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PC/전시회

2019 한국 전자 산업전, 한국 디스플레이 산업전 관람 후기 (KES2019, 코엑스)

by GhostWeb 2019. 10. 10.
반응형


2019.10.08 ~ 11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한국 전자산업대전(KES2019)에 다녀왔어요.



2019 한국전자전 홈페이지


제 50회 한국전자전

Korea Electronics Show 2019 (KES2019)

주최 : 산업통산 자원부

주관 : 한국 전자정보 통신산업 진흥회

전시 품목 : 스마트 기기, AI, IoT, 로봇, VR/AR 등

관람 시간 : 10/8(화)~10(목) 10:00~17:00

10/11(금) 10:00~16:00


전자전(KES 2019)은 반도체대전,

디스플레이 산업전과 같이 진행되고 있는데,

제가 방문한 한글날에는 공휴일이라

반도체대전이 휴관이라 관람하지는 못했어요.



코엑스 Hall A&B(1층, 전자전),

C(3층, 반도체대전), D(3층, 디스플레이산업전)이

열리고 있으며 저는 지인에게 초대권을 받아서

1층에서 QR 코드를 통해 등록 홈페이지에서

초대권 번호와 개인 정보를 입력하고 출입증을

출력 받아 전자전이 열리는 1층부터 구경했어요.





한국 전자산업대전 (KES 2019)


전자전이 열리는 1층 A홀는 전자 부품 연구원(KETI),

한국 전자 통신 연구원(ETRI), 국방과학연구소,

LG 전자, 삼성 전자, 중소 업체, 지자체,

대학교 등이 IoT, 스마트 디바이스,

자율 주행 등을 주제로 전시를 하고 있어요.


그러면 간략하게 전시 품들을 살펴보도록 할게요.


전자 부품 연구원(KETI)에서는 자율 주행,

스마트 공장 등, AI를 주제로 전시하고 있었어요.





여러 회사의 차량용 라이다를 전시하고

있어 라이다 제품을 비교, 기술 지원을

받을 수 있을 거 같네요.



바로 옆에 있는 한국 전자 통신 연구원(ETRI)에서는

정보 통신 기술, 인공지능 기술, 전파 모니터링

기술 등을 전시하고 있었어요.





국방 과학 연구소에서는 드론 시스템, 신궁,

청상어, K2 전차 모형 등을 전시하고 있어요.





이 밖에도 다양한 전자 관련 회사 등이

있었는데 관심 분야가 자율 주행과 딥러닝 쪽이라

자율 주행 자동차, 시뮬레이션, 라이다, 레이더

제품만 둘러보다 왔어요.







LG 전자, 삼성 전자는 전시장 제일 안쪽에 있는데

대기업인 만큼 제일 큰 부스 크기를 자랑하며

다양한 생활 가전 제품을 전시하고 있어요.


스마트폰, 생활 가전(TV, 냉장고, 공기청정기) 등을

전시하고 직접 체험할 수 있었는데

먼저 가까운 LG 전자 부스를 둘러보았었요.




LG 전자


입구에는 액정이 말려서 들어가는 롤러블 TV과

8K TV를 볼 수 있는데 롤러블 TV를 옆에서 보면

롤스크린처럼 두께가 아주 얇네요.






TV를 뒤로하고 부스 안쪽에는 LG 시그니처

생활 가전제품들을 만나 볼 수 있어요.


시그니처 관련 제품으로는 에어컨, 가습 공기청정기,

냉장고, 수제 맥주 제조기 등을 만날 수 있어요.





시그니처 제품들의 색이 은색으로 고급적이었는데,

냉장고의 유리 부분을 두들기면 냉장고 내부를

볼 수 있고 냉장고 아래에 센서가 있어 발을 대면

상부 문이 자동으로 열려 편리할 거 같네요.



시그니처 부스 옆으로는 휴대용 공기 청정기, 스타일러,

인공지능 홈 로봇, 시네빔(프로젝터), 블루투스 스피커,

130인치 대형 스크린을 전시하고 있어요.






한편에는 이제 곧 출시 예정 중인 듀얼 스크린

스마트폰인 V50S ThinQ를 전시하고 있어

직접 제품을 체험해 볼 수 있어요.

(스냅드래곤 855 탑재)




삼성 전자


삼성 전자 부스는 스마트폰인 갤럭시 10 제품들과

접었다 폈다 할 수 있는 갤럭시 폴드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어요.




이 밖에도 8K QLED TV, 냉장고, 노트북, 스마트 워치,

공기청정기, 청소기 등을 전시하고 있어요.









  


그리고 각 구역에서 제품들을 체험하면 직원분들이

스티커를 붙여주시는데 각 영역 스티커 3개를

모으면 에코백과 이벤트 응모를 할 수 있어요.


LG, 삼성 전자 부스 뒤쪽으로 B 홀로

연결되는 길을 통해 B 홀로 이동하면

전자, 전기 부품, 공구 및 설비, 생활용품 등과

스마트 공장 제품과 기술을 만날 볼 수 있는

2019 스마트 비즈 엑스포가 열리고 있으며

현자에서 제품 구매를 할 수도 있어요.


한편에는 카페와 테이블이 있어서

커피 한잔하면서 쉬었다 갈 수 있어요.


1층을 둘러보고 3층 D 홀에서 디스플레이 전을

둘러보려 1층 입구에 있는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올라갔는데 알고 보니 1층 B 홀 입구

오른쪽에 있는 길로도 바로 갈 수도 있네요.



디스플레이 전시회가 열리는 D 홀에는

오후 4시 반쯤에 들어갔는데

대부분의 업체가 전시를 종료했거나

나가는 분위기라 그나마 아직 전시 중인

삼성 디스플레이와 LG 디스플레이를 구경했어요.


삼성 디스플레이 부스에는 홀로그램 박스,

게이밍 모니터, 화면에서 소리가 나는

Sound On Display, 폴드를 만날 수 있어요.







바로 옆 LG 디스플레이 부스에는 OLED TV,

액정에서 소리가 나는 8K 크리스탈 사운드 OLED,

터치스크린, 144Hz 게이밍 모니터,

차량 탑재형 디스플레이를 전시하고 있어요.








두 회사 모두 게이밍 디스플레이,

디스플레이에서 소리가 나는 제품 등을

출시, 개발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었어요.


3개 전시회가 같이 열리는 만큼 전시회 전부를

돌아본다면 시간이 좀 걸릴 거 같으니 참고하세요.


그럼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며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