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콩, 마카오 여행

[홍콩 여행] 셩완역 일대 관광하기 (웨스턴 마켓, 미니어처, 80mbusmodel, 버스, 트램 모델, 제니베이커리)

by GhostWeb 2018. 11. 28.
반응형


홍콩 여행 4일차 이제 마카오로 가는 페리를

타기 전에 셩완역에서 옥토퍼스 카드를 

환불하고 주변을 둘러보기로 했어요.



셩완역, 제니베이커리




지하철(MTR) 역 어디서나 옥토퍼스 카드

환불이 가능한데 반환 수수료 HK $9를

제외하고 보증금(Hk $50)과 남은 금액을

HK $109.9를 돌려받았어요.




이제 남은 금액으로 셩완역 인근에 있는

버터 쿠키 맛집은 제니베이커리에서

4개 세트 작은 케이스를 HK $75에

구매하여 들고 웨스턴 마켓으로 향했어요.


제니베이커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 확인해주세요.


제니베이커리

(버터 쿠키 맛집, 셩완역, 기념품)





웨스턴 마켓 

(80M Bus Model)


웨스턴 마켓은 서양식 건물인데요.

이 건물에 80m 버스 모델이라고 

홍콩의 교통수단 모델(미니어처)을 

판매하는 매장이 있다고해서 방문했어요.





홍콩 여행 3일차에 트램을 타고 아침에

방문했는데 한정 제품을 판매하는지

매장 오픈전에 사람들이 줄을 서 있네요.







아침에 방문해 카페와 80m 버스 모델 

매장 옆에 기념품 가게만 문을 열었네요.


마그네틱 가격 기준으로 웨스턴 마켓에 있는

기념품 가게는 야시장 보다 약간 비싸긴 해도

아주 크게 차이는 나지 않아요.


- 홍콩 랜드마크 마그네틱 기준 비교 -

1. 야시장 (HK $100 = 10~12개)  

2. 피크 타워 (HK $100 = 10개)  

3. 스탠리 시장, 웨스턴 마켓  

(HK $100 = 8개)


이른 시간에 마카오로 떠나는데 

야시장 등에서 기념품을 구매하지 못한 분은 

여기서 구매하시면 될 거 같네요.


페리 탑승권을 발권하고 탑승 30분 전에 

급하게 방문하여 80m 버스 모델 매장을 

둘러보니 버스, 트램, 페리, 지하철(MTR),

공항 철도 등의 다양한 모형(미니어처)을 

팔고 있어요.


급해서 사진은 자세히 찍지는 못했지만

관심 있으신 분은 아래의 80m 버스 모델

공식 사이트에서 디자인과 가격을 보고

방문하시면 시간을 아낄 수 있을 거 같네요.


80M Bus Model 홈페이지



가격은 대략 HK $70 ~ 500 정도로

구매 계획이 있으신 분은 여행 예산에

미리 반영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공식 매장은 웨스턴 마켓, 침사추이 페리 

터미널 쪽에도 있으며, 옹핑 빌리지의 기념품

판매점에서도 80m 버스 모델의 미니어처 

일부를 모델을 팔고 있어요.



저는 80m 버스 모델을 방문 못 할까 봐

홍콩 여행 2일차 옹핑 빌리지에서 

홍콩 20주년 기념 트램 (1:76, HK $268),

웨스턴 마켓의 80m 버스 모델에서는

2층 버스 (1:120, HK $110)을 구매하였어요.

생각보다 과소비 했네요...



각 모델마다 케이스가 있어서 좋고 

케이스를 열어 볼 수도 있어요.


양산 제품이다 보니 불량품이 있을 수도

있으니 구매전에 꼭 확인하고 사세요.


저도 구매할 때 보니 나사가 돌출되어 있거나

케이스에 문제가 있어서 고르느라 

시간 좀 걸렸어요.


웨스턴 마켓에서 육교로 길을 건너

홍콩 마카오 페리 터미널에 갈 수 있는데

캐리어를 끌고 가시는 분은 육교 옆에 

엘리베이터가 있으니 이용하세요.


마카오 페리는 홍콩 출국 절차가 있어 

페리 출발 20분 전에 입장하니 주의하세요.


셩완역 주변을 둘러보았는데 주변에 

캣스트리트 시장, 싱흥유엔 등 보고 먹을 곳이

많으니 관심 있으신 분은 찾아보시길 바라며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할게요.


반응형