○ 겨울의 음률 (변주 스킬)
- 목표를 공격하여 응결 피해를 입힌다
- 스킬 상세정보
· 스킬 피해 : 90% + 30% * 2
· 협주 에너지 회복 : 10
- 크리티컬 증가 (속성 보너스)
· 크리티컬이 1.8% 증가한다.
- 크리티컬 증가 (속성 보너스)
· 크리티컬이 4.2% 증가한다.
○ 연설 (반주 스킬)
- 목표를 공격하여 카를로타 공격력의 794.2%에 해당하는 응결 피해를 입힌다.
공명 체인
이미 보유하고 있는 캐릭터를 튜닝 획득 시 (뽑았을 때), 해당 캐릭터의 울림 주파수 대역을 소모하여 캐릭터의 능력을 향상 시킬 수 있어요.
순서 | 이름 | 설명 |
1 | 아름다움 또는 죽음, 반짝임 뒤의 시듦 | 카를로타가 해리 효과를 보유한 목표에게 피해를 입힐 시, 해당 피해의 크리티컬이 12.5% 증가된다. 공명 스킬 눈부시는 현란함을 발동하여 넘쳐나는 불빛 상태의 목표에 명중 시, 추가로 영민 30pt를 회복한다. |
2 | 고독과 죽음, 몰락은 곧 새로운 탄생 | 공명 해방 피할 수 없는 죽음의 피해 배율이 126% 상승된다. |
3 | 스텝 업, 앞으로, 우아한 진행 방식 | 반주 스킬 만화경의 불꽃: 반주 스킬 연설 발동 후, 추가로 공격 1회를 가하여, 카를로타 공격력의 1032.18%에 해당하는 응결 피해를 입힌다. 공명 스킬 폭력 미학, 공명 스킬 눈부시는 현란함의 피해 배율이 93% 상승된다. |
4 | 과거의 비로, 찬송의 술을 위하여 | 카를로타가 강공격, 강공격 제한 전략, 강공격 마지막 길 발동 시, 파티 내 캐릭터의 공명 스킬 피해 보너스가 25% 증가되고, 30초간 지속된다. |
5 | 어젯 밤, 오늘 그리고 지난 과거를 위하여 | 강공격 마지막 길의 피해 배율이 47% 상승된다. |
6 | 종막 앞에 선 예전 그대로의 나 | 공명 해방 죽음의 징조의 사격은 더 큰 피해를 입힐 수 있고, 생성되는 결정체 수량이 두 배로 늘어나며, 두 효과는 공명 해방 죽음의 징조의 피해 배율을 186.6% 상승시킨다. 공명 해방 죽음의 징조의 사격으로 목표 명중 시, 목표에게 넘쳐나는 반짝임 효과를 추가한다. 해당 효과가 지속되는 동안 어떤 행동도 취할 수 없고, 피해를 받거나 1.5초의 지속 시간이 지나면 해당 효과가 사라진다. |
보이스
마음의 소리 1 | 사실 네 이야기는 이미 조부님께 전해들은 적 있어. 하지만 라군나 성과는 머나먼 곳 이야기였고, 과거의 일들이니까 별로 신경 쓰고 싶지 않았거든. 내가 진짜로 알고 싶은 건 지금 내 눈앞에 있는 너니까. 지금 보니 조부님 말씀이 맞았어. 네가 오고 나서 지금껏 유지돼 왔던 균형이 무너졌고, 그 덕분에 나도 나를 짓누르던 것에서 벗어날 수 있게 됐으니까. |
마음의 소리 2 | [ 호감도 레벨 1 달성 후 해제 ] 동작은 가볍고 빠르게, 그리고 안정적이면서 정확하게. 허리랑 고관절은 고정한 채로, 어깨랑 팔은 들어주면서, 손발은 회전할 때의 원심력으로 우아한 곡선을 그리는 거야... 이렇게 보니 격투와 사교댄스 사이에 비슷한 부분이 꽤 많은 것 같네. 그렇지? |
마음의 소리 3 | [ 호감도 레벨 2 달성 후 해제 ] 우리 가문은 다양한 부류의 사람들과 관계를 유지해 왔어. 부자든, 가난한 사람이든, 심지어 갓 세상에 나온 초짜든... 그 중 내가 제일 마음에 들어 하는 건, 열정으로 타오르는 불꽃이 눈동자에 깃든 사람이야. 왜냐고? 자기가 가장 원하는 게 뭔지 모르는 사람은 항상 이것저것 다 원하기 마련이거든. 그런 사람들은 결국 아무것도 얻지 못해. |
마음의 소리 4 | [ 호감도 레벨 3 달성 후 해제 ] |
마음의 소리 5 | [ 호감도 레벨 4 달성 후 해제 ] |
카를로타의 취미 | 예술의 아름다움은 감상하는 사람의 경력이나 취향, 또는 인지 같은 것에 국한되면 안 된다고 생각해. 유행을 강조하는 작품이든, 고풍스러움을 담은 작품이든, 그것도 아니라면 초현실적인 작품이든... 뭐든지, 사실 바라보는 관점만 다를 뿐이거든. 난 작품 속에 담긴 창작자의 감정이나, 그 사람이 추구하는 바를 중요시여겨. 그래서 눈높이가 맞는 구매자들한테만 소개시켜 주고, 더 많은 가치를 창조할 수 있게 도와주지. 창작자의 미학에 대한 보답이랄까? |
카를로타의 고민 | 아주 오래전, 절대 기억에서 지울 수 없는 폭우가 내린 적 있어. 습하고, 끈적거리는 데다가 옅은 녹물의 비린내까지 진동했지. 난 아무것도 하지 못하고 조용히 그 자리에 머물러 있을 수 밖에 없었어. 그 뒤로도 살면서 수많은 비를 겪긴 했지만, 그때와는 달리 빗속으로 뛰어들어서 그 빗물을 모든 빛을 받아내려고 했지. 돌이켜보면 내가 싫어했던 건 비가 아니라 그 비가 가져다주는 것들이였던 같아. 빗속에서 품위 있게 걷기가 쉽지 않거든. 그러니깐, 사람들은 항상 그 안에서 본의 아니게 자신이 숨기려고 했던 면을 보이게 되는 거지. 너도, 나도.. 모두 마찬가지야. |
좋아하는 음식 | 딱히 가리는 음식은 없는 것 같아. 하지만,같은 음식이라도 누구랑 먹느랴에 따라 의미가 달라질 수 있지. 예를 들면, 우리 가문에서는... 함께 넥타르 와인을 마시거나 오렌지 파이를 먹어야만 진정한 가족이라고 말할 수 있다고 해. 어때, 다음에 같이 먹어보지 않을래? |
싫어하는 음식 | 혹시 우아하고 고전적인 파티에 참석해 본 적 있어? 같치레에만잔뜩 신경 쓴 그런 파티 말이야. 은 그릇에, 크리스털 잔, 보석으로 장식한 접시들이 연달아 나오고 주인의 애장품들을 손님에게 자랑하기 위해서 몇 십개의 불필요한 절차로 토막난 식사 한 끼... 진정한 품위는 그렇게 번거롭고 불필요한 예절들이 아닌데 말이야. |
포부와 이상 | 몬텔리의 영광은 모든 구성원의 손으로 만들어졌고, 또 구성원들의 손으로 이어지고 있어. 세상은 우리가 라군나, 더 나아가 리나시티에서 본 것보다 훨씬 넓어. 과거에 몬텔리 가문이 개척해 왔다면, 미래도 마찬가지일 거야. 난 지금이 가장 좋은 기회라고 생각해. 똑똑히 앞을 보고, 기회를 잘 잡기만 하면 앞으로 한 발짝... 아니, 훨씬 더 많이 나아갈 수 있을 거라 믿어. |
나의 이야기 1 | 특별 임무를 맡은 가문의 구성원은 각자 자기 별명과 똑같은 물건을 가지고 있어. 내 건... 맞아, 언제나 나랑 함께하는 오팔이야. 반짝이고, 눈부시고... 겉보기에는 정말 예쁘지? 하지만, 이 오팔은 진짜 보석이 아니라 어빌리티로 만들어진 무지갯빛 결정체에 불과해. 액세서리로써든 총탄으로써든... 어느 쪽으로든, 나를 위해 반짝여 주지 |
나의 이야기 2 | 내 과거에 대해선 가문은 물론이고, 나랑 자주 연락하고 지내는 오랜 지인들도 다 알고 있어. 버려진 고아, 몰락한 집안의 후예, 주목받는 아가씨, 결단력 있는 집행자... 그래, 전부 다 내모습이야. 하지만 그 중 무엇 하나만으로는 날 규정할 수 없어. 항상 위험 근처에서 살기 위해선 한 가지 신분으로는 턱도 없거든. 가문의 미래를 위해서라면 난 언제든지 몬텔리가 원하는 신분으로 살 준비가 돼 있어. |
브렌트에 관하여 | [ 호감도 레벨 1 달성 후 해제 ] 많은 사람을 이끄는 선장이지. 그 사람이 갑판 위에서 먼 바다를 보는 눈은 욕망으로 차 있는 걸까, 아니면 헌신과 열정으로 차 있는 걸까? 가문에서 브렌트에게 초청장을 보낸 적도 있지만, 그 사람은 거절했어. 한 배의 두 선장은 있을 수 없다나 뭐라나. 지금 자신이 읶는 배를 버릴 수는 없다고도 덧붙였지. 그러니까... 지금처럼 같은 눈높이의 파트너 관계가 딱 좋은 것 같아. |
로코코에 관하여 | [ 호감도 레벨 2 달성 후 해제 ] 늘 궁금했던 건데... 로코코의 상자 말이야. 펠로라고 하던가? 개는 대체 얼마만큼 담을 수 있는 걸까? 새로 만든 무대 장치, 의상, 극단 사람들의 술, 반짝거리는 바다반디석과 조개, 음... 거기다가 로코코의 생각과 마음까지. 많은 일이 있어도 로코코는 좀처럼 입을 열지 않지만, 펠로는 그렇지 않거든. |
페비에 관하여 | [ 호감도 레벨 3 달성 후 해제 ] |
젠니에 관하여 | [ 호감도 레벨 4 달성 후 해제 ] |
프란치스코에 관하여 | [ 호감도 레벨 4 달성 후 해제 ] |
생일 축하 | 생일 축하해. 솔직히 네 생일을 알고 난 다음부터 어떤 선물을 준비해야 될지 계속 고민했어. 예쁘고 비싼 보물이야 이미 너한테 차고 넘칠 게 뻔하잖아? 특별하고 유용하면서, 네 마음에도 쏙 들어야 되는데다가, 항상 날 떨올리게 하는 선물이 뭐가 있을까 고민하던 끝에... 내 어빌리티로 재탄생시킨 이 권총을 너한테 주기로 했어. 이 총을 준다는 건, 내가 널 전적으로 믿는다는 뜻이야. 네가 우리 일원이든 아니든, 이 말은 영원히 유효해. 카를로타 몬텔리. 내 이름을 걸고 단언할게. |
대기 1 | 펑, 흰 점이 붉게 물들어버렸네. |
대기 2 | (호흡) |
대기 3 | 아름다운과 죽음은... 결국 마찬가지인걸 |
자기 소개 | 내 이름은 카를로타 몬텔리, 몬텔리 가문의 차녀야. 그냥 오팔이라고 불러도 돼. 가치를 밝견하는 것도, 트러블을 해결하는 것도 내 전문이지. 협상이 필요한 업무상 이야기부터 단순한 친구 만들기까지... 뭐든하고 싶은 게 있다면 날 찾아오도록 해. 더 친밀한 협력을 원한다고? 뭐, 좋아.하지만 믿음, 목순, 그리고 미래의 가능성까지... 전부 나한테 걸 수 있겠어? |
시작의 연주 | 운명이 널 내 앞에 데려왔고... 나는 그 에 합당한 조건을 걸겠어. 이걸 거절하지는... 않겠지? |
파티 가입 1 | 이제, 우리의 가치를 서로한테 보여주자. |
파티 가입 2 | 봤지? 난 언제나 옳은 편에 서 있어. 네 편 말이야. |
파티 가입 3 | 새로운 투자, 새로운 거래... 잘해 보자. 실망시키지 않을게. |
돌파 1 | 보완할 수 있는 부분이 이렇게 많았을 줄은 몰랐네. 네 덕분에 이렇게나 새로워졌어. |
돌파 2 | [ 공명 레벨 2 달성 후 해제 ] 아름다우면서도 거절할 수 없는 힘... 그래, 이제 우리 둘만의 비밀이 하나 더 늘어났네. |
돌파 3 | [ 공명 레벨 3 달성 후 해제 ] 항상 아낌없이 쏟아부어 주는 구나. 어떻게 보답하는 게 좋을까? 정의를 내릴 수 없는 가치는 가장 소중하거든. |
돌파 4 | [ 공명 레벨 4 달성 후 해제 ] 오팔의 광택이 더 영롱해지고 있어... 그러고 보니 넌 이미 완성된 보석보다는 원석을 연마하는 과정을 더 좋아하는 구나. |
돌파 5 | [ 공명 레벨 5 달성 후 해제 ] 좋아, 훌륭해. 계속해 줘... 내가 이렇게 말할 줄 몰랐다고? 솔직히 말하자마녀... 난 네가 주는 느낌이 마음에 들어. 너 때문에 생겨난 욕심도 숨길 생각이 없고... 그러니깐 끝까지 책임져. 내가 원하는 것, 그리고 내가 줄 수 있는 것은 이보다 더 많으니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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