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는 신규 콜라보 캐릭터인 세이버를 정리해보도록 할게요.
- 출시일 : 2025-07-11
- 출시 버전 : 3.4
캐릭터 정보
- 5성
- 운명의 길 : 파멸 (전용 광추 : 보답 없는 왕관)
- 전투 속성 : 바람
- 소속 : 이세계
- 성우 : 정유정
- 소개
· 고독한 영령이 운명의 긴 밤을 걸어가고, 원탁의 깃발은 여전히 꿈속에 펼쳐져 있다.
· 카멜롯의 기사왕은 이 순간 아직 이상향에 도달하지 못했다.
· 아직 소녀인 그녀는 소환에 응해 이 특별한 성배전쟁에 참전한다.
· 다시 한번 바위에 꽂힌 검의 선택을 마주할 때 그녀는 어떻게 과거의 환상을 돌파할 것인가?
스킬
○ 풍왕결계 (일반 공격)
- 단일 공격
- 강인성 감소 수치 : 10
- 지정된 단일 적에게 세이버 공격력의 50%만큼 바람 속성 피해를 가한다.
[ 해방된 황금빛 왕권 ]
- 범위 공격
- 강인성 감소 수치 : 20
- 노심 공명을 2pt 획득하고, 모든 적에게 세이버 공격력의 75%만큼 바람 속성 피해를 가한다.
- 발동 시 적의 수가 2/1일 경우, 추가로 모든 적에게 세이버 공격력의 75%/110%만큼 바람 속성 피해를 가한다.
○ 풍왕철퇴 (전투 스킬)
- 확산
- 전투 스킬 포인트 소모 : 1
- 강인성 감소 수치 : 20
- 지정된 단일 적에게 세이버 공격력의 75%만큼 바람 속성 피해를 가하고, 인접한 목표에게 세이버 공격력의 37%만큼 바람 속성 피해를 가한다.
- 현재 [노심 공명]을 보유하고 있고, 이번 전투 스킬 공격 후 [노심 공명]을 소모해 세이버의 에너지를 전부 회복할 수 있으면 이번 전투 스킬의 피해 배율이 [노심 공명] 1pt마다 7% 증가하며, 공격 후 모든 [노심 공명]을 소모해 세이버의 에너지를 회복한다.
- 그렇지 않을 경우 즉시 [노심 공명]을 3pt 획득한다.
○ 약속된 승리의 검 (필살기)
- 범위 공격
- 에너지 소모 : 360
- 강인성 감소 수치 : 40
- 모든 적에게 세이버 공격력의 140%만큼 바람 속성 피해를 가한다.
- 추가로 피해로 10회 가하며, 피해를 가할 때마다 랜덤 단일 적에게 세이버 공격력의 55%만큼 바람 속성 피해를 가한다.
- 필살기 발동 후 다음 일반 공격은 [해방된 황금빛 왕권]으로 대체되며, [해방된 황금빛 왕권]만 발동할 수 있다.
○ 용의 노심 (특성)
- 강화
- 전투 진입 시 [노심 공명]을 1pt 획득한다.
- 임의의 아군이 필살기를 발동하면 세이버가 가하는 피해가 2턴 동안 30% 증가하고, [노심 공명]을 3pt 획득한다.
- [노심 공명]을 1pt 소모할 때마다 세이버의 에너지를 고정으로 8pt 회복한다.
○ 기사왕의 등장 (비술)
- 강화
- 비술 사용 후 다음 전투 시작 시 세이버의 공격력이 35% 증가한다.
- 지속 시간 : 2턴
- 또한 [노심 공명]을 2pt 획득한다.
행적
번호 | 이름 | 효과 |
1 | 피해 강화 · 바람 (속성 보너스) |
바람 속성 피해 3.2% 증가 |
2 | 기사왕의 등장 (비술) |
- 강화 - 비술 사용 후 다음 전투 시작 시 세이버의 공격력이 35% 증가한다. - 지속 시간 : 2턴 - 또한 [노심 공명]을 2pt 획득한다. |
2-1-1 | 용의 기사 (추가 능력) |
세이버의 치명타 확률이 20% 증가한다. 전투 진입 및 강화된 일반 공격 발동 시 [마력 방출] 효과를 획득한다. 해당 효과 일 때 세이버가 [노심 공명]을 보유하는 동시에 전투 스킬을 발동해 [노심 공명]을 소모하여 세이버의 에너지를 전부 회복할 수 있을 경우, [마력 방출]을 소모해 아군의 전투 스킬 포인트를 1pt 회복하고 세이버가 즉시 행동하게 한다. |
2-1-2 | 치명타 확률 강화 (속성 보너스) |
치명타 확률 2.7% 증가 |
2-1-3 | 피해 강화 · 바람 (속성 보너스) |
바람 속성 피해 3.2% 증가 |
2-1-4 | HP 강화 (속성 보너스) |
HP 최대치 4% 증가 |
2-2-1 | 호수의 축복 (추가 능력) |
세이버는 초과 에너지를 최대 120pt 누적할 수 있으며, 필살기 발동 후 에너지를 초기화하고 상응하는 에너지를 회복한다. 전투 시작 시 에너지가 60% 미만이면 에너지를 60%로 회복한다. |
2-2-2 | 피해 강화 · 바람 (속성 보너스) |
바람 속성 피해 4.8% 증가 |
2-2-3 | 치명타 확률 강화 (속성 보너스) |
치명타 확률 4% 증가 |
2-2-4 | 피해 강화 · 바람 (속성 보너스) |
바람 속성 피해 4.8% 증가 |
3 | 약속된 승리의 검 (필살기) |
- 범위 공격 - 에너지 소모 : 360 - 강인성 감소 수치 : 40 - 모든 적에게 세이버 공격력의 140%만큼 바람 속성 피해를 가한다. - 추가로 피해로 10회 가하며, 피해를 가할 때마다 랜덤 단일 적에게 세이버 공격력의 55%만큼 바람 속성 피해를 가한다. - 필살기 발동 후 다음 일반 공격은 [해방된 황금빛 왕권]으로 대체되며, [해방된 황금빛 왕권]만 발동할 수 있다. |
3-1 | 풍왕결계 (일반 공격) |
- 단일 공격 - 강인성 감소 수치 : 10 - 지정된 단일 적에게 세이버 공격력의 50%만큼 바람 속성 피해를 가한다. [ 해방된 황금빛 왕권 ] - 범위 공격 - 강인성 감소 수치 : 20 - 노심 공명을 2pt 획득하고, 모든 적에게 세이버 공격력의 75%만큼 바람 속성 피해를 가한다. - 발동 시 적의 수가 2/1일 경우, 추가로 모든 적에게 세이버 공격력의 75%/110%만큼 바람 속성 피해를 가한다. |
3-2 | 풍왕철퇴 (전투 스킬) |
- 확산 - 전투 스킬 포인트 소모 : 1 - 강인성 감소 수치 : 20 - 지정된 단일 적에게 세이버 공격력의 75%만큼 바람 속성 피해를 가하고, 인접한 목표에게 세이버 공격력의 37%만큼 바람 속성 피해를 가한다. - 현재 [노심 공명]을 보유하고 있고, 이번 전투 스킬 공격 후 [노심 공명]을 소모해 세이버의 에너지를 전부 회복할 수 있으면 이번 전투 스킬의 피해 배율이 [노심 공명] 1pt마다 7% 증가하며, 공격 후 모든 [노심 공명]을 소모해 세이버의 에너지를 회복한다. - 그렇지 않을 경우 즉시 [노심 공명]을 3pt 획득한다. |
4 | 용의 노심 (특성) |
- 강화 - 전투 진입 시 [노심 공명]을 1pt 획득한다. - 임의의 아군이 필살기를 발동하면 세이버가 가하는 피해가 2턴 동안 30% 증가하고, [노심 공명]을 3pt 획득한다. - [노심 공명]을 1pt 소모할 때마다 세이버의 에너지를 고정으로 8pt 회복한다. |
5 | 별의 왕관 (추가 능력) |
전투 스킬 발동 시 세이버의 치명타 피해가 50 증가한다. 지속 시간 : 2턴 이번 전투에서 [노심 공명]을 1pt 획득할 때마다 세이버의 치명타 피해가 4% 증가한다. 해당 효과 최대 중첩수 : 8스택 |
6 | HP 강화 (속성 보너스) |
HP 최대치 6% 증가 |
6-1 | 치명타 확률 강화 (속성 보너스) |
치명타 확률 5.3% 증가 |
6-2 | 피해 강화 · 바람 (속성 보너스) |
바람 속성 피해 6.4% 증가 |
성혼 동조
순서 | 이름 | 내용 |
1 | 잃어버린 백악의 성 | 세이버가 가하는 필살기 피해가 60% 증가하고, 세이버가 일반 공격 또는 전투 스킬 발동 후 [노심 공명]을 1pt 획득한다. |
2 | 먼지 덮인 원탁의 맹세 | 이번 전투에서 [노심 공명]을 1pt 획득할 때마다 세이버가 가하는 피해가 목표의 방어력을 1% 문시하며, 해당 효과는 최대 15스택 중첩된다. [노심 공명] 전투 스킬 배율 증가 효과를 발동할 시 [노심 공명] 1pt마다 추가로 이번 전투 스킬의 피해 배율이 7% 증가한다. |
3 | 열다섯 세기를 초월한 추적 | 필살기 레벨 + 2 (최대 레벨 15) 일반 공격 레벨 + 1 (최대 레벨 10) |
4 | 열여섯 겨울날에 걸친 기우 | 세이버의 바람 속성 저항 관통이 8% 증가한다. 필살기 발동 후 세이버의 바람 속성 저항 관통이 4% 증가한다. 해당 효과 최대 중첩수 : 3스택 |
5 | 이상에 도달한 새벽 아래 | 전투 레벨 + 2 (최대 레벨 15) 특성 레벨 + 2 (최대 레벨 15) |
6 | 운명의 긴 밤을 수호하며 | 세이버가 가하는 필살기 피해의 바람 속성 저항 관통이 20% 증가하고, 행적 [호수의 축복]으로 누적되는 초과 에너지가 200pt로 증가한다. 전투 진입 후 처음으로 필살기를 발동하면 세이버의 에너지가 고정으로 300pt 회복되며, 해당 효과는 필살기를 3회 더 발동할 때마다 1회 발동할 수 있다. |
동영상
그럼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며 오늘도 즐겜하세요.
'붕괴 스타레일 > 캐릭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붕괴: 스타레일] 아처 정리 (수렵, 양자, 스킬, 행적, 성흔, 몸은 검으로 되어 있다) (4) | 2025.07.12 |
---|---|
[붕괴: 스타레일] 파이논 정리 (파멸, 물리, 스킬, 행적, 성흔, 앰포리어스 구세주) (1) | 2025.07.02 |
[붕괴: 스타레일] 사이퍼 정리 (공허, 양자, 스킬, 행적, 성흔, 하늘을 훔친 빠른 발) (3) | 2025.06.11 |
[붕괴: 스타레일] 히아킨 정리 (기억, 바람, 스킬, 행적, 성흔, 조석을 관통한 무지개) (1) | 2025.05.21 |
[붕괴: 스타레일] 아낙사 정리 (지식, 바람, 스킬, 행적, 성흔, 씨앗 속 만물) (0) | 2025.04.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