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만 여행

[대만] 가오슝 공항에서 환전 하기 (트래블월렛, 가오슝 국제 공항 환전)

by GhostWeb 2024. 5. 4.
반응형

이번에는 대만 가오슝 공항에서 환전 방법하는 방법을 정리해보도록 할게요.

 

가오슝 국제선 공항에서 입국 수속을 마치고 나오면 국제 공항 1층인데요.

세관을 나오자 마자 왼쪽으로 환전소, 편의점, ATM, 여행 지원금 카운터가 있어요. (3번 문 근처)

 

여행 지원금에 도전을 먼저 하시고 당첨이 안되신다면 바로 옆 Mega Bank 환전소와 ATM에서 환전을 하시면 돼요.

 

현금 환전은 한국에서 미국 달러를 가지고 가서 대만 달러로 환전하는 방법과 트래블월렛 같이 충전식 카드에서 앱으로 충전을 원하는 액수 만큼을 바로 충전하여 ATM에서 인출하는 방법이 있어요.

 

트래블월렛 경우 한 달내에 인출 한화 50만원까지 별도 수수료 없이 인출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어요.

 

만약 이보다 큰 현금이 필요하신 경우 체류 일정이 월 변경 시점(예:4/30 ~ 5/1)에 껴 있다면 분할 인출하면 수수료를 아낄 수 있을 거 같네요. (또는 일행과 같이 인출 등)

 

ATM 인출은 한국어를 지원하기 때문에 메인 화면에서 한국어를 선택하고 예금 통장, 비밀 번호, 찾을 금액 등을 입력하면 돼요.

 

환전 / 현금 인출 후 MRT(지하철)을 타실 분들은 Mega Bank 환전소 왼쪽에 있는 문을 통해 나가 엘리베이터를 타로 지하로 가서 MRT를 타면 되는데요.

 

한국으로 치면 충전식 교통 카드인 티머니 카드와 같은 이지 카드가 있는데 환전에 옆에 있는 편의점에서 구매(약 NT100~120 / 한화 약 4,000원) 및 충전이 가능하고 여행사 사이트에서 가오슝 펀 카드(교통 + 관광 패스)를 구매하신 분들 MRT 게이트에 있는 인포메이션 센터에서 구매한 QR 코드를 보여주면 현물 가오슝 펀 카드를 받아 게이트에 터치하고 들어가면 돼요.

 

아마 트래블 월렛 터치 결제 방식으로도 MRT 이용이 가능한 거 같은데 이는 시도를 안 해봐서 정확하게 말하기 뭐하니 이지카드 구매가 아까우신 분들은 한번 사용해보세요.

 

펀 카드가 아닌 MRT 무한 이용 QR 코드를 구입하신 분은 QR 코드를 게이트에 있는 카메라 부분에 보이면 게이트가 열려요.

 

참고로 MRT(지하철)에서는 물을 포함한 모든 음식물 섭취 시 벌금이니 조심하세요!

 

그럼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며 즐거운 여행 다녀오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