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PC/PC

[윈도우 10] 기본 웹 브라우저(기본 앱) 변경하는 방법 (Edge 웹 브라우저에서 다른 브라우저로 변경하는 방법)

by GhostWeb 2020. 5. 30.
반응형


윈도우 10을 설치하고 메신저나 쪽지 등으로 받은 링크를 열 때 매번 엣지(Edge) 브라우저로 열려서 불편하신 분들이 있으실 거 같은데요.


이번에는 윈도우 10에서 기본 웹 브라우저를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우선 왼쪽 하단 시작 메뉴 옆에 있는 검색 창에 <기본 앱>을 입력하여 결과에서 클릭하세요.

 


기본 앱 창에서는 현재 쓰고 있는 PC에서 음악 플레이어, 사진 뷰어, 비디오 플레이어, 웹 브라우저 등을 열 때 연결된 앱(프로그램) 등을 지정할 수 있어요.


스크롤을 조금만 내려가면 <웹 브라우저>가 Microsoft Edge로 설정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Microsoft Edge를 클릭하여 나오는 창에서 기본 웹 브라우저로 사용할 앱(프로그램)을 선택하세요.

저는 테스트 겸 Internet Explorer로 변경하였는데 크롬 웹 브라우저 등 다양한 웹 브라우저로 변경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그리고 만약에 윈도우 10을 처음 설치 했을 때처럼 기본값으로 초기화하고 싶으신 분은 <기본 앱> 창 맨 아래에 있는 <Microsoft 권장 기본값으로 초기화>에 있는 초기화 버튼을 클릭하면 돼요.



기본 앱 창 더 밑에는 파일 형식별 기본 앱 선택이 있어서 해당하는 파일 형식에 대해 연결된 프로그램을 변경할 수 있어요.



파일 하나에 대한 연결 프로그램을 변경하고 싶으신 분은 파일을 선택하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나오는 메뉴에서 <속성>을 클릭하여 나오는 속성 창에서 연결 프로그램  부분에 <변경> 버튼을 클릭하세요.



그다음 앞으로 해당 파일을 열 때 사용할 앱(프로그램)을 선택하면 선택한 앱(프로그램)으로 열리니 참고하세요.



그럼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며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