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붕괴 스타레일/캐릭터

[붕괴: 스타레일] 세이버 정리 (파멸, 바람, 스킬, 행적, 성흔, 빛나는 성검의 맹세)

by GhostWeb 2025. 7. 12.
반응형

이번에는 신규 콜라보 캐릭터인 세이버를 정리해보도록 할게요.

 

- 출시일 : 2025-07-11
- 출시 버전 : 3.4

〈붕괴: 스타레일〉 × Fate[UBW] 콜라보 PV——「『너무』 늦은 만남」 (출처 : 유튜브 붕괴 스타레일 채널)

캐릭터 정보

- 5성
- 운명의 길 : 파멸 (전용 광추 : 보답 없는 왕관)
- 전투 속성 :  바람
- 소속 : 이세계
- 성우 : 정유정


- 소개
 · 고독한 영령이 운명의 긴 밤을 걸어가고, 원탁의 깃발은 여전히 꿈속에 펼쳐져 있다.
 · 카멜롯의 기사왕은 이 순간 아직 이상향에 도달하지 못했다.
 · 아직 소녀인 그녀는 소환에 응해 이 특별한 성배전쟁에 참전한다.

 · 다시 한번 바위에 꽂힌 검의 선택을 마주할 때 그녀는 어떻게 과거의 환상을 돌파할 것인가?


스킬

은하탐구생활——「세이버: 이건 똑똑한 사람 눈에만 보이는 검이에요」 (출처 : 유튜브 붕괴 스타레일 채널)

○ 풍왕결계 (일반 공격)

- 단일 공격

- 강인성 감소 수치 : 10

- 지정된 단일 적에게 세이버 공격력의 50%만큼 바람 속성 피해를 가한다.

 

[ 해방된 황금빛 왕권 ]

- 범위 공격

- 강인성 감소 수치 : 20

- 노심 공명을 2pt 획득하고, 모든 적에게 세이버 공격력의 75%만큼 바람 속성 피해를 가한다.

- 발동 시 적의 수가 2/1일 경우, 추가로 모든 적에게 세이버 공격력의 75%/110%만큼 바람 속성 피해를 가한다.


○ 풍왕철퇴 (전투 스킬)

- 확산

- 전투 스킬 포인트 소모 : 1

- 강인성 감소 수치 : 20

- 지정된 단일 적에게 세이버 공격력의 75%만큼 바람 속성 피해를 가하고, 인접한 목표에게 세이버 공격력의 37%만큼 바람 속성 피해를 가한다.

- 현재 [노심 공명]을 보유하고 있고, 이번 전투 스킬 공격 후 [노심 공명]을 소모해 세이버의 에너지를 전부 회복할 수 있으면 이번 전투 스킬의 피해 배율이 [노심 공명] 1pt마다 7% 증가하며, 공격 후 모든 [노심 공명]을 소모해 세이버의 에너지를 회복한다.

- 그렇지 않을 경우 즉시 [노심 공명]을 3pt 획득한다.


○ 약속된 승리의 검 (필살기)

- 범위 공격

- 에너지 소모 : 360

- 강인성 감소 수치 : 40

- 모든 적에게 세이버 공격력의 140%만큼 바람 속성 피해를 가한다.

- 추가로 피해로 10회 가하며, 피해를 가할 때마다 랜덤 단일 적에게 세이버 공격력의 55%만큼 바람 속성 피해를 가한다.

- 필살기 발동 후 다음 일반 공격은 [해방된 황금빛 왕권]으로 대체되며, [해방된 황금빛 왕권]만 발동할 수 있다.


○ 용의 노심 (특성)

- 강화

- 전투 진입 시 [노심 공명]을 1pt 획득한다.

- 임의의 아군이 필살기를 발동하면 세이버가 가하는 피해가 2턴 동안 30% 증가하고, [노심 공명]을 3pt 획득한다.

- [노심 공명]을 1pt 소모할 때마다 세이버의 에너지를 고정으로 8pt 회복한다.

 


○ 기사왕의 등장 (비술)

- 강화

- 비술 사용 후 다음 전투 시작 시 세이버의 공격력이 35% 증가한다.

- 지속 시간 : 2턴

- 또한 [노심 공명]을 2pt 획득한다.


행적

번호 이름 효과
1 피해 강화 · 바람
(속성 보너스)
바람 속성 피해 3.2% 증가
2 기사왕의 등장
(비술)
- 강화
- 비술 사용 후 다음 전투 시작 시 세이버의 공격력이 35% 증가한다.

- 지속 시간 : 2턴
- 또한 [노심 공명]을 2pt 획득한다.
2-1-1 용의 기사
(추가 능력)
세이버의 치명타 확률이 20% 증가한다.

전투 진입 및 강화된 일반 공격 발동 시 [마력 방출] 효과를 획득한다.

해당 효과 일 때 세이버가 [노심 공명]을 보유하는 동시에 전투 스킬을 발동해 [노심 공명]을 소모하여 세이버의 에너지를 전부 회복할 수 있을 경우, [마력 방출]을 소모해 아군의 전투 스킬 포인트를 1pt 회복하고 세이버가 즉시 행동하게 한다.
2-1-2 치명타 확률 강화
(속성 보너스)
치명타 확률 2.7% 증가
2-1-3 피해 강화 · 바람
(속성 보너스)
바람 속성 피해 3.2% 증가
2-1-4 HP 강화
(속성 보너스)
HP 최대치 4% 증가
2-2-1 호수의 축복
(추가 능력)
세이버는 초과 에너지를 최대 120pt 누적할 수 있으며, 필살기 발동 후 에너지를 초기화하고 상응하는 에너지를 회복한다.

전투 시작 시 에너지가 60% 미만이면 에너지를 60%로 회복한다.
2-2-2 피해 강화 · 바람
(속성 보너스)
바람 속성 피해 4.8% 증가
2-2-3 치명타 확률 강화
(속성 보너스)
치명타 확률 4% 증가
2-2-4 피해 강화 · 바람
(속성 보너스)
바람 속성 피해 4.8% 증가
3 약속된 승리의 검
(필살기)
- 범위 공격
- 에너지 소모 : 360
- 강인성 감소 수치 : 40

- 모든 적에게 세이버 공격력의 140%만큼 바람 속성 피해를 가한다.

- 추가로 피해로 10회 가하며, 피해를 가할 때마다 랜덤 단일 적에게 세이버 공격력의 55%만큼 바람 속성 피해를 가한다.

- 필살기 발동 후 다음 일반 공격은 [해방된 황금빛 왕권]으로 대체되며, [해방된 황금빛 왕권]만 발동할 수 있다.
3-1 풍왕결계
(일반 공격)
- 단일 공격
- 강인성 감소 수치 : 10
- 지정된 단일 적에게 세이버 공격력의 50%만큼 바람 속성 피해를 가한다.

[ 해방된 황금빛 왕권 ]
- 범위 공격
- 강인성 감소 수치 : 20

- 노심 공명을 2pt 획득하고, 모든 적에게 세이버 공격력의 75%만큼 바람 속성 피해를 가한다.

- 발동 시 적의 수가 2/1일 경우, 추가로 모든 적에게 세이버 공격력의 75%/110%만큼 바람 속성 피해를 가한다.
3-2 풍왕철퇴
(전투 스킬)
- 확산
- 전투 스킬 포인트 소모 : 1
- 강인성 감소 수치 : 20

- 지정된 단일 적에게 세이버 공격력의 75%만큼 바람 속성 피해를 가하고, 인접한 목표에게 세이버 공격력의 37%만큼 바람 속성 피해를 가한다.

- 현재 [노심 공명]을 보유하고 있고, 이번 전투 스킬 공격 후 [노심 공명]을 소모해 세이버의 에너지를 전부 회복할 수 있으면 이번 전투 스킬의 피해 배율이 [노심 공명] 1pt마다 7% 증가하며, 공격 후 모든 [노심 공명]을 소모해 세이버의 에너지를 회복한다.

- 그렇지 않을 경우 즉시 [노심 공명]을 3pt 획득한다.
4 용의 노심
(특성)
- 강화
- 전투 진입 시 [노심 공명]을 1pt 획득한다.

- 임의의 아군이 필살기를 발동하면 세이버가 가하는 피해가 2턴 동안 30% 증가하고, [노심 공명]을 3pt 획득한다.

- [노심 공명]을 1pt 소모할 때마다 세이버의 에너지를 고정으로 8pt 회복한다.
5 별의 왕관
(추가 능력)
전투 스킬 발동 시 세이버의 치명타 피해가 50 증가한다.
지속 시간 : 2턴

이번 전투에서 [노심 공명]을 1pt 획득할 때마다 세이버의 치명타 피해가 4% 증가한다.
해당 효과 최대 중첩수 : 8스택
6 HP 강화
(속성 보너스)
HP 최대치 6% 증가
6-1 치명타 확률 강화
(속성 보너스)
치명타 확률 5.3% 증가
6-2 피해 강화 · 바람
(속성 보너스)
바람 속성 피해 6.4% 증가

성혼 동조

순서 이름 내용
1 잃어버린 백악의 성 세이버가 가하는 필살기 피해가 60% 증가하고, 세이버가 일반 공격 또는 전투 스킬 발동 후 [노심 공명]을 1pt 획득한다.
2 먼지 덮인 원탁의 맹세 이번 전투에서 [노심 공명]을 1pt 획득할 때마다 세이버가 가하는 피해가 목표의 방어력을 1% 문시하며, 해당 효과는 최대 15스택 중첩된다.

[노심 공명] 전투 스킬 배율 증가 효과를 발동할 시 [노심 공명] 1pt마다 추가로 이번 전투 스킬의 피해 배율이 7% 증가한다.
3 열다섯 세기를 초월한 추적 필살기 레벨 + 2 (최대 레벨 15)
일반 공격 레벨 + 1 (최대 레벨 10)
4 열여섯 겨울날에 걸친 기우 세이버의 바람 속성 저항 관통이 8% 증가한다.

필살기 발동 후 세이버의 바람 속성 저항 관통이 4% 증가한다.

해당 효과 최대 중첩수 : 3스택
5 이상에 도달한 새벽 아래 전투 레벨 + 2 (최대 레벨 15)
특성 레벨 + 2 (최대 레벨 15)
6 운명의 긴 밤을 수호하며 세이버가 가하는 필살기 피해의 바람 속성 저항 관통이 20% 증가하고, 행적 [호수의 축복]으로 누적되는 초과 에너지가 200pt로 증가한다.

전투 진입 후 처음으로 필살기를 발동하면 세이버의 에너지가 고정으로 300pt 회복되며, 해당 효과는 필살기를 3회 더 발동할 때마다 1회 발동할 수 있다.

동영상

 

그럼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며 오늘도 즐겜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