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국내 여행

[서울 서초구] 양재시민의 숲 (피크닉, 바베큐장, 단풍, 위령탑)

by GhostWeb 2018. 10. 29.
반응형


단풍 구경 겸 가까운 양재시민의 숲을

방문해 보았어요.


양재시민의 숲은 신분당선 양재시민의 숲 역

1, 5번 출구 또는 AT 센터 버스 정류장에

하차하면 바로 옆에 있어요.


양재시민의 숲은 가운데 찻길을 기준으로 

체육 시설과 바베큐 시설이 있는 공원 구역과

위령탑이 있는 구역으로 총 2개 구역으로 

나누어져 아래의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공원이 피자 한 조각처럼 생겼어요.



저는 신분당선을 타고 내려 여의천을 따라 

다리를 건너 공원부터 둘러보았는데요.


가을이라 그런지 주말에 체육 대회를 

하는 단체분들이 많이 있었어요.




테니스장을 지나 반대편에는 공사 중이라

바베큐장에서 공원 내부로 들어가 보았어요.


참고로 바베큐장은 서울시 공공서비스 예약

홈페이지에서 매월 오전 9시부터 익월분

예약을 무료로 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운영기간 3월 ~10월, 테이블당 3시간 사용)


서울시 공공 서비스 예약 홈페이지


공원 중심으로 들어가면 어린이 놀이터와

카페가 있어 아이들을 데리고 온 어른들에게

좋은 공간인 거 같네요.



공원 끝부분에 가면 오두막과 억새, 은행나무

등이 많이 있고 가을이라 단풍에 떨어진

낙엽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고 있는 

사람들이 다수 있었어요.








공원 중앙부를 지나 위령탑이 있는 방향으로

찻길 근처에 매헌 윤봉길 의사 기념관이

있어 아이들 교육에도 도움이 될 거 같네요.


찻길을 건너가면 백마부대 충혼탑, 

대한항공 희생자 위령탑, 삼풍사고 희생자

위령탑이 있어요.


백마부대 충혼탑


대한항공 희생자 위령탑


삼풍사고 희생자 위령탑


위렵탕 구역을 마지막으로 AT 센터 쪽으로

건너가면서 오른쪽으로 펄럭이는 

큰 태극기를 볼 수 있어요.



양재시민의 숲을 둘러보고 근처에 코스트코 

양재점이 있어 구경을 가도 좋을 거 같네요.


주차장은 강남대로 쪽과 매헌 윤봉길 의사 

기념관 건물 앞에 있으니 참고하세요.


생각보다는 공원이 크지 않아 둘러보는데

얼마 걸리지 않았는데요.


가을이 가기 전에 도심에 있는 공원에서

단풍과 피크닉을 하실 분들에게 소개해드리며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할게요.

그럼 좋은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