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는 회절, 증폭기 캐릭터인 파수인에 대해서 정리해보도록 할게요.
- 출시일 : 2024-09-29
- 출시 버전 : 1.3
파수인은 HP 회복과 다른 캐릭터가 전투 불능에 빠질 때 자신의 HP를 희생하여 다른 캐릭터를 구원 및 HP를 회복시켜 주는 백업 스킬을 가지고 있어요.
캐릭터 정보
○ 속성 : 회절
○ 무기 : 증폭기 (전무 : 뭇별의 교향곡)
○ 성별 : 여성
○ 출생 : 검은 해안
○ 세력 : 검은 해안
○ 성우 : 김보나
○ 설명
- 파수인, 검은 해안의 수호자.
- 이 정도의 설명만으로 충분할 것 같다.
- 갈망, 속박, 감정... 직책 외의 모든 것은 당신과 만남 후에 보다 가득 차게 되었다.
○ 돌파 재료
- 고요한 위상 (검은 해안 - 돌아갈 곳이 없는 오류 처치)
- 신성 (검은 해안 지역에서 채집)
- 저주파수 의음 성핵, 중주파수 의음 성핵, 고주파수 의음 성핵, 전주파수 의음 성핵 (경칩/상강/부메랑의 사냥꾼, 오열/심판하는 전사, 응결/용융/호절/인멸 프리즘 처치)
○ 스킬 재료
- 사계의 단검 (승소산 - 수호신 용의 별자리 도전)
- 렌토 와전류, 아다지오 와전류, 안단테 와전류 (안개의 숲 도전)
- 저주파수 의음 성핵, 중주파수 의음 성핵, 고주파수 의음 성핵, 전주파수 의음 성핵 (경칩/상강/부메랑의 사냥꾼, 오열/심판하는 전사, 응결/용융/호절/인멸 프리즘 처치)
스킬
○ 근원의 추구 (기본 공격)
- 일반 공격
· 최대 4단 연속 공격을 가하여 회절 피해를 입힌다.
· 공격으로 목표 명중 시 붕괴된 코어를 생성한다.
- 강공격
· 일반 공격을 길게 누르면 스테미나를 지속적으로 소모하여 해금 상태로 진입하며, 해당 상태에서는
> 1초마다 1단 연산 데이터를 축적한다.
> 일정 범위 내의 식물 채집물을 자동으로 채집할 수 있다.
> 스태미나가 부족하거나 일반 공격 클릭 등 방식으로 해금 상태를 종료할 시 목표에게 회절 피해를 입히며, 축적된 연산 데이터 1단마다 1단 실증 데이터로 전환되고 붕괴된 코어 1개를 생성한다.
- 공중 공격
· 스태미나를 소모하여 공중 낙하 공격을 가한다.
· 공격으로 목표 명중 시 붕괴된 코어 1개를 생성한다.
· 일정 시간 내에 일반 공격을 짧게 누르면 일반 공격 2단이 발동된다.
- 회피 반격
· 회피 성공 후 일정 기간 내 일반 공격을 짧게 누르면 목표를 공격하고 회절 피해를 가한다.
- 스킬 상세정보
· 일반 공격 1단 피해 : 15.99%
· 일반 공격 2단 피해 : 12% * 2
· 일반 공격 3단 피해 : 11.73 * 3
· 일반 공격 4단 피해 : 36.58%
· 강공격 피해 : 23.04%
· 낙하 공격 피해 : 37.2%
· 회피 반격 피해 : 44% * 2
· 강공격 스태미나 소모 : 25
· 낙하 공격 스태미나 소모 : 30
- 치료 효과 보너스 증가 (속성 보너스)
· 치료 효과 보너스가 1.8% 증가한다.
- 치료 효과 보너스 증가 (속성 보너스)
· 치료 효과 보너스가 4.2% 증가한다.
○ 혼돈의 이론 (공명 스킬)
- 근처 파티 내 모든 캐릭터의 HP를 회복하고 어두운 별 · 나비 5마리를 소모한다.
- 어두운 별 · 나비는 자동으로 목표를 추적하고 회절 피해를 입힌다.
- 일정 시간 내에 일반 공격을 짧게 누르면 일반 공격 2단 발동된다.
- 공중에서 발동 가능하다.
- 스킬 상세정보
· 어두운 별 · 나비 피해 : 15.75%
· 치료량 : 660 + 3% HP
· 쿨타임 : 16초
· 협주 에너지 회복 : 20
- HP 증가 (속성 보너스)
· HP가 1.8% 증가한다.
- HP 증가 (속성 보너스)
· HP가 4.2% 증가한다.
○ 뭇별의 울림 (공명 회로)
- 빛나는 별·나비
· 기본 공격으로 목표 명중 시 공중에 떠 있는 붕괴된 코어를 생성하고 6초 후에 빛나는 별·나비로 변한다.
· 빛나는 별·나비는 자동으로 목표를 추적하고 회절 피해를 입힌다.
· 필드에 붕괴된 코어의 수량이 5개 도달한 상태일 경우, 파수인의 다음 일반 공격 발동 시 붕괴된 코어의 생성을 촉직하고 빛나는 별·나비로 앞당겨 변화시킨다.
- 연역
· 5단 실증 데이터를 보유 시, 강공격을 발동하면 실증 데이터를 전부 소모하여 주변 목표를 끌어들이고 회절 피해를 입히며, 모든 붕괴된 코어를 즉시 빛나는 별·나비로 변화시킨다.
- 진화
· 5단 실증 데이터를 보유 시, 공중 공격을 발동하면 실증 데이터를 전부 소모하여 회절 피해를 입히며, 모든 붕괴된 코어를 즉시 빛나는 별·나비로 변화시킨다.
· 일정 시간 내에 일반 공격을 짧게 누르면 일반 공격 2단을 발동한다.
- 실증 데이터 획득 규칙
· 실증 데이터 최대 누적 가능 : 5단
· 일반 공격 1단, 일반 공격 2단, 일반 공격 4단으로 목표 명중 시, 1단 실증 데이터를 획득한다.
· 일반 공격 3단으로 목표 명중 시, 2단 실증 데이터를 획득한다.
· 공중 공격으로 목표 명중 시, 1단 실증 데이터를 획득한다.
· 회피 반격으로 목표 명중 시, 1단 실증 데이터를 획득한다.
- 스킬 상세정보
· 빛나는 별·나비 피해 : 18.76%
· 연역 피해 : 9.54% * 5
· 진화 피해 : 37.2%
· 연역 스태미나 소모 : 25
· 진화 스태미나 소모 : 30
· 연역으로 회복하는 협주 에너지 : 6
· 진화로 회복하는 협주 에너지 : 6
- 흐르는 생사 (고유 스킬)
· 파티 내의 파수인을 제외한 캐릭터가 치명적인 피해를 입었을 경우, 해당 피해로 인해 캐릭터는 의식을 잃지 않고 파수인의 현재 HP의 50%에 해당하는 HP를 회복하게 되며, 파수인은 그에 상응하는 양의 HP를 상실하게 된다.
· 파수인은 최소 HP 1pt를 유지하며, 해당 효과는 10분마다 1회 발생할 수 있다.
- 자아의 이끌림(고유 스킬)
· 파티 내 등장 캐릭터가 별의 영역 효과 범위 내에 있을 시 파수인의 공명 효율이 10% 증가한다.
· 방랑자가 같은 파티에 있는 경우, 방랑자의 공명 효율이 10% 증가한다.
○ 결말의 순환 (공명 해방)
- 별의 영역·표층
· 별의 영역·표층을 펼쳐 별의 영역 효과 범위 내에 있는 근처 파티 내 등장 캐릭터의 HP를 지속적으로 회복시키고 3초마다 1회 발생할 수 있다.
- 별의 영역·심층
· 별의 영역·표층이 지속되는 동안, 근처 파티 내 캐릭터가 변주 스킬을 사용할 때마다 별의 영역·심층에 진입한다.
· 별의 영역·심층 효과 범위 내에 있는 근처 파티 내 모든 캐릭터의 크리티걸 증가한다.
· 파수인의 공명 효율 0.2%마다 크리티컬을 0.01% 증가시켜 최대치는 12.5%이다.
· 별의 영역·심층은 별의 영역·표층의 모든 효과를 이어받는다.
- 별의 영역·해금
· 별의 영역·심층이 지속되는 동안, 근처 파티 내 캐릭터가 변주 스킬을 사용할 때 별의 영역·해금 효과 범위 내에 있는 근처 파티 내 모든 캐릭터의 크리티컬 피해가 증가한다.
· 파수인의 공명 효율 0.1%마다 크리티컬 피해를 0.01% 증가시키며 최대치는 25%이다.
· 별의 영역·해금은 별의 영역·표층과 별의 영역·심층의 모든 효과를 이어받는다.
- 스킬 상세정보
· 치료량 : 220 + 1.2% HP
· 별의 영역 지속 시간 : 30초
· 쿨타임 : 25초
· 공명 에너저 소모 : 175
· 협주 에너지 회복 : 20
- HP 증가 (속성 보너스)
· HP가 1.8% 증가한다.
- HP 증가 (속성 보너스)
· HP가 4.2% 증가한다.
○ 진실된 증명 (변주 스킬)
- 계발
· 파수인이 나타나 근처 파티 내 모든 캐릭터의 HP를 회복하고 어두운 별·나비 5마리를 소환하다.
· 어두운 별·나비는 자동으로 목표를 추적하고 회절 피해를 입히며, 해당 피해는 공명 스킬로 적용된다.
- 통찰
· 별의 영역·해금이 지속되는 동안, 파수인의 변주 스킬 계발이 변주 스킬 통찰로 대체된다.
· 발동 시 해당 별의 영역 상태가 종료되고 근처 파티 내 모든 캐릭터의 HP 회복하며, 목표에게 공격을 가하여 회절 피해를 입힌다.
· 해당 피해는 공명 해방 피해로 적용되며 반드시 크리티컬이 발동한다.
· 같은 별의 영역·해금에서 변주 스킬 통찰은 1회만 발생할 수 있다.
- 스킬 상세정보
· 계발 피해 : 22.79% * 5
· 통찰 피해 : 9.88% * 3 HP
· 계발 치료량 : 130 + 0.6% HP
· 통찰 치료량 : 145 + 0.66% HP
· 계발로 회복하는 협주 에너지 회복 : 10
· 통찰로 회복하는 협주 에너지 회복 : 20
- 치료 효과 보너스 증가 (속성 보너스)
· 치료 효과 보너스가 1.8% 증가한다.
- 치료 효과 보너스 증가 (속성 보너스)
· 치료 효과 보너스가 4.2% 증가한다.
○ 합쳐진 별 (반주 스킬)
- 파수인의 빛나는 별·나비와 어두운 별·나비 각각 하나를 소환하여 파티 내 등장 캐릭터 주위를 돌며, 최대 30초간 지속되고, 다음과 같은 효과를 획득한다.
> 파티 내 등장 캐릭터가 공격을 받거나 피격 후 공중에 뜬 상태인 경우 회피를 누르면 공격을 받거나 피격 후 공중에 뜬 상태에서 벗어나 회피 성공으로 간주되며, 낮은 공중에 있는 경우 지상에 착지한다.
> 해당 효과는 최대 5회 발생할 수 있다.
> 파티 내 캐릭터의 전체 피해가 15% 부스트된다.
공명 체인
이미 보유하고 있는 캐릭터를 튜닝 획득 시 (뽑았을 때), 해당 캐릭터의 울림 주파수 대역을 소모하여 캐릭터의 능력을 향상 시킬 수 있어요.
순서 | 이름 | 설명 |
1 | 말없는 자의 가설 | 공명 해방 결말의 순환으로 펼쳐진 별의 영역이 강화된다. - 치료 및 버프의 효과 범위가 150% 증가한다. - 지속 시간이 10초 증가한다. - 변주 스킬 통찰 발동 후에도 별의 영역은 종료되지 않는다. |
2 | 야밤의 선물과 거절 | 별의 영역·표층 신규 효과 추가 - 근처 파티 내 캐릭터의 공격력이 40% 증가된다. |
3 | 끝없는 기다림 | 공명 해방 결말의 순환 발동 시, 파수인은 추가로 협주 에너지를 20pt 회복하며, 25초마다 1회 발생된다. |
4 | 만물의 적막 | 공명 스킬 혼돈의 이론 발동 시, 치료 효과 보너스가 70% 증가한다. |
5 | 침묵 속의 메아리 | 일반 공격 3단의 견인 범위가 50% 증가되며, 공명 회로 연역의 견인 범위가 30% 증가된다. |
6 | 새로운 세상으로 | 변주 스킬 통찰의 피해 배율이 42% 상승된다. 변주 스킬 통찰 발동 시, 파수인의 크리티컬 피해가 500% 증가된다. |
보이스
마음의 소리 1 | 당신이 떠나고 나서, 다시 만날 날을 수도 없이 떠올렸어요. 그날이 오면... 당신에게 하겠노라고 생각한 말들이 참 많았었죠. 잘 지냈는지, 목표하는 바는 모두 이루셨는지... 하지만 막상 이 순간이 되니, 그 많은 말 중에 이것밖엔 떠오르지 않네요... 이 해안에... 그리고 저에게 돌아오신 걸 환영해요. |
마음의 소리 2 | [ 호감도 레벨 1 달성 후 해제 ] |
마음의 소리 3 | [ 호감도 레벨 2 달성 후 해제 ] |
마음의 소리 4 | [ 호감도 레벨 3 달성 후 해제 ] |
마음의 소리 5 | [ 호감도 레벨 4 달성 후 해제 ] |
파수인의 취미 | 건반을 누를 때 진동하는 현이 내는 소리는 제가 처리하던 주파수와 다른 느낌이에요. 간단하고 직관적이면서도 뚜렷한 조음 원리를 갖고 있어서, 손가락을 올려놓고 자기가 생각한 걸 연주하기만 하면 되니까요... 만약 제가 남들처럼 제 감정을 쉽고 직관적으로 또렷하게 전달할 수 있게 된다면... 저도 저만의 곡을 만들게 된다면, 그땐 제 첫 번째 관객이 되어 주시겠어요? |
파수인의 고민 | 실제로 경험해 보지 않으면, 완벽하게 이해할 수 없는 법이에요. 전 지금까지 인간들이 겪는 성장을 직접 경험해본 적도 없고, 시간에 따라 쇠약해지는 과정 속에서 다양한 감정을 느껴본 적도 없어요. 이 부분은 아무리 많은 책을 읽어도, 소노라로 다른 사람의 경험을 복원해 봐도... 매울 수 없는 구멍 같았죠. |
좋아하는 음식 | 오래전 당신이 검은 해안에 있었을 때 해산물과 제철 채소, 우유로 모두에게 따뜻한 수프를 끓여준 적이 있어요. 한입만으로도 그 온기가 바닷바람의 한기를 몰아내고, 힘을 불어넣어 주었죠... 나중에 저도 몇 번 만들어 보려고 해 봤지만, 당신이 만든 것과는 항상 달랐어요. |
싫어하는 음식 | 싫어한다라... 음, 그 정도로 기피하는지는 모르겠지만... 매실 절임 같은 절인 음식은 피하는 편이에요. 소금 같은 조미료는 재료가 오래 썩지 않도록 도와주지만, 그 특유의 발효된 맛은 오래전 본연의 생기를 잃었다는 증거이기도 하니까요. |
포부와 이상 | 제가 존재하기 전부터 제 사명은 이미 정해져 있었어요. 조수 속에 해안을 세우고, 비명을 막을 미래를 찾을 때까지 지키는 것. 하지만... 전 더 이상 누군가의 지시에 의해 무언가를 지키는 게 아니예요. 수호자는 줄곧 검은 해안의 일부였으니까요. 더 이상 불행해지는 일 없이 모두를 지키고, 이 세상과 계속 연결되는 것... 이것은 저의 의지예요. |
나의 이야기 1 | 아, 제 가슴에 잇는 수정체를 눈치채셨군요. 이건 장식이 아니라 내부에서 뻗어 나온 에너지가 제 몸 표면에 드러난 균열이에요. 이것을 통해서 당신은 제가 지키려는 핵심을 건드릴 수 있죠. 과육이 감싸고 있는 과일의 씨앗이나 인간의 심장처럼, 이 안에도 생명을 유지하는 근원이 숨겨져 있어요. |
나의 이야기 2 | 울림 에너지는 지속적으로 모여 생명체와 같은 고치 모양의 결정을 만들죠. 달밤 아래 파도가 해안을 때리는 소리, 호흡과 심장박동 소리, 그리고 그 주인의 주파수로 고치를 깨고 태어나는 나비... 네. 짐작하셨겠지만, 당신은 저에게 육체를 주었을 때 이야기예요. |
카멜리아에 관하여 | [ 호감도 레벨 1 달성 후 해제 ] |
알토에 관하여 | [ 호감도 레벨 2 달성 후 해제 ] |
앙코에 관하여 | [ 호감도 레벨 3 달성 후 해제 ] |
검은 해안에 관하여 | [ 호감도 레벨 4 달성 후 해제 ] |
테티스에 관하여 | [ 호감도 레벨 5 달성 후 해제 ] |
생일 축하 | 생일 축하합니다, 방랑자. 예전에 저한테 그러셨죠. 생일은 인류의 탄생일이며, 인간에게 있어 가장 중료한 기념일이라고. 그래서 오늘 같은 날을 위해서 준비해 둔 게 있어요... 이 수정체는 제 몸의 일부분이에요. 꼭 쥐고 계시면, 당신만을 위해 만들어진 소노라로 들어가실 수 있죠. 그곳에선 모든 것이 당신의 마음에 따라 만들어지고, 변화할 거예요. 당신이 바라시는 모든 것을 드릴 순 없지만... 적어도 좋은 꿈과 걱정 없이 쉴 곳을 드릴 수 있게 됐네요. |
대기 1 | 뭔가... 일어난 건가요? |
대기 2 | (호흡) |
대기 3 | 뭇별은 길을 찾을 때까지 침묵 속에 기다리고 있어요. |
자기 소개 | 기억하지 못하셔도 괜찮아요. 다시 한번 소개하면 되니까요. 저는 파수인. 검은 해안의 대행자로, 테티스의 연산 핵심을 보조하고 있어요. 검은 해안에 관한 모든 것과 당신을 지킬 것이고... 예전처럼 항상 당신 곁에 있을 거예요. |
시작의 연주 | 파수인. 마음에 드는 이름이에요. 당신이 주신 의미와 결심을 뜻하니까요. |
파티 가입 1 | 알겠습니다. 분부대로 하죠. |
파티 가입 2 | 명령하신 일도, 그렇지 않은 일도, 모두 문제없어요. |
파티 가입 3 | 좌초되지 않은 곳으로... |
돌파 1 | [ 공명 레벨 1 달성 후 해제 ] |
돌파 2 | [ 공명 레벨 2 달성 후 해제 ] |
돌파 3 | [ 공명 레벨 3 달성 후 해제 ] |
돌파 4 | [ 공명 레벨 4 달성 후 해제 ] |
돌파 5 | [ 공명 레벨 5 달성 후 해제 ] |
소중한 물건
동영상
그럼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며 오늘도 즐겜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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