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만 여행

대만 여행 기념품, 맛집, 맥도날드 소개 및 비교 (펑리수, 망고젤리, 라면)

by GhostWeb 2020. 1. 25.
반응형


대만 타이베이 여행을 다녀오고

여행 기념품 소개와 펑리수, 망고 젤리 등을

비교 및 소개하려고 해요.


상품 한화 변환은 대만 달러 x 40으로

계산해서 표기하도록 할게요.


소개는 맨 위 왼쪽부터 오른쪽 순서대로

표기하니 참고하세요.



관광지 기념품




타이베이 FunPass

타이베이 FunPass은 MRT(지하철) + 버스 1일

무제한 패스로 MRT 역 유인 매표소에서

구입할 수 있어요.



국립 고궁 박물원

국립 고궁 박물원 기념품 샵에서는

전시물들의 축소 모형을 판매하고 있는데요.


저는 옛 그림이 그려진 스크롤 자석과

용이 그려진 도자기 모형을 구매했어요.


스크롤 자석 NT$ 100 (한화 약 4,000원)

항아리 NT$ 380 (한화 약 15,200원)



타오위안 국제공항 면세점

한국으로 돌아오기 전에 남은 대만 달러를

처분할 겸 대만 관광 기념품 등을 파는

면세점에서 대만 대표 관광지 사진들을

모아 필름처럼 만들어 놓은 상품을 구매했어요.

(1장 당 NT$ 75, 한화 약 3,000원)



타이베이 101 전망대 기념품 샵

이지카드는 MRT 역, 편의점 등에서

구입이 가능한데 타이베이 101 빌딩이

그려진 이지카드가 타이베이 101 빌딩 샵에서만

판매하고 있다고해서 구입했어요.


홀로그램 엽서는 타이베이 101 빌딩을

배경으로 보통 모습, 폭죽이 터질 때 모습

이렇게 2가지 모습을 볼 수 있어요.

(각각 NT$ 100, 한화 약 4,000원)



스펀 천등 열쇠고리

스펀 폭포 근처에 있는 기념품 가게에서

천등으로된 무드등, 열쇠고리 등을 팔고 있어

기념품으로 작은 열쇠고리를 하나 구입했어요.

(NT$ 60, 한화 약 2,400원)



지우펀 오카리나

지우펀 골목 안에 있는 오카리나 가게에서

기념품으로 오카리나를 구입했어요.


다양한 모양, 색의 오카리나 있으며

연주법도 같이 들어있어요.

(NT$ 150, 한화 약 6,000원)





식품


펑리수, 망고 젤리 비교를 위해서

타이베이 역 수신방에서 망고젤리, 펑리수를 사고

나머지는 까르푸에서 구매했어요.



수신방의 펑리수는 NT$ 219(5개)이고

까르푸에서 구입한 펑리수는 NT$ 49로

까르푸에서 구입한 펑리수가 가격도 저렴하고

펑리수 개수도 더 많았는데요.







두 개의 포장지를 뜯어 비교해보면

수신방 펑리수가 더 두껍고 안에 파인애플

과즙이 더 많이 들어있고 부드러우며

달달해서 맛있네요.





까르푸에서 구입한 펑리수는 쫀득한

맛은 있었으나 수신방 펑리수에 비해

약간 퍽퍽하네요.


단순하게 비교하면 까르푸 펑리수는

공장에서 대량 생산한 파이를 먹는 느낌이고

수신방 펑리수는 제과점에서 갓 만들어진

부드러운 파이를 먹는 느낌이에요.


다음은 망고젤리로 까르푸 망고젤리가

더 저렴하고 개수도 많으나 젤리에 물이 많았는데

제가 산 제품만 그런지 모르겠네요.


까르푸에서 판매 중인 망고 젤리의 가격은

너무 오래되어 기억이 안 나고 사진도 없어서

정확하게 말을 못 하겠으나

NT$ 100~200 사이였던 거 같아요.




수신방 망고젤리는 8개로 좀 더 길쭉하며

물 없어 땡땡한 젤리가 나와요.

(NT$ 260, 한화 약 10,400 원)







까르푸 망고젤리 30개

수신방 망고젤리 8개


누가 크래커는 NT$ 159으로 한화 약 6,360 원

정도로 저렴한데 제가 한국에서 먹고 간

누가 크래커하고는 맛과 부드러움이 달라

안에가 달달하면서 짠맛이었는데

크래커 자체가 좀 딱딱하네요.




까르푸에서 대만의 과자, 라면 등을

구입할 수 있으며 대량으로 식품, 기념품을

구매할 분께 추천드리며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포스트를 참고하세요.


타이베이 까르푸 꾸이린점에서 기념품 쇼핑하기

(망고젤리, 펑리수, 대만 라면)









맥도날드 햄버거 세트 비교


여행 일정 때문에 늦은 밤에 숙소로 들어와

근처에 맥도날드가 있길래 비교차

햄버거 세트를 주문해 봤어요.

(NT$122, 한화 약 4,880원)


국내와 정말 따르게 버거가 잘 나와요.

내부도 패티와 빵 등 알차게 나오고

물가가 한국보다 저렴해서

그런지 가격도 괜찮네요.




물가 얘기가 나와서 그런데 까르푸에서

코카 콜라 2L가 NT$ 35로 한화 1,400원이라

체감으로 느껴지는 차이가 상당하네요.



맛집


대만 여행을 떠나 여행 중에 훠궈, 샤오롱바오,

초밥 등을 먹어보았는데요.


따로 포스팅하게 있어서 이름하고

사진만 표시하고 링크를 걸어놓을게요.



상인 수산 - 초밥, 해산물이 가득한

수산물 마트 둘러보기




시먼 마라훠궈

(타이베이 시먼 훠궈 맛집,

하겐다즈, 훠궈 무제한 뷔페)




딘타이펑 - 샤오롱바오, 샤오마이 맛집

(타이베이 101 빌딩점)


그럼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며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