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PC/PC

윈도우7, 8, 10 정품 인증, CD-Key 변경하는 방법 (Windows 제품 키 등록/입력하기)

by GhostWeb 2020. 5. 9.
반응형


이번에는 윈도우 정품 인증을 받기 위해 제품 키를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제품 키(CD-Key) 변경하는 방법도 정품 인증 방법과 비슷하고, 윈도우 7 ~ 10까지도 과정이 비슷해요.


저는 윈도우 10이 포함된 노트북을 구매하였는데 노트북 판매자가 OS 미 설치, 스티커 미 부착을 해서 보내줘 먼저 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에서 윈도우 10 설치 이미지를 다운로드하고 설치 USB를 만들어 윈도우 10을 설치한 다음 나중에 택배로 제품 키를 받아서 윈도우 정품 등록을 하였어요.


급하신 분은 먼저 윈도우를 설치하고 제품 키를 구매하셔서 정품 인증을 하면 되는데요.

윈도우 설치는 제품 키를 입력하지 않고 설치가 가능하지만 정품 인증이 되지 않은 상태에서는 바탕 화면, 기타 설정 등을 할 수 없고 기능 제한이 있으니 참고하세요.


윈도우 10 설치 이미지 다운로드와 설치 USB를 만드는 방법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 참고하세요.


윈도우 7에서 윈도우 10으로 업그레이드하기 

(windows 7, 8, windows 10으로 업그레이드)




먼저 제품 키 등록을 위해 윈도우 탐색기(윈도우 키 + E)를 실행하세요.

그다음 내 PC를 클릭하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나온 메뉴에서 <속성>을 클릭하여 시스템 창을 여세요.

또는 <제어판>에 들어가서 <시스템>을 클릭하면 시스템 창을 열 수 있어요.




시스템 창 오른쪽 아래를 보면 <Windows 정품 인증>을 클릭하여 설정 창을 여세요.

※ Windows 정품 인증이 되어 있지 않으면 "Windows 정품 인증을 받지 않았습니다"라고 표시돼요.




설정 창에서 정품 인증 페이지가 보이는데 정품 인증이 안 되어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다음과 같이 "유효한 디지털 라이선스나 제품 키가 없으므로 이 디바이스에서 Windows 정품 인증을 받을 수 없습니다."라고 출력돼요.




정품 인증 페이지 맨 아래로 이동 해보면 <제품 키 변경>이 있는데 이를 클릭하세요.




이제 <제품 키 입력>창에 가지고 계신 제품 키를 입력하고 다음 버튼을 클릭하세요.




윈도우 Home, Pro 패키지(제품 키) 상품을 구매하셨다면 다음과 같이 제품 스티커(제품 키)가 같이 배송돼요.

복권처럼 가려진 부분(회색 Microsoft 글자 부분)을 긁으면 제품 키가 나오니 이를 입력하세요.


기업(회사) PC들은 대부분 비즈니스 제품 키를 구매하거나 보유하고 있으니 해당 기업이 구매(보유) 한 제품 키만 입력하면 돼요.

OS를 재 설치하시는 분 중 PC, 노트북에 제품 키가 붙어 있으신 분은 해당 제품 키를 입력하면 돼요.




Windows 정품 인증 창에서 <정품 인증> 버튼을 클릭하세요.




유효한 제품 키라면 다음과 같이 정상적으로 "Windows 정품 인증을 받았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나오며 <닫기> 버튼을 클릭하고 나오시면 돼요.




정품 인증을 완료하셨다면 패키지 상품을 구매하신 분들은 제품 키 스티커를 PC 또는 노트북에 부착하시면 돼요.

참고로 스티커 중 왼쪽에 작은 스티커를 떼 붙이시면 돼요.


그럼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며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